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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e/명품의 역사

전통이 만든 명품! 골드미스터룩 브랜드 - 몽블랑(MONT BLANC)- 편

전통이 만든 명품! 골드미스터룩 브랜드 

- 몽블랑(MONT BLANC)- 편






명품 결혼정보회사는 단 몇 년 만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오랜 기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가 모여 전통을 이루고 그 전통의 가치가 명품을 만들어 명품 결혼정보회사로 거듭 나는 것입니다.


결혼정보업체가 보편화되지 않았을 때부터 시작해 어느덧 대한민국 대표 명품 결혼정보회사로 거듭난 상류층결혼정보회사 퍼플스,

오랜 전통의 명품 결혼정보회사 퍼플스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드미스터룩 대표 브랜드를 소개하고 '명품'으로 

거듭난 순간까지 소개해드리는 시간입니다.


하이클래스 문화를 즐기는 골드미스&미스터를 위해 특별하고 다양한 청담동 문화 소식을 전하는 '퍼플스 청담동'.

독일의 명품 브랜드 '몽블랑(MONT BLANC)' 의 역사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시죠.





<출처:몽블랑,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몽블랑(MONT BLANC)'은 알프레드 네헤미아스와 아우구스터 에버스타인, 클라우스 요하네스 포스가 1906년에 설립한 독일의 명품 브랜드로

만년필을 비롯한 필기구, 가죽제품, 시계, 주얼리, 향수 등을 제작하고 판매하며, 골드미스터와 남성들이 애용하는 브랜드 중에 하나입니다.





 

<출처: 몽블랑,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설립자 알프레드 네헤미아스와 아우구스트 에버스타인, 클라우스 요하네스 포스 




몽블랑(MONT BLANC)은 알프스산맥에서 가장 높고 웅장한 산인 몽블랑

(Mont Blanc, '흰 눈이 덮인 산(White Mountain)'이라는 의미)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1906년 만년필에 관심이 많았던 알프레드 네헤미아스(Alfred Nehemias)와 아우구스트 에버스타인(August Eberstein)은

투자자인 클라우스 요하네스 포스(Claus-Johannes Voss)의 지원을 받아 만년필 제조를 시작했는데, 이것이 몽블랑의 첫 시작이었습니다.




ㅣ몽블랑의 역사ㅣ 




<출처:몽블랑,네이버 세계 브랜드백과/ 몽블랑의 초기 공장모습>




◆1908~1914  회사 설립 후 ~ 제1차 세계대전 이전




회사 설립 후, 알프레드 네헤미아스와 아우구스트 에버스타인, 그리고 클라우스 요하네스 포스는 함부르크 지역에

건물을 빌려 심플러 필러펜 컴퍼니라는 제조 공방과 사무소를 차렸습니다.

 회사 운영 1년 후인 1909년에 자사의 이름을 내건 첫 번째 만년필 '루즈 엣 누아르(Rouge etNoir)'를 시장에 출시하였습니다. 

루즈 엣 누아르는 스탈당(프랑스의 대표 소설가)의 소설 '적과 흑' 의 프랑스어 

원제를 만년필 이름으로 따온 것으로, 잉크가 새지 않난다는 장점이 알려지면서 독일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심플로 필러펜 컴퍼니는 1909년 독일 특허청에 '몽블랑'을 상표 이름으로 등록했고, 1910년 기존에 출시했던

루즈 엣 누아르 만년필을 개선해 '몽블랑'이라는 이름으로 새 만년필을 출시하였습니다. 이후 심플로 필러펜 컴퍼니는 대부분의

필기구에 '몽블랑'이라는 상품명을 넣기 시작했고 1913년에는 흰색으로 된 캡의 끝부분을 스타 문양으로 발전시켜 이를 

'몽블랑 스타(Montblanc Star)'라는 이름으로 상표를 등록하였습니다.




1914~ 1939  제1차 세계대전 ~ 제2차 세계대전 이전




<출처: 몽블랑,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심플로 필러펜 컴퍼니는 전쟁 기간 동안 원자재를 수급하기 어려워 1914년부터 1년 동안

만년필을 생산할 수 없었고, 이후에도 독일 정부를 지원하기 위해 군수물자를 생산해야 했습니다.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심플로 필러펜 컴퍼니는 생산 라인을 재개해 고품질의 만년필을 생산하면서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몽블랑 브랜드가 많이 알려지자 회사 이름을  ‘몽블랑 심플로 GmbH(Montblanc Simplo GmbH)’로 변경하였습니다. 


1945년 몽블랑 심플로 GmbH는 가죽 제품으로 유명한 마을인 오펜바흐(Offenbach)에 있던 가죽제품 공장을 인수하여

처음으로 필기도구가 아닌 다른 상품으로 상품군을 확장하였고, 이때부터 몽블랑은 책상용 가죽 액세서리인 펨 파우치, 필기구 케이스 같은 

고급 가죽 제품들을 제작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제품들은 몽블랑 필기구와 함께 인기를 얻었습니다.


