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소개팅,맞선을 성공으로 이끄는 대화 주제 베스트!



소개팅은 짧은 시간 내에 자신의 매력을 어필해야 하고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지 파악해서 애프터 데이트를 할지 말지 고민하는 순간의 연속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대화는 소개팅 성공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기도 한데요. 혹시 최근에 이루어진 소개팅에서 옷차림, 태도, 표정 등이 완벽했다고 생각했는데, 애프터 데이트로 이루어지지 않은 적이 있으신가요? 그럼 자신의 대화 주제와 대화방식에 대해서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소개팅, 맞선을 성공으로 이끄는 대화 주제 베스트!>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여행




여행만큼 좋은 대화 주제가 있을까요? 서로 가봤던 여행지 이야기를 하다 보면 상대방은 자신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자신 또한 상대방의 이야기에 경청하다 보면 어느새 어색했던 분위기는 풀리고 자연스럽게 다음 주제로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자신의 여행 이야기에 심취하여 오랫동안 내 이야기만 늘어놓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언제나 기브 앤 테이크를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2. 음식 




보통 소개팅은 함께 밥을 먹거나 커피를 마시면서 이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은 좋은 대화 주제 중에 하나인데요. 음식 취향을 물어보면서 상대방을 파악할 수 있고, 애프터 신청을 은근슬쩍 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자면,


나 - "어떤 음식 좋아하세요? " 
상대방 - "가리는 건 딱히 없는데, 스시 좋아해요 ^^"  
나 - 아 ~ 스시 좋아하시는구나, 여기 근처에 맛있는 스시집 있는데 다음에 같이 가요^^


이처럼, 애프터 만남을 내포함과 동시에, 상대방의 음식 취향까지 알아가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3. 칭찬




칭찬은 그날의 소개팅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 수 있는 아주 좋은 대화 소재입니다. 하지만 뜬금없는 칭찬은 분위기만 더 어색하게 만들 수 있으며, 과도한 칭찬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자연스럽게 일상적인 부분에서 칭찬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외모나 겉모습에 대한 칭찬보다는 상대방의 행동이나 성격에 대한 칭찬을 해주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4. 취미




상대방의 취미에 대해서 물어보기 시작하면 끝도 없이 이야기가 흘러갈수있습니다.예를들어, 상대방의 취미가 영화 보는 것이라면 자연스럽게 최근에 가장 인상 깊게 본 영화에 대해서 물어보게 될 것이고, 그 영화에 대해서 이야기가 진행되고 더 나아가 현재 상영하고 있는 영화 이야기까지 나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5. 날씨




날씨에 관련된 이야기는 식상할 수 있는 주제이지만, 날씨 이야기로 인해 파생될 수 있는 주제들이 매우 많습니다. 예를 들어, 


#.1

나 - " 오늘 날씨가 참 좋은 거 같아요~ 날을 잘 잡은 거 같아요" 

상대방 - "그러네요 ~"

나 - "전 이런 날에 공원 가서 산책하면 좋던데, 산책 좋아하세요?  


#2

나 - "오늘 비가 올지 몰랐어요. 오실 때 불편하셨죠? 다른 날로 잡을 걸 그랬어요"

상대방 - "괜찮아요~" 

나 - "다음엔 날 좋은 날 만났으면 좋겠어요~ 전 날씨 좋은 날에 공원 가서 산책하면 좋던데, 산책 좋아하세요?"


이처럼, 식상할 것 같은 날씨 이야기를 통해 상대방의 성향을 알 수 있고, 자신의 취미생활도 알려줄 수 있는 주제입니다. 





지금까지 <소개팅, 맞선을 성공으로 이끄는 대화 주제 베스트! 설명해드렸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 기억하셔서 좋은 인연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