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News

결혼정보회사 퍼플스, 소비자중심경영 위한 발걸음

결혼정보회사 퍼플스, 소비자중심경영 위한 발걸음


결혼정보회사 퍼플스는 그동안 소비자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CCM (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문화 확산을 위해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CCM 이 무엇인지,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해 결혼정보회사 퍼플스가 걸어온 발걸음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CM 이란? 




CCM (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 소비자원이 주관하며, 소비자 권익 증진과 소비자 중심의 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CCM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1년 동안 공정거래위원회가 지정하는 CCM 관련 교육을 10시간 이상 이수하고최근 2년간 소비자 관련 법 위반으로 시정명령 이상의 조치를 받지 않아야 하는 등 까다로운 조건 속에 인증 절차가 이루어집니다.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해 퍼플스가 걸어온 발걸음




1.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시행되어야 할 소비자의 소리 VOC (Voice Of Customer) 가장 먼저 들었습니다. 최근 3년 동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수집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 및 해결방안 등 체계를 확립하여였습니다.



  



2. 결혼정보회사 퍼플스는 미혼남녀들과 결혼적령기 자녀를 둔 부모님을 대상으로서울과 부산에서 고객 궁금증 해소를 위한 무료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3.  한 달에 한 번씩 고객과의 소통을 가장 잘 실천해온 직원에게 수여하는 <이달의 고객 소통왕> 시상식을 전 임직원이 참여하여 소비자중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4. 결혼정보회사 퍼플스는 전화 상담이 어려운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홈페이지 상에 실시간 상담 <라이브 챗>을 운영하여 정상업무시간(오전 9시 30분 ~ 6시 30분)을 포함하여 밤 12시까지 운영을 하여 언제든지 고객과의 즉각적 소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5. 결혼정보회사 특성상 맞선 상대에게 전화번호를 노출시켜야 하는데, 고객 입장에선 부담을 느낄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 같은 불편함을 방지하기위해 가상번호를 발송하여 고객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안심번호 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 






결혼정보업계는 소비자와의 소통이 직접적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더더욱 소비자중심경영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결혼정보회사 퍼플스는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경영을 실천할 것이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한 단계 성장하는 기업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