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담동 문화 QnA

청담동 문화 - '마담뚜' 아직 존재한가요?


상위 1% 상류층 결혼정보 문화를 선도하는 보라빛 결혼퍼플스! 


청담동 문화 QnA’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소중한 질문들을 통해 콘텐츠가 제작됩니다. 

상류층 문화결혼만남 등 제한 없이 궁금한 사항을 쪽지로 보내주시면 선정을 통해 가감 없는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Q. 재벌가, 고위층 자녀 중매인 '마담뚜' 아직 존재한가요?


집안이 잘되면 마담뚜가 찾아온다는 말이 있었듯이

옛날 고위층 자녀 결혼은 대부분 마담뚜로 인해 성사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지금은 시대가 변하면서 결혼정보업체가 생겼는데도 마담뚜가 존재할까요?

그렇다면 '마담뚜'와 결혼정보회사의 '커플매니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어느 쪽에게 중매를 받아봐야 할 지 고민 됩니다.


※ 비공개 원칙을 철저히 고수하고 있는 퍼플스로서 고객님의 정보는 밝히지 못함을 양해 바랍니다.



A. 재벌가, 고위층 자녀 중매인 '마담뚜', 아직까지 존재 한다?!




<출처 - 숲드림>




'남녀 칠세 부동석'이라는 격언이 있을 정도로 옛 시대에는 남녀가 한 공간에 있는 것은 물론, 자유로운 연애 또한 금지되어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명문가들 사이에서는 서로 중매를 통해 양가 부모의 동의를 얻고 사돈 관계를 맺었습니다.

이렇게 부유층 집안의 사이에서 거액의 소개비를 받고 좋은 배우자를 소개해주는 나이 많은 여성을 '마담뚜'라고 불렀고 현재 마담뚜가 존재하지 않다고는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인맥을 통한 맞선은 진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마담뚜는 일부에 속할 정도이며 그 역할이 발전되어 결혼정보회사가 마담뚜 역할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일부 존재하는 '마담뚜', 마담뚜에서 발전한 결혼정보회사 '커플매니저'.  성혼이라는 궁극적인 목표는 같지만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출처 - PIXABAY>




먼저 마담뚜는 고위층 집안을 찾아다니며 마담뚜의 존재를 알리기도 했고 고위층들 사이 입소문을 통해 마담뚜를 찾아가 중매를 진행 했습니다. 이처럼 마담뚜는 인맥에 의해 맞선 상대를 확보하기 때문에 신원인증 부분에서는 철저하게 확인 하기란 어려울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신원인증이 정확하게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최악의 경우는 마담뚜에게 신원을 속이고 중매를 받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되었을 때 마담뚜 입장에서는 "자신의 신분을 그렇게 이야기하고 나를 속이니 나도 정말 몰랐다. 나도 피해자다."라고 이야기하고 넘어가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지만 최악의 경우는 그러한 사례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담뚜는 보통 부모님(특히 어머니)의 소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대게 부모님이 원하는 상대만 자녀에게 권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녀의 배우자상을 고려 한다고 하기 보다는 부모님 입장에서 이상적인 사윗감만 꼽아 권유 하는 것이죠. 물론 어른들이 정해준 배우자감과 살면 실패하는 경우는 없다고 하지만, 서로 마음 맞는 사람을 쉽게 찾을 수 는 없죠. 그렇기 때문에 마담뚜를 통해 성혼으로까지 이루어 지기란 결코 쉽지만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출처 - PIXABAY>




그렇다면 마담뚜에서 발전한 회사 '결혼정보회사'는 어떨까요? 맞선 전문 업체이므로 신원인증이 철저하게 진행됩니다.

기본 증명서를 시작으로 가족관계증명서, 재직증명서, 대학교증명서 등 신원을 인증하기 위한 모든 증명서를 요청해 신원을 확인합니다. 잘못된 신원인증으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히, 철저하게 인증 절차가 이루어 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원은 안심하고 커플매니저가 추천하는 상대를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담뚜와는 달리 커플매니저를 통해 서로가 개인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만남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자녀 몰래 가입한 것이 아닌 개인이 직접 가입 했을 경우) 서로의 동의하에 맞선을 진행하니 자연스레 성혼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출처 - PIXABAY>




또한 성혼시까지 꾸준한 관리를 합니다. 퍼플스의 성혼 시스템을 예를 들면 1명의 회원님에게 3명의 매칭 매니저가 최적의 배우자를 추천해 드리고 있으며 연애 고민까지, 성혼으로 이루기 위한 과정에서 일어나는 모든 부분을 컨설팅해주며 성혼의 길로 이끌어 주고 있습니다. 


결국 마담뚜와 커플매니저의 차이는 개인의 인맥을 통한 소개인지, 정확한 분석을 통한 맞춤 소개인지의 차이입니다.

마담뚜나 결혼정보회사어디에서 소개를 받던 결국 결혼할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만이 성혼까지 이룰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답변해 드린 부분은 일반적인 마담뚜와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부분이므로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라며, 퍼플스 베테랑 커플매니저와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1:1 무료 상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보라빛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







▼ '마담뚜' 관련 실제 퍼플스 성혼 사례



# 마담뚜 통해 6년동안 맞선을 봤지만 계속 실패했던 회원. 하지만! 퍼플스에서 만남 5번째 만에 거짓말 같이 성혼 성공!

 
연세대학교 경영학졸업, 미국 남가주대 MBA 2년 조기 졸업한 재벌가 가업승계자 회원님.
모친이 마담뚜 통해 6년 이상 백여번의 맞선을 주선했으나 계속되는 실패로 결혼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만 가지게 되었고...
그러던 어느날 TV방송을 통해 퍼플스(김현중 대표 인터뷰)를 접하게 되었고 그렇게 퍼플스 회원이 된 후, 
만남 5번째 여성회원과의 인연이 성혼에까지 이르게 되고!
6년 이상 내로라하는 마담뚜 통해 안되던 결혼이 퍼플스 5번째 만남만에 성공해
그 때의 감동과 기쁨은 어떤 것 과도 견줄수가 없다고 한다~!

(사례 제공 : 퍼플스 이희숙 커플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