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담동/청담 공간

신사동데이트 장소로 추천하는 프랑스 가정식 '스와레'

신사동데이트 장소로 추천하는 프랑스 가정식 '스와레'



세계 최대 미식 축제 '구 드 프랑스'를 아시나요? 프랑스 식문화는 유네스코 무형문화재로 등재될 만큼 유서가 깊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프랑스 정부는 이러한 프랑스 만의 식문화의 매력을 국제적으로 알리기 위해 프랑스에 직접 가지 않아도 각국에서 프랑스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세계 최대 미식 축제 '구 드 프랑스'를 올해 4회째 개최하였는데 국내에서는 단 23개의 레스토랑만이 선되었습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이 소개해 드릴 곳은 '구 드 프랑스'에 선정된 신사동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프랑스 가정식 '스와레' 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사동데이트 장소로 추천하는 '스와레'는 압구정 로데오역과 신사역 중간에 위치해 있는 프랑스 가정식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도산공원과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여 있어 식사 후 산책을 즐기기에도 적합한 위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 프랑스 식당이 많이 생기고 현재도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보통 코스요리를 주로 하고 드레스 업을 하고 가야 하는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프랑스 음식은 코스요리 음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프랑스 가정식은 프랑스 음식의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음식입니다.





가정식은 집밥, 집에서 해 먹는 음식이라는 뜻을 가졌는데 특히 아직 한국에서는 생소한 프랑스 음식, 그것도 가정식을 선보이기 위해서는 그 나라의 문화를 더욱 잘 알아야 합니다. 신사동데이트 장소 스와레를 이끌어 가고 있는 대표이자 메인 셰프 앤지 윤(Angie Yun)은 본래 피아노를 전공하다 요리로 전향한 여성 셰프로서 프랑스 리옹, 파리 등 본토 프렌치 레스토랑에서 일하면서 프랑스 요리의 기본부터 배웠으며, 뉴욕의 프라이빗 레스토랑인 ‘코어 클럽’에서 경험으로 실력을 키워나갔다고 합니다.





스와레의 매장을 둘러보면 입구를 중심으로 두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입구의 왼쪽에 위치한 공간은 우드 테이블과 의자, 화려한 샹들리에, 벽면에 걸려있는 미술작품으로 캐주얼 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만일 신사동데이트 장소로 스와레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왼쪽의 공간을 추천해 드리며 맞선, 소개팅 장소로 방문하신다면 상대적으로  차분하고 심플한 반대편 공간을 추천해드립니다.





▲ 맞선장소, 소개팅 장소로 추천해 드리는 공간






프랑스 음식에는 와인을 빼놓을 수 없을 거 같습니다. 스와레에서 와인에 따라 음식 맛이 변할 수가 있기 때문에 스와레에서 선보이고 있는 모든 와인은 직접 음식과 테이스팅을 한 후 추천을 한다고 합니다. 일례로, 스와레에서는 오리고기가 대표적인 메뉴인데 오리고기와 화이트 와인을 드시게 되면 오리에서 비린 맛이 날 수 있기 때문에 화이트 와인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처럼 스와레에서는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신경 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음식 소개를 하기 전,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 가 스와레를 맞선장소, 소개팅 장소보다 신사동데이트 장소로 소개해 드리는 이유 매장의 분위기보다는 스와레 음식 맛에 더 집중해 줬으면 하는 마음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맞선장소나 소개팅 장소로 방문하시는 분들은 음식에 집중하기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맞선장소가 아닌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 방문하신다면 스와레의 음식 맛을 조금 더 편하게 느끼 실 수 있을 거 같기에 데이트장소로 소개해 드리는 점 참고 바랍니다. 





▲ 프렌치 어니언 스프


그뤼에르 치즈, 바게트를 넣은 프랑스식 양파스프





▲ 뇨끼뿌알레


팬에 구운 계절 야채와 감자 뇨끼 





▲ 저온 조리 연어


부드러운 연어와 사프란 크림소스





지금까지 신사동데이트 장소로 추천해드리는 스와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메뉴는 단품으로 소개해 드렸으나, 하루 전에 예약만 한다면 프랑스식 코스요리도 가능하다고 하니, 그날의 상황과 분위기에 따라 선택하여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와인과 음식의 조화를 중요시하는 '스와레'가 있다면 사람과 사람 간의 조화를 중요시하는 상류층결혼정보회사 퍼플스가 있습니다. 결혼, 연애 등 중매결혼 대해 조언을 구하고 싶다면 퍼플스 커플매니저에게 1:1 무료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



운영시간: 매일 오후 12시 ~ 밤 11시
                Break time 오후 3시~저녁 6시
예약문의: 02-517-97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