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담동 문화 QnA

청담동 문화 - 명문가 집안 만드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상위 1% 상류층 결혼정보 문화를 선도하는 보라빛 결혼퍼플스! 


청담동 문화 QnA’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소중한 질문들을 통해 콘텐츠가 제작됩니다. 

상류층 문화결혼만남 등 제한 없이 궁금한 사항을 쪽지로 보내주시면 선정을 통해 가감 없는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Q. 명문가 집안 만드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명문가 집안으로 결혼을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명문가의 대를 지키기 위해서는 명문가 집안과 결혼하고 미래의 자녀에게도

같은 길을 갈 수 있도록 인도해 줘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아직 결혼 전이라 먼 미래일수도 있지만, 결혼 적령기인 지금...

이런 부분까지 고민하고 배우자를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명문가 집안 만드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명문가의 대를 잇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비공개 원칙을 철저히 고수하고 있는 퍼플스로서 고객님의 정보는 밝히지 못함을 양해바랍니다. 



A. 명문가 집안 만드는 방법은 따로 있다?!


명문가의 대를 잇기란 쉽지만은 않은 일입니다.

비슷한 환경의 명문가 배우자를 만나 자녀를 낳고 가정의 전통을 지키기 위해 자녀 또한 영특하게 키워내고 싶은건 어느 부모나 그러한 마음일 겁니다.

사교육이 넘쳐나는 요즘, 사교육에 의존하라고 말씀드리기 보다는 저희 퍼플스는 실제 명문가 집안을 예로 들며

명문가로 가는 길을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출처 - PIXABAY>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는 '명문가 집안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4대가 의사인 명문가 집안

한 집안에 6남매 중 무려 5명이 고시에 합격한 집안에 대해 소개하며 이 두 집안의 공통점을 꼽았습니다.

그건 바로 두 집안에 문화적 유전자인 '밈(meme)'유전자가 존재한다는 것이였습니다. 


밈(meme) 유전자란, 하나의 완성된 정보(지식, 문화)가 마치 살아 있는 것처럼 말과 문자를 매개체로

세대를 넘어 전파되는 문화적 유전자, 즉 가족문화를 뜻합니다.

이러한 밈 유전자가 세대를 거쳐 전통과 습관이 되면서 시대의 훌륭한 인물들을 배출하고, 이들이 모여 명문가를 이루어 내는 것이었습니다.


그 예로, 미국인들이 가장 존경하는 존 F.케네디가 대표적인 명문가 집안으로 뽑히는데

그의 가족문화는 온 식구들이 모여 저녁을 먹으면서 토론하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토론 이외에도 하루동안 있었던 일을 대화하며 공감대를 형성했고, 더욱 끈끈한 가족애를 만들며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활력을 불어주는 나비효과 같은 가족의 전통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출처 - PIXABAY>




또한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세계적 대문호 톨스토이도 19세기부터 약 60여 년 동안 일기를 쓰며 그의 자손들 또한 톨스토이의 습관을 이어받아일기를 작성하게 되었고 그 일기는 세대를 걸쳐 인류의 문화유산으로 자리매김 했다고 합니다.

그 습관이 600여 년 동안 이어지게 되었고 문학창작과 비평의 산실로써 명문가를 이루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예로 든 집안을 보면 사교육에 투자한 것이 아닌, 문화적 '밈' 유전자로 명문가 집안을 탄생시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PEXELS>

 




그렇다면 '밈' 유전자로 명문가 집안이 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할까요? 



1. 가족의 모습이 명문가 집안을 좌우한다

자녀는 부모의 모습을 그대로 보고 자란다고 하죠. 형, 언니 등 가족이 하는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명문가가 되기 위한 모범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2. 잔소리가 아닌 몸소 실천하는 교육, 믿음으로 소통해라 

한 집안에 고시 합격자 5명을 배출한 집안은 자녀에게 공부하라는 말보다는 직접적으로 책을 읽는 모습과 자신을 믿고 있다는 편지를 자녀에게 꾸준히 보냈다고 합니다. 또한 4대째 의사 집안 아버지는 딸의 성적표를 한번도 보지 않았고 소통으로 친밀감을 유지해 왔다고 합니다. 이렇듯 부모와 자식간의 친밀함을 유지하며 잔소리보다는 소통하며 믿음을 주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3. 가치관을 물려주는 가족 문화를 만들어라

미국 명문가 집안 존 F. 케네디의 식사시간에 토론, 톨스토이의 일기 쓰는 습관 처럼 가족 전체가 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작게 시작한 우리 가족 문화가 훗날 귀중한 문화적 자산으로 남을 수도 있습니다.


4.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라

일상 속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 학습 등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 것입니다.

집중력이 좋지 않다면 시간별로 단기 계획을 수립하고 심지어 설거지나 청소할 때도 교육 오디오 파일을 들으며 시간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또 학습시간 앞 뒤로 예복습 한시간, 수업 후 3분씩 복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정보 출처 - SBS 프로그램 '영재 발굴단' >




<출처 - PEXELS>




위와 같이 명문가 집안이 되는 방법은 비단 돈과 사교육에만 있는 것이 아닌, 우리 집안에서도 가능하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세계적인 명문가를 만드는 것은 아주 작은 습관의 실천부터 이룰 수 있습니다.

개성있는 가족 문화를 만들고 실천하면 어느덧 다른 가정과 차별화 된 명문가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명문가 집안이 되기 위한 자녀 교육에 대해 알아봤다면, 이를 실천하기 위한 명문가 집안의 배우자부터 만나야 하겠죠. 

퍼플스 결혼정보회사는 대중적인 만남도 가능하지만 특히 정계나 제계에 계시는 명문가 집안의 성혼을 많이 이루어 냈습니다. 이러한 성혼이 가능하도록 큰 힘이 되어 드리는 퍼플스 베테랑 커플매니저와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1:1 무료 상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보라빛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