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담동 문화 QnA

청담동 문화 - 재벌가가 선호하는 직업과 배우자감은?


상위 1% 상류층 결혼정보 문화를 선도하는 보라빛 결혼퍼플스! 


청담동 문화 QnA’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소중한 질문들을 통해 콘텐츠가 제작됩니다. 

상류층 문화결혼만남 등 제한 없이 궁금한 사항을 쪽지로 보내주시면 선정을 통해 가감 없는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Q. 명문가, 재벌가 집안과 결혼하려면 아나운서나 유명한 직업을 가져야 하나요?


얼마 전, 현업에서 활동하는 연예부 기자가 재력가와 결혼한 아나운서나 연예인에 대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보았습니다.

실제로 재벌가와 유명 여자 연예인의 결혼 소식을 많이 접하게 되면서 문득 궁금해 졌습니다.

재벌가들이 선호하는 직업이나 배우자감이 있다면 어떻게 되나요?

정말 방송인이나 유명한 직업을 가져야 하는 걸까요?

조만간 결혼 적령기에 들어서요...결혼 잘하고 싶은 마음에 이것 저것 궁금한 것이 많습니다.


※ 비공개 원칙을 철저히 고수하고 있는 퍼플스로서 고객님의 정보는 밝히지 못함을 양해 바랍니다.





A. 재벌가 집안과 결혼하려면 아나운서나 유명한 직업을 가져야 한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캡쳐. 퍼플스 김현중 대표 출연>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 김현중 대표가 MBN '엄지의 제왕'에 출연해 재벌가 결혼 문화에 대해 소개해 드린 적 있었습니다.

그때 출연했던 탤런트 사미자씨는 "연예인도 재벌가와 결혼 할 수 있냐"고 물었고, 이에 퍼플스 김현중 대표는

"드라마상에서는 연예인과 재벌가가 결혼하는 것이 종종 나오지만 실질적으로 현실에서는 많이 그렇지는 않는다"고 대답한 바 있습니다. 


실제로 최상류층의 경우에는 방송인은 물론, 여성 전문직들을 전혀 선호하는 편은 아닙니다.

여성 전문직의 경우 너무나 바쁜 탓에 집안일에 소홀해 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캡쳐. 퍼플스 김현중 대표 출연>




상류층이 선호하는 직업과 배우자감은,

중산층의 경우 사윗감으로 전문직, 의사, 판사 등 최고의 엘리트를 선호합니다.

최상류층으로 올라가면 오히려 전문직은 선호하지 않고 재력가, 자산가 집안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특히 MBA(전문 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한 경영학 석사 과정)  출신으로 경영을 물려 받을 수 있는 사윗감을 선호합니다.


중산층의 며느리감으로는 맞벌이가 가능하고 최고 연봉을 받고 있는 여성을 선호합니다.

그리고 최상류층의 경우는 중산층과는 달리 직업이 있는 여성은 전혀 선호하지 않습니다.

 이는 현모양처 타입으로,  교양을 갖추고 집안일에만 충실하며 내조할 수 있는 며느리를 선호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당시 큰 인기를 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노현정 아나운서와 영화배우 심은하씨가 재벌가와 결혼을 하면서 방송을 은퇴했었죠.

공인이 아닌 재벌가 며느리로서 배우자 내조를 하기 위함으로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캡쳐. 퍼플스 김현중 대표 출연>




TV를 통해 유명인과 재벌가 결혼 소식을 많이 접했을텐데, 일반인은 재벌가와 결혼 할 수 없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인이 재벌가와 결혼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여성의 경우 연예인을 선호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그 중에서 아나운서,

예능이 아닌 뉴스나 교양을 진행하는 아나운서가 된다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남성의 경우는, 아이비리그 로스쿨이나 MBA 출신이라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유학한다는 자체가 집안의 경제력을 보장하기 때문이죠.


지금까지 답변드린 부분은 최상류층의 일반적인 경우를 말하는 것이며, 간혹 특별한 케이스로 선호하는 부분이 다를 수는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상류층과 결혼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결혼정보회사 퍼플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상류층과 결혼 가능 테스트로 결혼 성사 가능 여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법륜스님의 주례사 중 이런 대목이 있습니다.

"결혼할 때 서로 이것저것 따져보는데 그 따져보는 근본은 '서로가 득 좀 볼까'하는 마음으로 살기에 싸우는 것이다"

상대방에게 득을 본다는 마음보다는 베푸는 마음 가짐이 중요합니다.

서로가 채워주고 신뢰할 수 있는 배우자를 만나 결혼하면 행복한 결혼 생활이 가능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보라빛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