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담동 문화 QnA

청담동 문화 - 재벌가와 재력가 집안의 결혼 문화 차이는?

상위 1% 상류층 결혼정보 문화를 선도하는 보라빛 결혼퍼플스! 


청담동 문화 QnA’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소중한 질문들을 통해 콘텐츠가 제작됩니다. 

상류층 문화결혼만남 등 제한 없이 궁금한 사항을 쪽지로 보내주시면 선정을 통해 가감 없는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 재벌가와 재력가 집안의 결혼 문화가 어떻게 다른가요?


재벌가와 재력가는 상류층이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결혼문화는 조금 다르다고

들었는데 그렇다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상류층 결혼은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만 접하고 있는데 정말 '신데렐라 스토리'가 사실성이 반영되어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베일에 싸여있는 상류층 문화에 대해 문의를 할 수 있는 곳이 있다니 신기하네요.

꼭 질문 뽑아주세요!


※ 비공개 원칙을 철저히 고수하는 퍼플스로서 쪽지를 보내주신 분의 정보는 밝히지 못함을 양해 바랍니다.






 A. 재벌가와 재력가 집안의 결혼 문화 차이는?!



외부
 노출을 꺼려하는 상류층 결혼은 철저한 비공개로 진행됩니다.

최근에는 각종 언론 미디어를 통해 다소 알려진 부분도 있지만 결혼 과정에 이르기까지는 베일에 싸여있기 때문에

그들의 결혼에 대한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없는 것입니다. 




<출처 - PIXABAY>




재벌가와 재력가 집안의 결혼 문화 차이를 설명해 드리자면,

먼저 재벌가 결혼의 경우에는 당사자의 의견 만큼이나 부모의 영향이 크게 반영되고 있습니다.


상위 1%의 재벌 가문은 전략적 결혼을 통해 부와 명예는 물론 권력까지 차지하는

성향이 짙기 때문에 결혼을 결정할 때 부모의 의견을 따르는 것입니다. 

재벌가는 부모님의 말씀을 곧 '법'으로 여기는데 이는 부모의 뜻을 거스르면 재산 및 경영권 상속에서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PIXABAY>




또한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는 가난한 집안 배경을 갖춘 여성이

재벌가를 만나 결혼하는 '신데렐라 스토리'는 현실과 많이 다릅니다.

냉정하게 말씀드리면 신분을 뛰어넘는 재벌과 서민의 결혼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층에서는 양가 부모의 반대에도 결국 부모님을 설득해 결혼하는 경우도 많지만

재벌가는 그런 일이 극히 드물고 가문과 부모의 의견이 상당히 중요한 만큼 집안 배경이 비슷할 경우 성사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출처 - PIXABAY>




그렇다면 재력가 집안은 어떨까요?

재력가도 재벌가와 큰 차이는 없지만 작은 차이가 있다면 일반적인 결혼 적령기보다 빠르게 결혼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유로는 그들은 일찍 가업승계를 위해 안정적인 가정을 형성하기를 원합니다.

혼인 후, 함께 유학을 떠나 재력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가업승계를 위한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결혼식에 있어서도 그들은 축의금이나 화환을 받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과도한 관심에 부담을 느끼기도 하고 결혼식 그 자체에 큰 의미를 두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삼성가(家) 집안의 배우 윤태영&임유진, 이랜드가(家) 며느리 최정윤의 결혼식에서 축의금이나 화환을 받지 않아 당시 연예계 결혼식에서는 극히 드문 일이었기 때문에 신선한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출처 - PIXABAY>




지금까지 재벌가, 재력가 결혼 문화 차이를 전해드렸습니다.

답변해드린 것 외에 평범한 집안 등 자신이 원하는 배우자와 결혼을 진행하는 상류층 자제들도 극히 드물게 있을 수는 있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라며, 더 궁금하시거나 재벌가·재력가 결혼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1:1 무료 상담 신청해주세요.

10년 이상 VVIP 성혼을 담당해온 베테랑 커플매니저가 방향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