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공연·전시 등

퍼플스 결혼정보회사 - 5월 ‘문화나들이’ 어디로? 어버이날 선물로 공연 추천!


퍼플스가 전하는 상류층 문화소식


5월 '문화나들이' 어디로?






5월은 부모님과 스승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달입니다.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고자 일정 계획하고 계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리고 결혼 시즌을 맞아 5월, 결혼을 앞둔 신랑 신부님들 또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결혼을 직전에 앞두면 특히 신부는 싱숭생숭한 마음이 들면서 불안정한 정신 상태가 나타나는 결혼 전 우울증,

즉 메리지블루(marriage blue)를 겪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겁니다.

그럴 때는 가까운 근교로 나들이를 나가거나 문화생활로 결혼 전 스트레스를 떨쳐버리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에서는 어버이날 스승의 날을 맞이해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리고 예비 신부님들이 결혼 전 스트레스를 떨쳐버릴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클래식>



<출처 – 세종문화회관>

 



서울시오페라단 <사랑의 묘약>


일시 : 2016/05/04(수) ~ 2016/05/08(일)

장소 :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오페라 <사랑의 묘약>은  외젠 스크리브의 대본 <미약>을 바탕으로 1832년 펠리체 로마니가 일주일 만에 대본을 완성하고, 벨칸토 오페라의 대가 가에타노 도니제티도 일주일 만에 곡을 붙여 순식간에 탄생시킨 걸작 오페라로 유명합니다. 


부유하고 상류의 삶을 사는 여인 아디나에게 사랑에  빠져 그녀와 결혼하기 위한 우여곡절을 담은 가난한 시골 청년 네모리노의 웃음과 감동이 있는 사랑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활약 중인 성악가와 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연주, 스칼라오페라합창의 무대로 서정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음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국의 옛 시골과 원작의 이탈리아 시골 정경을 혼합해 남녀노소 불문하고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가정에 달에 꼭 맞는 무대가 될 것입니다.





<출처 – 인터파크>

 



국립오페라단 <오를란도 핀토 파쵸>


일시 : 2016/05/18(수) ~ 2016/05/21(토)

장소 : LG아트센터


바이올린 협주곡 <사계>로 만인에게 친숙한 작곡가 비발디의 <오를란도 핀토 파쵸>는 해외 무대에서도 만나기 힘든 희소성 높은 작품입니다.

특히 김학민 예술감독이 바로크 작품을 찾기 위해 이탈리아 크레모나를 직접 방문해 바로크 전문가들을 만나 자문을 구하고 연구에 거쳐 찾아낸 보석 같은 작품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화려하게 꽃 피었던 바로크 오페라를 새롭게 돼 짚어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바로크 음악 특유의 생동감과 풍요로움, 화려함이 돋보이는 이번 무대를 통해 바로크 시대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떤가요?

세계 바로크 오페라 스페셜리스트들이 한데 모여 최고의 무대를 선사할 것입니다.





<출처 – 인터파크>

 



막심 벤게로프 바이올린 리사이틀


일시 : 2016/05/31(화)

장소 : 예술의전당 콘서트 홀


음악잡지 스트라드가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연주자'라고 극찬한 막심 벤게로프가 내한 리사이틀로 찾아옵니다.

1996년 한국 관객과 처음 만난 이래 여섯 번째로 여는 내한 독주회입니다. 벤게로프는 길 샤함, 바딤 레핀과 더불어 20세기 후반의 최고 바이올리니스트로 꼽히는 연주자입니다. 2007년 어깨 부상으로 4년간 바이올린을 내려놓았지만 부상을 딛고 2011년 복귀한 이후 완벽한 기교는 물론 작품에 대한 깊은 통찰과 무르익은 표현력으로 한층 더 깊어진 음악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이올린 영웅의 귀한 인 만큼 이번 공연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전시>




<출처 – 국립현대미술관>

 



사진특별전 <아주 공적인 아주 사적인 : 1989년 이후, 한국현대미술과 사진>


일시 : 2016/05/04(수) ~ 2016/07/24(일)

장소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지난 30년간 한국 현대미술사에 있어 사진 매체가 어떻게 현대미술의 언어와 조우하며 새롭게 작품 세계를 귀착해 왔는지 조망하는 전시를 진행합니다. 이번 전시는 당대의 사진가들과 현대미술 작가들이 글로벌 미술계에서 미술의 언어로서 사진이라는 미디움을 어떻게 차용하고 사용해왔는지 보여주는 전시입니다. 


