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담동/청담 공간

청담동 문화 - 맞선부터 상견례, 하우스웨딩까지! 도심 속 작은 유럽 '루카511(LUKA511)' ①


맞선부터 상견례, 하우스웨딩까지!

도심 속 작은 유럽 '루카511(LUKA511)' ①




청담동 명품거리 속 고급 레스토랑이 즐비한 가운데에서도 고풍스러운 외관이 유독 눈에 들어오는 곳이 있습니다.

품격 있는 맞선부터 격조 높은 상견례, 그리고 성스러운 하우스웨딩까지 이 모든 로망이 이루어지는지는 곳은 퍼플스 회원님들이 거쳐가는

청담동 파인다이닝 '루카511(LUKA511)'입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에서는 결혼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골드미스였던 퍼플스 회원님들이 청담동며느리가 될 수 있었던 특별한 장소에 대해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루카511은 청담동 도심이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고풍스러운 유럽풍의 외관이 멋스럽게 들어서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서는 입구 앞에는 대리석 기둥이 위풍당당 자리하고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 신전을 본떠 앤티크 느낌이 나도록 연출했다는 이 기둥은 '루카511'의 비범함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둥을 지나 정문으로 들어서면 초록빛 자연이 어우러진 드넓은 가든이 펼쳐집니다.


이태리 작은 마을의 정원과 같은 운치를 느낄 수 있는 야외 가든에서는 주로 가든파티 맞선을 통해

청담동며느리가 된 회원님들의 소규모 하우스웨딩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벽을 장식하고 있는 월은 전 세계 하나뿐인 오만석으로 만들어져 야외 가든을 더욱 고풍스럽게 만들어주는 듯했습니다.







가든 한켠에는 파티, 하우스웨딩 시 하객들에게 음료와 음식을 제공하는 키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든의 키친은 모임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분리,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야외 만찬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한국의 전통미와 고풍스러운 유럽의 멋을 느낄 수 있는 루카511은 본관, 별관, 야외 가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귀족 문화를 느껴볼 수 있는 소규모 홀에서는 돌잔치, 환갑잔치, 칠순잔치 등과 같은 패밀리 파티가 주로 진행됩니다.







야외 가든 한 켠에는 '도심 속 작은 유럽'을 지향하는 유러피안 레스토랑이 들어서 있습니다. 

별관인 이 레스토랑은 2층의 양옥집을 개조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내 집처럼 편안한 분위기에서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공간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루카511에서는 유럽의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우수한 셰프들이 준비하는 다이닝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어

 퍼플스 회원님들이 맞선 장소로 종종 방문하기도 합니다.








맞선 장소로 제격인 1층 오픈 공간을 지나면 프라이빗 룸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곳은 주로 양가 식구들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상견례 장소로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이탈리안 다이닝 식사와 현대적인 디저트 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 루카511은

기존의 한정식집과는 다른 분위기에서 상견례를 진행할 수 있어 이색적인 상견례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제 우리 퍼플스 회원님들이 맞선을 통해 청담동며느리가 되기 전, 프로포즈를 받았다는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2층 계단을 따라 올라가 보겠습니다.








2층은 로맨틱한 유럽풍의 야외 가든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프라이빗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곳이 바로 퍼플스를 통해 맞선 본 회원님들이 청담동며느리가 되기 전 프로포즈를 받은 장소입니다.


2층 프라이빗 룸은 풍선과 플라워, 캔들, 두 사람의 추억이 담긴 포토 테이블, 영상편지 등 다양한 맞춤 패키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로맨틱한 공간에서 맞춤 프로포즈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자리입니다.







2층의 또 다른 프라이빗 룸은 소규모 모임이 가능한 단체석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상견례나 각종 모임이 가능하지만 특히 결혼 전, 신부의 친구들이 신부에게 우정을 쏟아내는

'브라이덜 샤워' 장소로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브라이덜 샤워'는 16세기 유럽에서 시작된 후, 영화에서나 종종 볼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우리나라도 친구들과 함께 파티 즐기는 문화로 변하면서 파티 장소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루카511의 2층 프라이빗 룸은 브라이덜샤워의 뜻과 유래에 들어맞는 장소가 아닐 수 없습니다. 








'루카511(LUKA511)'은 현모양처를 상징하는 신사임당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결혼의 근본적 의미와 사랑하는

두 사람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한국의 전통적 결혼의 이념과 유럽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접목시켜 웨딩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도 성혼이라는 목적 아래 VVIP들의 결혼 문화를 이끌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결혼하기 좋은 계절을 맞이하여 맞선, 상견례, 하우스웨딩을 준비하는 회원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장소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 1편에서는 '루카511(LUKA511)'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공간 구성에 대해 설명해 드렸다면

다음 2편에서는 맞선 시 주문하면 좋을 메뉴에 대해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






<다음 이야기 바로가기>


도심 속 작은 유럽 '루카511(LUKA511)' - ② 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