본문 바로가기

청담동/청담 공간

청담동 문화 - 중매결혼을 준비하는 재혼자들의 2차 맞선장소! LP바 '핑가스존(Fingas Zone)'


중매결혼을 준비하는 재혼자들의 2차 맞선장소!

추억과 낭만이 있는 LP바 '핑가스존(Fingas Zone)'




이번주부터 장마 기간에 들어섰습니다. 올해는 마른 장마로, 비 양은 적지만 기간이 오래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비오는 날은 쉽게 감성에 젖어들기 마련인데, 그래서 그런지 감성을 자극해 줄 비 오는 날 가기 좋은 장소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에서는 이 시기에 가면 특히 좋을 바(Bar) 하나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곳은 특히 퍼플스 중매결혼을 통해 재혼을 준비하는 재혼 회원들이 자주 방문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든 LP 판과 DVD로 신청곡을 받아 틀어줌으로써

아날로그 감성에 젖어들 수 있도록 낭만과 추억을 선사하는 LP 바 '핑가스존(Fingas Zone)' 입니다.







LP 바 핑가스존(Fingas Zone)은 압구정로데오에 위치한 1호점과 강남역에 위치한 2호점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퍼플스 청담동 팀은 본점인 압구정로데오 핑가스존으로 다녀왔습니다.







핑가스존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특별할 것 없이 여느 술집과 같았습니다.

하지만 내부로 들어서면 시간을 돌려놓은 것과 같은, 외부와는 또 다른 공간이 펼쳐집니다.







핑가스존 내부로 올라가는 계단 벽면에 LP 판 표지로 벽면을 가득 채워놓을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퍼플스 청담동 팀이 방문한 핑가스존 1호점은 2,000년에 신사동(압구정)에서 처음 문을 열어 올해로 16~1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핑가스존을 오픈하게 된 계기로는 핑가스존 사장님은 어릴 적부터 드럼 연주와 음반 수집이 취미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점차 늘어나는 음반을 보관할 곳이 없었고 나만의 음악공간을 갖고 싶은 마음에 핑가스존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장님의 음악공간인 만큼 핑가스존은 '핑가의 공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손재주 좋은 사장님의

어릴 적 별명 '핑가'를 붙여 지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내부 공간의 모습입니다. 내부를 꽉 채운 LP와 DVD가 눈에 띄었습니다.

핑가스존은 약 2만 장의 LP와 3만 장의 DVD 영상을 보유하고 있기로 유명합니다. 오픈 당시엔 여타 LP 바 처럼 LP 판을 틀어주었으나 후에는 비디오테이프부터 DVD, 블루레이까지 영상을 틀어주어 뮤직비디오까지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영상을 틀어준 것은 핑가스존이 국내에서 두 번째 가게였으나 현재 첫 번째 가게가 문을 닫아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영상 전문 음악 감상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각종 희귀 영상을 수집하고 틀어줌으로써 음악 도서관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음악, 영화, 방송 쪽 관계자분들이 많이 찾아와 방송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고 합니다. 영상 보유량이 국내 최고이니 각종 영상 자료가 필요한 방송 관계자가 핑가스존을 찾는 이유입니다.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핑가스존은 젊은 손님보다는 LP 판과 시대를 함께한 중년 손님이 대부분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특히 이곳은 퍼플스 중매결혼을 통해 재혼을 준비하는 재혼자들이 맞선 2차 장소로 선택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 추억의 음악과 영상을 보며 편안한 분위기 속에 대화가 가능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퍼플스 회원뿐 아니라 최민식, 이경규, 신승훈, 김건모, 성시경 등 대부분의 연예인들도 단골 장소로 꼽을 정로도 이곳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제 장마가 시작되어 비 오는 날을 쉽게 볼 수 있죠.

그래서 그런지 퍼플스 청담동 팀이 방문했을 때는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를 신청곡으로 많이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퍼플스 청담동 팀 비 오는 날 생각나는 곡,

'Guns N' Roses' 'November Rain'을 테이블에 놓인 메모지에 적어 DJ에게 전달했습니다.

이 곡은 90년대에 10~20대를 살아온 분들 중 팝송이나 락을 좋아했던 분이라면 명곡 중에 명곡으로 기억하는 곡입니다.







DJ에게 신청곡을 전달하면 이렇게 신청곡을 뮤직비디오로 틀어줍니다.

신청곡과 함께 칵테일이나 맥주를 마시며 지인 또는 맞선 상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압구정로데오 1호점 핑가스존 외에 강남역 2호점은 기존 규모의 2배 이상에 음반 보유량도 2배로 꾸며져 있습니다.

1호점과 동일하게 음향시설 갖추어져 있으니 1~2호점 구분 없이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 보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에서는 중매결혼을 준비하는 재혼자들의 단골 LP 바 '핑가스존(Fingas Zone)'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요즘 같은 장마철 날씨는 정신적으로 우울감에 쉽게 빠져들 수 있습니다.

우울감이 든다면 감성적인 음악을 들으며 칵테일 한 잔으로 마음의 여유를 가져보시는 건 어떤가요?

어느새 우울함을 사라지고 낭만과 추억에 빠져있는 당신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는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드라마, 패션이 주목을 받고 있음에 따라 중매결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중매결혼 옛 시절 마담뚜를 통해 진행했던 옛이야기만이 아니라,

현재는 성공적인 결혼을 위해 먼저 결혼정보회사를 찾고 오히려 중매결혼을 선도하는 추세입니다.

이는 결혼등급표에 맞춰 환경이 비슷한 배우자를 만나 성공적인 결혼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중매결혼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은 퍼플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등급테스트 통해

나의 결혼등급표 확인해 보시고 자신과 맞는 배우자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