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담동 문화 QnA

청담동 문화 - 재벌가의 청담동며느리도 시집살이가 있나요?


상위 1% 상류층 결혼정보 문화를 선도하는 보라빛 결혼퍼플스! 


청담동 문화 QnA’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소중한 질문들을 통해 콘텐츠가 제작됩니다. 

상류층 문화결혼만남 등 제한 없이 궁금한 사항을 쪽지로 보내주시면 선정을 통해 가감 없는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 재벌가의 청담동며느리도 시집살이가 있을까요?


최근 개봉한 영화 중, 상류사회 재벌가며느리에 관한 영화를 보다 문득 궁금한 것이 생겼습니다.

재벌가의 청담동며느리도 시어머니의 시집살이가 있을까요?

그렇다면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고된 시집살이를 하는지, 아니면 청담동며느리는 다른 시집살이를 겪을지 궁금합니다.

상류층 문화에 대해 궁금증을 풀어주는 곳이 있다니 신기하네요.

질문 뽑아주세요~


 ※ 비공개 원칙을 철저히 고수하는 퍼플스로서 쪽지를 보내주신 분의 정보는 밝히지 못함을 양해 바랍니다.






A. 재벌가 청담동며느리가 겪는 시집살이는?




시집살이란, 결혼한 여자가 시집에 들어가 살림살이하는 것을 뜻하므로 재벌가며느리도 당연히 시집살이를 합니다.

하지만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며느리를 못살게 구는 못된 시어머니와 시누이의 고된 시집살이와는 조금 차이가 있는 시집살이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미 한 방송에서 재벌가며느리의 삶에 대해 방영이 되기도 했는데요. 실제로도 그와 매우 흡사한 모습입니다.

지금부터 재벌가며느리의 시집살이는 우리와 생각하는 시집살이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전해드리겠습니다. 




<사진 - PIXABAY>




청담동며느리 입성을 위한 웨딩드레스 선정


보통 신부 스타일에 맞는 웨딩드레스를 선정하는 일반적인 며느리와는 달리 재벌가에서는 신부의 스타일과 기업의 이미지와도 맞는 웨딩드레스를 선정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현대家 며느리 노현정은 노출이 거의 없는 순백의 웨딩드레스를 입었었는데, 웨딩드레스에서 보수적임과 단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기업 이미지에 맞는 재벌가며느리의 인식을 심어주기 위함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값비싼 패물 치장 금지


재벌가며느리는 값비싼 패물로 치장하는 것도 금물입니다.

그래서 청담동며느리룩에서는 화려하지 않고 단아함과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사진 - PIXABAY>



 

시댁의 가풍 익히기


청담동며느리가 되면 그녀 또한 한 기업을 대표하는 사람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벌가며느리는 시댁의 가풍을 익혀야 재벌가며느리로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다도는 물론, 심지어 시부모님 식사 시중까지 배우게 되는 것이죠.

영화나 드라마에서 비춰진 것처럼 대부분 재벌가며느리 옆에는 항상 도움을 주고 관리하는 일명 집사가 실제로도 존재합니다.




<사진 - PEXELS>



 

매일 자택에서 아침식사 준비


청담동 문화 QnA 중 '명문가 집안 되는 방법' 편에서도 한차례 이야기해드린 적 있었습니다.

명문가의 가족문화는 온 식구들이 모여 식사하며 토론하는 것이 명문가 집안의 풍습이었습니다.


재벌가도 마찬가지로 온 가족이 자택에 모여 함께 식사를 하는 문화가 대부분 잡혀 있습니다.

아침 식사를 준비하기 위해 청담동며느리들은 새벽부터 모여 식사 준비를 합니다.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온 가족이 모여 식사하는 문화를 지키고 있습니다.




<사진 - 한국제사상차림> 




정성스러운 제사상 준비


재벌가는 제사를 매우 중요시 여기는데, 대가족인 만큼 1년에 10차례 정도 되는 제사상을 며느리들이 손수 준비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현대家와 이랜드家를 들 수 있는데 현대가 며느리는 제사가 몰려 있는 4월에는 시댁 부엌에서 산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정도로 제사를 공들여 준비합니다.


이랜드가 며느리가 된 최정윤은 한 방송을 통해 제사 한 번 지낼 때 한 명의 며느리당 20인분의 제사 음식을 준비한다고 밝힌 적이 있는데요.

최근 바쁜 현대인은 제사 음식을 주문해 간소하게 지내기도 하지만,

재벌가는 존경하는 조상님께 바치는 것이므로 손수 정성스럽게 음식을 준비하여 제사 지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 PIXABAY>




흔히 재벌가며느리는 '손에 물 한 방울 안 묻히고 살 것이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오히려 재벌가며느리는 배우자 내조와 육아, 그리고 한 기업의 얼굴이 되는 며느리로서 더욱 완벽한 '며느리'로서의 역할을 해내야 합니다.

화려해 보이는 재벌가며느리의 삶, 결코 쉽지만은 않죠.

 

지금까지 답변해드린 부분은 일반적인 재벌가의 경우를 말하는 것이며, 집안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재벌가며느리가 되기를 희망하시는 분은 퍼플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상류층과 결혼 가능 테스트 받아보시고 상류층과 결혼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









▼ 설문조사 이벤트 ▼




(설문기간 : 2016.07.01 ~ 2016.07.31)



퍼플스는 매달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 참여 후, 퍼플스 홈페이지에 회원정보를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에게는 감사의 의미로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발송해 드리고 있으니 솔직한 의견 들려주시고 퍼플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스타벅스 기프티콘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