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담동/청담 공간

청담동 문화 - ‘삼성원조양곱창’ 수요미식회 방영 된 대표 맛 집!

신선한 곱창을 먹을 수 있는 곳,

청담동 오랜 맛 집으로 오랜 기간 사랑 받고 있는 '삼성원조양곱창'



tvN 수요미식회 48화 소곱창 미식가이드 편




"... '수요미식회'에서 가장 먼저 소개된 소곱창 맛 집으로는 청담동에 위치한 삼성원조양곱창이 꼽혔다.

1980년대 개업하여 지금까지 약 30년째 영업 중인 삼성원조양곱창은 매일 공수하는 신선한 한우 곱창구이와

식당에서 직접 손질한 양 구이, 한우 곱창과 함께 곁들이는 청국장이 대표 메뉴다.

이곳에서 곱창은 1인분에 1만8000원, 특양은 2만2000원, 양곱창은 2만원, 청국장은 6000원, 볶음밥은 2000원에 판매된다..."



'퍼플스 청담동'에서 찾은 곳은 청담동 맛 집 중의 맛 집.

언제나 오픈 시간부터 사람들이 줄 서 있는 곳,

수요미식회에 나와서 유명해진 곳이 아닌,  워낙 유명하기에 수요미식회에서 찾은 곳 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퍼플스 청담동에서 찾았을 때는 손님들이 보이지 않고 한산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오픈 시간 30분 전부터 기다리며 곱창의 맛을 기대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오픈 시간문이 열리며 첫 손님으로 입장했습니다.

 (오픈은 5시 인데 4시 50분경 사장님이 친절하게 안에서 기다리라고 해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최근 외관부터 실내까지 모두 시설 및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바꾸었습니다.

가장 눈에 뛰는 건 곱창 그림입니다가게를 한 눈에 설명하는 듯한 재미있는 이미지 입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새롭지만 정감 있고친근한 색상들로 손님들을 맞이합니다.







벽에 그려진 메뉴판 입니다.

특양양곱창곱창막창 등 모든 자리에서도 쉽게 보일 수 있도록 크게 자리 잡혀 있습니다. 








기본찬으로 나온 무채와 김치 3종류 (김치는 청국장을 주문하면 제공됩니다)

메인 메뉴가 아니지만 이 집의 전통과 음식을 기대할 수 밖에 없는 찬들로 식욕을 돋굽니다.

 

퍼플스 청담동에서 주문한 메뉴는 바로 이 곳의 메인 이자 하이라이트 곱창’ 입니다.

특양양곱창도 인기 메뉴이기에 어떻게 주문할까 고민도 되었지만 그래도 먼저 대표 메뉴인 곱창을 맛 보고 싶었습니다. 







곱창은 초벌 해서 나오게 됩니다.

잠시 후 종업원이 손수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서 잘 익도록 해줍니다.  








잘 익혀진 먹기 직전의 곱창 입니다지금 봐도 당시 먹었던 을 회상하게 되네요

곱창의 맛은 고소하면서도 느끼하지 않다이렇게 표현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 곳에서 곱창을 처음으로 먹는 순간맛도 맛있지만 안에 꽉 찬 내용물이 기분 좋게 씹히면서 목으로 넘어가는 전체적인 과정. 

정말 다시 생각나는 음식이자 안주라고 생각됩니다. 







tvN 수요미식회 방송에서 홍신애 요리연구가는 "이 집은 100% 한우만 쓰는데 올라오는 지역도 전라도 광주로 정해져 있다. 

광주에서 올라오는 곱창이 서울에 있는 시장으로 들어가기 전에 이 집에 먼저 보여준다고 한다. 

주인이 곱창 보는 눈이 남 다르다는데 그 열정이 대단하다"고 극찬했다고 합니다. 

 


음식의 기본 이자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재료 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첨가물로 맛을 낼 수도 있겠만 언제나 한결같이 사랑 받는 음식은 기본 요소인 재료의 품질이 특별하기에 

사람의 입 맛을 속일 수는 없다는 점이 상기되었습니다. 







곱창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청국장.

곱창과의 조화가 어우러지며기본에 충실한 맛이지만 깊이가 있고구수하며 냄새는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곱창을 먹은 후 볶음밥을 주문하여 끝까지 만족감을 더하게 됩니다.

 





퍼플스 청담동에서는 곱창청국장 그리고 볶음밥까지.

곱창을 맛보고 일어섰던 시간이 오후 6시가 채 돼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사진으로 보시는 바와 같이 자리는 이미 만원 이었으며 밖에 7~8팀이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삼성원조양곱창은 대중뿐만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이 찾고 뉴스화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고은차승원지드래곤 등 스타들이 많이 찾기로 유명한 곳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이며 매주 일요일과 명절엔 휴무하니 참고하시어 곱창 맛의 절정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방문해 보시길 추천하여 드립니다. 

 


퍼플스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타 결혼정보회사들의 허위 광고와 비방적인 마케팅을 따라가지 않습니다퍼플스는 역사가 깊고 클래스가 다르게 때문입니다.

품질 좋고 속이 꽉 찬 정성스런 음식처럼 정직하고 신뢰적인 브랜

그리고 안정과 행복을 추구하는 서비스로 변함없이 회원 여러분의 성혼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보라빛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