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중매결혼을 위한 결혼상담 시, 필수 확인 리스트

중매결혼을 위한 결혼상담 시, 필수 확인 리스트




과거의 중매결혼은 부모님이나 주변을 통해 이성을 소개받고 짧은 연애기간을 거쳐 결혼을 하는 것이 보편적이였습니다. 과거 중매결혼의 단점은 부모님이나 지인들이 중매를 서기 때문에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으며, 만날 수 있는 이성이 한정적이었는데요. 이러한 중매결혼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생긴 결혼정보회사는 최근 많은 싱글남녀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결혼정보회사에서 결혼상담 시, 필수적으로 확인해야할 리스트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회원 수가 많나요? 




결혼정보회사의 경쟁력은 얼마나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다양한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가입니다. 하지만, 회원이 많다고 무조건적으로 좋은건 아닌데요. 많은 회원을 담당할 커플매니저의 수가 적다면 커플매니저가 자신에게 신경을 못 쓸 가능성이 있고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의 질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으니 결혼상담 시, 이 부분을 정확하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자신을 담당할 커플매니저의 경력과 노하우




중매결혼은 개인의 취향, 직업, 집안 분위기 등 수많은 요소들이 상대방과 맞아떨어질 때 가장 이상적인 결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쉽지 않은 것이 결혼입니다. 이때, 커플매니저가 어떻게 조율을 하고 맞춰나가는지에 따라 회원의 상황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니 결혼상담 시, 자신만의 노하우와 오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커플매니저 여부를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횟수제& 기간제)




결혼정보회사는 횟수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와 기간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횟수제는 맞선 횟수를 정해놓고 차감 형식으로 진행되며, 정해진 맞선 횟수를 전부 사용하면 재계약을 통해 맞선을 이어나갑니다. 기간제는 기간을 정해놓고 무제한 만남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기간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회사를 성혼 중심 결혼정보회사라고 하는데요. 연애가 아닌 중매결혼을 위해서는 기간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결혼정보회사가 더욱 적합하며, 횟수 차감의 부담 없이 이성을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결혼상담 시, 횟수제 서비스인지, 기간제 서비스인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파티를 주기적으로 진행하나요?




결혼정보회사는 1:1 맞선 뿐만 아니라 미팅파티를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미팅파티는 1:1 만남이 아닌 여럿이 모여 파티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이성을 알아갈 수 있으며,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고 대화를 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모든 결혼정보회사가 진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미팅파티를 진행할 수 있을 만큼의 회원 수가 뒷받침되어야 하고, 규모가 있는 회사여야지 가능한데요. 결혼상담 시, 미팅파티를 주기적으로 진행하는지, 실제로 진행하는 파티인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중매결혼을 위한 결혼상담 시, 필수로 확인해야 할 리스트에 대해서 정리해드렸습니다. 어떤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성혼 여부가 결정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셔서 현명하게 결혼정보업체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