또 패션 사진 특별전 <패션을 넘어서>에서는 본격적인 패션 화보가 시작된 1990년대 초 중반부터 현재까지의 주요 작품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Oh Boy!' 편집장 김현성, 인물 사진으로 잘 알려진 조선희, 무한도전 '몸짱 소방관 달력'으로 잘 알려진 오중석 등 작가 22명도 참여할 예정입니다. 







<행사>




<출처 – 인터파크>

 



제10회 <서울재즈페스티벌 2016>


일시 : 2016/05/28(토) ~ 2016/05/29(일)

장소 : 올림픽공원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서울재즈페스티벌은 펫 메스니, 코린 베일리 래, 나희경, 페퍼톤스, 못(Mot) 등 세계적인 재즈 거장부터 국내 실력파 싱어송라이터까지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합니다. 특히 탄생 10주년을 맞아 올해는 축제 전야를 장식하는 '서울재즈페스티벌 로열 나이트 아웃'을 준비해 지난 페스티벌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데이미언라이스, 바우터르 하멜 등도 함께 참여해 멋진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야외 축제를 즐기기 가장 좋은 계절 5월, 잔디 밭에 돗자리 깔고 간단한 간식과 맥주 한 캔하며 여유를 가져보시는 건 어떤가요?

오직 이 계절에만 만나볼 수 있는 페스티벌입니다!





<출처 – 인터파크>

 



제6회 대한민국 발레 축제


일시 : 2016/05/13(금) ~ 2016/05/29(일)

장소 : 예술의 전당


대한민국발레축제조직위원회와 예술의전당이 개최하는 <대한민국 발레 축제>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발레'를 모토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관람하기 좋은 축제입니다. 우리나라 대표 3대 발레단인 국립발레단, 유니버설발레단, 서울발레시어터가 참여해 명품 프로그램, 탄탄한 작품, 젊은 안무가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안무작 등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수석 무용수와 함께하는 발레 체험 클래스와 발레무용수의 몸을 주제로 자신의 작품 설명과 함께 사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사진작가 박귀섭의 사진 강의 등 다양한 부대행사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누구와 관람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인 만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추천드립니다.







< ▼퍼플스가 준비한 무료 관람 이벤트▼ >



<제공 – (주)씨어터오>

 



재난 안전 퍼포먼스 <파이어맨>


일시 : 2016/05/25(수)

장소 : 세실극장


결혼정보회사 퍼플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재난 안전 포퍼먼스 <파이어맨> 초대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파이어맨은 재난안전 퍼포먼스를 표방한 퍼포먼스로 우리의 안전을 지키고 최전선에서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는 소방관의 모습을 무술과 무용, 그리고 체조 등과 결합해 다이내믹하고도 화려하게 그린 캐릭터 코미디 퍼포먼스입니다.

영화 속 상상의 히어로가 아닌, 우리들 곁에 살아 있는 실제 영웅 이야기를 담아 흥미로움과 동시에 잔잔한 감동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파이어맨>은 퍼플스가 준비한 100% 무료 초대 공연이므로, 관람을 원하시는 분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이벤트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회원 / 비회원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물질적인 것만이 '선물'은 아닙니다.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것 또한 더 큰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랑이 꽃피는 5월, '퍼플스 청담동'에서 전해드리는 문화공연으로 힐링하고 싶지만 함께할 연인이 없으시다고요?

그렇다면 퍼플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맞선 체험으로 나와 꼭 맞는 명품 배우자 찾아보시고, 함께 문화 데이트 즐겨보시는 건 어떤가요?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