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공연·전시 등

커플데이트로 추천하는 숨은 벚꽃 명소 TOP5

커플데이트로 추천하는 숨은 벚꽃 명소 TOP5

오늘은 24절기 중 낮과 밤의 길이가 같은 춘분인데요. 춘분이 지나고 나면 낮의 길이가 길어지며 옛 조상들은 이 시기를 농경 일로 삼아 씨를 뿌렸다고 합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실 벚꽃의 개화 소식이 들려오기도 하는데 올해도 제주도 서귀포를 시작으로 아름다운 벚꽃이 개화를 한다고 합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직장인데이트 혹은 커플데이트로 추천하는 숨은 벚꽃 명소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립서울현충원

 

출처: 한국관광공사 ​

 

출처: 한국관광공사 ​

'국립서울현충원'은 4월 전후가 되면 완연한 벚꽃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서울의 유명한 벚꽃 명소에 비해 사람이 북적이지 않고 현충원이 가진 특유의 고요함 덕에 오롯이 봄을 느끼실 수 있는 곳입니다. 현충원 정문에서부터 현충탑 주변까지 나있는 수양벚꽃은 다른 벚꽃 명소의 왕벚나무 종과는 달리 양옆으로 길게 가지를 내려 차분한 모습이라고 합니다. 또한, 작년 벚꽃 개화 시즌에 현충원에서는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을 추모하기 위해 국궁 체험 마당이나 군악 의장대 퍼레이드 등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되었다고 하는데 올해는 아쉽게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국립서울현충원'은 늘 개방하오니 커플데이트 코스로 가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지하철] 4호선 동작역, 9호선 동작역(현충원) 하차.

[버스] 350, 360, 462, 640, 642, 752, 5524번 국립서울현충원 하차.

□자차 이용 시

올림픽대로 - 사당·이수교차로 방면 진입 - 현충원 정문(주차 무료)

서대문 안산 자락길

 

출처: 한국관광공사

 

출처: 한국관광공사

 

벚꽃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두 번째 장소는 '서대문 안산 자락길'입니다. 이곳은 서대문구청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비교적 길이 완만하여 커플데이트 코스나 가족 나들이로 제격인 곳인데요. 안산 숲속에 벚꽃길이 이어지기 때문에 평지의 벚꽃이 지기 시작할 즘 만개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벚꽃데이트를 미처 즐기지 못한 바쁜 직장인 분들이 가기 좋을 것 같으며 아름다운 벚꽃비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커플데이트도 즐기며 봄의 낭만도 느낄 수 있는 '서대문 안산 자락길'에서 올봄 벚꽃여행을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 3번 출구 - 7737번 버스 승차 - 독립문 파크빌 아파트 하차

□자차 이용 시

서대문구청 주차

가평 에덴 벚꽃길

 

출처: 한국관광공사

 

출처: 한국관광공사

 

'가평 에덴 벚꽃길'은 30년 전 조성된 벚꽃길로 수도권에서 가장 늦게 지는 벚꽃이기에 4월 중순까지 벚꽃을 구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1km가량 되는 길고 넓은 벚꽃길이기 때문에 걷기 좋을 뿐만 아니라 드라이브하기에도 좋은 길입니다. 인파가 북적이지 않아 연인들끼리 사진을 찍기에도 적합한 장소인 것 같으며 축제 기간이 되면 다양한 콘셉트의 행사와 플리마켓이 개최된다고 합니다. 주말 커플데이트로 가까운 가평 벚꽃 구경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 대중교통 이용 시

[지하철]: 경춘선(상천역 하차)- 도보 20분

[버스]: 잠실역 5번 출구 - 5000번 버스 승차 - 에덴 휴게소 하차

□ 자차 이용 시

춘천 방향 46번 경춘로- 대성리 - 청평 - 에덴 휴게소 진입 (주차장 有, 입장료 무료)

충주호 벚꽃 터널

 

출처: 한국관광공사

 

출처: 한국관광공사

 

내륙의 바다라 불리는 벚꽃데이트 명소 '충주호 벚꽃 터널'은 주말 커플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추천하는 장소인데요. 우리나라 최대 다목적 댐인 충주호는 계절이 변하는 모습이 물과 대조되며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이러한 멋진 호수뿐만 아니라 주변의 아름다운 벚꽃길까지 감상할 수 있어 4월이 되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또한, 주변 생태공원이나 놀이공원 시설 등 볼거리가 풍부하며 서울 및 경기도와의 거리가 근접하기 때문에 직장인데이트 당일치기 코스로 손꼽히는 곳이라고 합니다.

□ 대중교통 이용 시

[버스]: 동서울종합터미널(하루 7회 운행) 승차 - 충주댐 정류장 하차

□ 자차 이용 시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 IC - 중원대로 - 서부순환대로 - 충주댐 좌안공원

경복궁 경회루

 

출처: 한국관광공사

 

출처: 문화재청 ​

 

'경회루'는 왕이 연회를 베풀던 장소로써 경복궁 내에서 가장 화려한 곳인데요. 조선 궁궐의 형식미가 돋보이는 곳으로 4월이 되면 경회루 연못 주변에 핀 벚꽃 나무를 발견할 수 있으며 꽃 잎이 져 물가에 드리우면 또 한 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경복궁은 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장하며 야간 특별 관람도 진행한다고 하니 직장인데이트 코스로 좋을 것 같습니다.

□ 대중교통 이용 시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5번출구 도보 5분

5호선 광화문역 2번출구 도보 약 10분

[버스]: 경복궁 남측 : 109, 171, 272, 601, 606, 1020, 7025

경복궁 서측 : 1020, 1711, 7016, 7018, 7022, 7212, 6011, 9703

□ 자차 이용 시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161 (주차요금: 기본 2시간 3000원)

 

 

 

커플데이트로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숨은 명소에 대해 추천해드렸는데요. 2020년의 봄과 벚꽃은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지 매우 기대가 되며 모든 분들이 행복한 봄을 맞이하시길 응원합니다.

전국에 있는 미혼 싱글남녀들의 연애와 사랑을 응원하는 결혼정보회사 퍼플스는 아직 벚꽃축제를 함께할 연인이 없으신 분들 위해 소중한 인연을 만들어 드리고 드리고 있습니다. 퍼플스와 함께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