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담동/청담 공간

청담동 문화 – 청담동 맞선 장소로 유명한 곳 ‘뚜또베네’


빈티지한 컨셉과 클래식한 감성이 공존하는

청담동 대표 이탈리안 레스토랑 '뚜또베네'




 5월은 결혼의 달입니다. 5월의 신부는 많은 여성분들의 로망이기도 하죠.

 아직 인연을 찾지 못한 분들도 행복한 신혼부부의 모습을 보면서 결혼을 꿈꾸실 텐데요.

 

 그래서 퍼플스 청담동팀에서는 청담동의 대표적인 맞선 장소로 꼽히는 뚜또베네(Tutto Bene)’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실제로 이 곳은 퍼플스 회원님들이 맞선 장소로 자주 애용하는 곳으로이 곳에서 만나는 분들이 실제 인연으로 탄생하기를 바라는 퍼플스의 마음을 담아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뚜또베네를 찾은 점심 시간화창한 날씨 탓인지 입구에 놓인 꽃들이 화사하게 반겨주고 있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니 클래식하면서 빈티지한 느낌이 공존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이와 함께 와인병오래된 책전화기조명 등 작은 소품들이 오밀조밀하게 모여 인테리어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매장 한 켠에 숨겨진 장소가 있어 살펴보니 긴 복도가 있었습니다.

 빈티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곳답게 손님을 맞이할 준비가 된 와인들이 가득 쌓인 채 진열된 모습입니다.










 또 매장 곳곳에는 화분이 놓여져 있어 아늑한 정원의 느낌을 연상케 했습니다.

 바닥부터 테이블의자까지 목재요소가 많아 자칫 딱딱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데초록색 화분을 놓아 생기 있는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내부가 살짝 어둡기 때문에 테이블 위에는 앤틱한 조명과 생화 장식 놓여져 있습니다.

 청담동 맞선 장소로 유명한 이유를 이제 아시겠죠 만남의 분위기를 무드 있게 연출해주는 공간이기 때문이랍니다.










음식이 나오기에 앞서 식전 빵이 제공됩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하드롤과 참깨가 들어간 긴 스틱빵 그리씨니가 따뜻하게 데워진 상태로 테이블 위에 올려집니다.








 올리브 오일에 마리네이드한 명란젓으로 맛 낸 특선 링귀네








 로제 소스를 곁들인 소고기 라구의 가정식 라자냐


 

 이어서 식사요리가 나왔습니다.

 이날 퍼플스 청담동팀이 주문한 음식은 명란젓 링귀네와 소고기 라자냐입니다.

 이 곳의 메뉴들은 이탈리아 피에몬테와 토스카나에서 경험과 학습을 쌓은 이재훈 쉐프가

우리나라 각 산지에서 생산되는 고유의 재료들로 요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명란젓 링귀네는 오일 파스타 종류입니다.

 파스타 면과 함께 올리브 오일에 마리네이드한 명란젓을 볶아 완성된 요리그 위에 올려진 구운 명란젓을 조금씩 곁들여 먹으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오일의 맛을 짭조름한 명란젓이 잡아주는 느낌입니다여기에 파의 향이 잘 어우러져 고소한 풍미까지 더해줍니다. 








소고기 자라냐에는 달콤새콤한 맛의 로제 소스가 올려져 감칠맛을 냈습니다.

 이 요리는 이탈리아 가정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죠로제 소스는 토마토 소스와 크림 소스를 혼합한 것으로장미 색상과 비슷하다고 하여 이탈리아어로 장미라는 뜻의 로제(Rose)에서 따온 말이라고 합니다. 







 식사를 마쳤으니 이제 디저트 타임입니다.

 뚜또베네에서 가장 유명한 디저트인 티라미수를 맛보았습니다.

 메뉴판에는 소박한 시골풍의 뚜또베네 티라미수라고 적혀 있어 친근한 느낌을 줍니다.

 티라미수 위에 ‘Tutto Bene’라는 글자가 쓰여져 있기 때문에 소박한 시골풍이라는 표현을 한 것 같습니다티라미수를 한 입 떠먹어보니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와 진한 커피 시트가 입에서 살살 녹는 맛이었습니다.

 

 뚜또베네라는 명칭은 프랑스 장뤽고다르 감독의 ‘Tout Va Bien’과 동일한 영화가 미국에선 ‘Everything is Fine’,

 일본에선 萬事快調(만사쾌조)’라는 타이틀로 상영된 데에서 유래됐습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고 좋다라는 뜻이 이 곳을 방문하는 손님들이 기분 좋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뚜또베네는 재철 식재료를 사용한 계절 메뉴들도 선보이고 있어 계절에 맞춰 방문하면 입맛을 돋워주는 음식들을 맛볼 수 있으실 겁니다.

 이 곳의 영업시간은 런치 12~15디너 18~23시까지이니 방문할 예정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퍼플스 청담동팀이 뚜또베네를 찾은 이유는 맞선 장소로 이 곳을 찾는 회원분들이 많다는 커플매니저님들의 제보에 의해서였습니다.

 퍼플스의 베테랑 커플매니저들은 회원분들의 성공적인 맞선을 위해 맞선 장소맞선 예절대화 팁 등

 하나도 놓치지 않고 조언해주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퍼플스 커플매니저님들의 진심 어린 조언이 필요하신 분들은 전화를 주시거나 혹은 1:1 무료상담을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희 퍼플스 역시 회원분들에게 모든 것이 순조롭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항상 소망합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