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20대 연애와 30대 연애 어떤 차이가 있을까?

20대 연애와 30대 연애 어떤 차이가 있을까?

 


20대를 보내고 30대를 맞이하게 되면 연애에 대한 가치관이 달라지기 되는데요. 20대 때 맞이하는 연애와 30대 때 맞이 하는 연애가 다르며 특징이 있죠. 그럼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20대 연애와 30대 연애 어떤 차이가 있을까'라는 주제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정적인 연애

 

 

 


20대 연애때는 이성보단 감정이 앞서 쉽게 설레기도 우울해지기도 하는데요. 연인의 말 한마디에 감정이 오르락내리락하는 하며 온통 신경이 상대방한테 있죠. 하지만 이런 경험을 이미 겪어본 30대 감정적으로 힘든 연애보단 편안한 연애를 선호하게 됩니다.또한 30대 연애는 결혼까지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연애가 가능한 이성을 찾게 되겠죠.

 

맞춰주는 연애

 

 

 


20대 연애는 내가 싫어하는 것도 상대방이 좋아한다면 맞춰주는 연애를 했지만 30대 연애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확실해지는데요. 상대가 아무리 외적으로 매력 있는 사람이어도 맞춰주기 힘든 부분이 있죠.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자신과 잘 맞는 사람을 만나야 하며 그런 연애 상대를 찾는 게 어려워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유로운 연애

 

 

 


20대 연애는 하루 종일 붙어있어도 부족할 만큼 열정적이고 알콩달콩하다면 30대 연애는 능숙함과 여유가 넘치는데요. 사회생활도 어느 정도 적응했으며 경제적인 부문도 풍족해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죠. 또한 20대 때의 열정처럼 감정 기복이 크지 않으며 트러블이 생겨도 능숙하게 해결해낼 수 있어 여유로운 연애가 가능합니다.

 

따듯한 연애

 

 



20대 연애 상대로는 외적인 부분이 매력적인 사람이라면 30대가 바라는 연애 상대로는 서로를 아껴주고 챙겨주며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원할 것입니다. 아무리 상대가 매력적인 사람이어도 사랑할 준비가 되지 않는 사람이라면 안정적인 연애가 불가능하겠죠. 30대가 되기까지 많은 연애 경험을 통해 외적인 아름다운 보단 내면이 아름다운 사람과의 연애를 선호할 것입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20대 연애와 30대 연애 어떤 차이가 있을까'라는 주제를 알아봤습니다. 20대 연애와 30대 연애 다들 각자 장단점이 있으며 그 시기에만 할 수 있는 연애겠죠. 행복하고 멋진 연애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 문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