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공연·전시 등

중매결혼 앞둔 커플들을 위한 3월 전시회 추천

중매결혼 앞둔 커플들을 위한 3월 전시회 추천 



언제부턴가 꽁꽁 싸매고 있던 두꺼운 패딩을 벗고 점점 가벼워지는 옷차림을 보니 봄이 다가오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주 주말 낮에는 10도 이상으로 기온이 올라가 완연한 초봄 날씨를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이번 주말, 따뜻한 날씨를 느끼며 전시회 데이트 어떠신가요?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중매결혼을 앞둔 커플들을 위한 3월 전시회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예르미타시 박물관 전 - 겨울궁전에서 온 프랑스 미술


출처: 국립 중앙 박물관



프랑스 루브르박물관, 영국 대영박물관과 더불어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예르미타시박물관의 소장 작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특별 전시회입니다. 도미니크 앵그르, 클로드 모네, 앙리 루소 등 프랑스 거장들의 회화와 조각, 드로잉 89건을 선보이며 프랑스 미술의 300년 역사를 한 공간에서 느낄 수 있는 전시회입니다.

   전시기간: 2017.12.19~2018.4.14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기획 전시실

 운영시간: 월, 화, 목, 금: 오전 10시~ 저녁 6시

수요일, 토요일: 오전 10시~ 저녁 9시 

일요일, 공휴일 : 오전 10시 ~저녁 7시


▶ 자세한 정보 알아보기 ◀




신윤복·정선 - 바람을 그리다


출처: DDP 디자인 박물관



조선 시대 풍속을 담은 신윤복과 조선 시대 풍경을 담은 정선의 대표작을 미디어아트 기술로 재구성한 전시로서 그 시대 한양 사람들의 사랑과 욕망 그리고 우리 산천의 아름다움이 담긴 작품들을 감상하실 수 있으며. 진경풍속과 진경산수 걸작들에 현대 기술을 접목해 오늘날의 진경을 생각할 수 있는 전시입니다. 서양 미술작품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미술작품의 아름다움을 느껴보고 싶은 중매결혼 커플들은 가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전시 기간: 2017.11.24~2018.05.24
      장소: 동대문 DDP 배움터 2층 디자인 박물관

운영시간: 화요일 ~ 목요일, 일요일: 오전 10시~저녁7시

금요일 ~ 토요일: 오전 10시~저녁 9시

공휴일: 오전 10시~ 저녁 7시


▶ 자세한 정보 알아보기 ◀




하이 팝 - 거리로 나온 미술 팝아트


출처: M 컨템포러리



미국 팝아트 운동의 부흥을 이끈 로이 리히텐슈타인을 비롯해 앤디 워홀, 키스 해링, 로버트 라우센 버그, 로버트 인디애나 등 대표 작가 5인의 주요 작품 160여 점을 국내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전시입니다. 1960년대 팝아트 운동이 일어난 시점부터 미국 팝아트 운동의 부흥을 이끈 미국 팝아트 거장들의 원작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이며. 이번 전시는 미술관이 아닌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열리니 중매결혼 커플들은 새로운 공간에서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색 다름을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시 기간: 2017.12.15~2018.04.15

장소: M 컨템포러리

운영시간: 월요일~금요일: 오전 11시 ~ 저녁 9시

토요일~일요일: 오전 10시~ 저녁 7시 


▶ 자세한 정보 알아보기 ◀




알베르토 자코메티 한국 특별전 


출처: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조각가 알베르토 자코메티의 작품 세계를 국내 최초로 만날 수 있는 전시로서, 자코메티 작품 중 두 번째로 비싼 '걸어가는 사람'(Walking Man) 원본을 비롯한 작품 120점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 들여온 작품 평가액은 2조 1000억 원으로 2015년 '마크 로스코' 전에 이은 두 번째 국내 최대 규모 전시이니, 조각예술에 관심이 있는 중매결혼 커플들은 한 번쯤 가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전시기간: 2017.12.21~2018.04.15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 디자인미술관

운영시간: 오전 11시 ~ 오후 8시,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휴관


▶ 자세한 정보 알아보기 ◀




페이퍼 프레젠트 - 너를 위한 선물


출처: 대림미술관



'페이퍼 프레젠트' 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10팀의 아티스트들이 각자의 영역에서 종이의 본래적 속성에 집중하여 재료 자체의 순수한 아름다움을 담은 작품들을 소개하는 전시입니다. 바람, 별빛, 햇살 등과 같은 자연 요소와 기억, 설렘과 같은 감정의 요소를 종이와 결합하여 아날로그적 정서를 자극하는 전시가 될 것입니다.


기간: 2017.12.07~ 2018.05.27

장소: 대림미술관

운영시간: 화요일 ~ 일요일: 오전 10시 ~ 저녁 6시

목요일 ~ 토요일: 오전 10시 – 저녁 8시 


▶ 자세한 정보 알아보기 ◀







오늘 ' 퍼플스 청담동 문화'가 준비한 중매결혼을 앞둔 커플들을 위한 전시회 추천은 여기까지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나요?

오늘 소개해드린 전시회는 현재 진행 중인 전시회 중에 가장 호평이 좋은 전시회 만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 전해드린 정보로 중매결혼을 앞둔 커플들의 즐거운 문화데이트 즐기시길 바랍니다.


' 퍼플스 청담동'은 매주 다채로운 주제로 다양한 정보를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주 방문하셔서 좋은 정보 얻어가시길 라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