 


1939~1996  제2차 세계대전~ 알프레드 던힐사 인수




<출처: 몽블랑,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제2차 세계대전 전쟁이 끝나고 1959년대가 되면서 저렴한 가격의 플라스틱으로 만든 볼펜이 상용화되었습니다. 볼펜의 상용화로 

만년필 시장이 위기에 처하면서 많은 만년필 제조업체들이 사업을 접었습니다. 하지만 몽블랑 심플로 GmbH는 1952년 출시한

 '마이스터스튁 149'가 명품 필기구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프리미엄 입지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1985년 몽블랑 심플로 GmbH는 담배 및 럭셔리 제품을 제조하는 영국의 알프레드 던힐사(AlfredDunhill Ltd.)에 인수되었습니다.


알프레드 던힐사의 몽블랑 브랜드는 럭셔리 시장에 집중하기 시작했는데, 그 후로 몽블랑 브랜드는 사회적 신분을 나타내는 아이콘으로 

인식되기 시작해 기업의 CEO나 임원 등 상류층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1903년 알프레드 던힐사가 럭셔리 용품 업체인 방돔 럭셔리그룹S.A(VendomeLUXURY Group S.A)에 합병되면서

몽블랑은 피아제(Piaget), 보메&메르시에(Baume & Mercier), 까르띠에(Cartier), 

끌로에(Chloe) 브랜드 등과 함께 방돔 럭셔리 그룹 S.A의 산하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1997~2013 리치몬드 그룹의 인수




<출처: 몽블랑,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1997년 방돔 럭셔리 그룹 S.A는 스위스의 리치몬드 그룹에 인수되었고, 리치몬드 그룹의 산하에서 몽블랑 인터내셔널GmbH(Montblanc International GmbH) 가 되었습니다. 이후 2001년에는 여성용 비즈니스 백 컬렉션과 함께 첫 번째 향수 라인 

'프레젠스(Presence)'를 선보였고 2005년 몽블랑 주얼리 컬렉션'을 보였습니다. 현재 몽블랑 인터내셔널 GmbH는 만년필을 비롯해 

필기구와 주얼리, 가죽 제품, 아이웨어, 향수 등을 포함한 종합 럭셔리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으며 고급화 전략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ㅣ 시그니처 아이템 ㅣ



몽블랑의 대표 상품라인은 만년필, 향수, 주얼리, 아이웨어 등이 있으나 

만년필이 가장 유명한 대표 상품 라인입니다.




<출처: 몽블랑>




루즈 엣 누아르


1909년 출시된 루즈 엣 누아르는 몽블랑의 첫 번째 만년필로, 소절 '적과 흑'의 프랑스 원제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2006년 설립 100주년을 기념해 몽블랑은 100개 한정으로 루즈 엣 누아르의 복제품(Rouge et Noir Replica Limited Edition 100)을 

다시 출시했습니다.




<출처: 몽블랑>




마이스터스튁 솔리테어 컬렉션


몽블랑이 1983년 출시한 마이스터스튁 솔리테어 컬렉션은 마이스터스튁 제품에 외장을 장식해 출시한 최고급 라인으로, 모델에 따라

순금과 순은이 장식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몽블랑/마릴린먼로 에디션>




리미티드 에디션


1002년 몽블랑은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Montblanc de la Culture Arts PatronageAward) 을 제정하여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한 문화예술 후원자의 공로를 치하하는 시상식을 열고 있습니다. 매년 선정된 문화예술 후원자의 이름으로

몽블랑은 '문화예술 후원자상 에디션'만년필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성공의 아이콘 '몽블랑(MONT BLANC)'




<출처: 몽블랑,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

NATO 정상 회의 당시 몽블랑 만년필로 서명하고 있는 독일의 앙겔라 메르켈 총리와 미국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




몽블랑은 성공의 아이콘으로 인식되어 많은 유명인사들이 몽블랑의 만년필을 소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적인 투자 전문가 워런 버핏(Warren Buffett),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의 설립자인 빌 게이츠(Bill Gates)도 몽블랑을 애용

하고 있으며, 국내 유명인사로는 고()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 이건희 회장도 몽블랑을 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2006년 윤종용 전() 삼성전자 부회장은 재임 당시 신임 임원 100명에게 몽블랑 만년필을 선물해 화제를 모으기도 하였고, 

미국의 경제잡지인 포춘(Fortune)에서는 몽블랑을 월스트리트(Wall Street)의 골드미스터들이 셔츠의 앞주머니에 

꼽고 다니는 아이템이라고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 몽블랑과 저희 상류층결혼정보회사 퍼플스의 공통점을 찾아본다면 

몽블랑은 성공의 아이콘이라면 정·재계, 유명 기업 자녀 혼사 등을 이뤄오고 있는 퍼플스는

상류층 성혼의 아이콘이라는 점입니다. 2001년 설립 이래로 수많은 명문가 집안들의 혼사를 이뤄냈으며

지금까지도 꾸준하게 정·재계, 명문가 집안 사이에서는 상류층 성혼의 아이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고위공직자 및 재벌가 집안을 성혼시킨 노하우는 어떤 업체도 따라 오질 못합니다.




믿고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이 기회를 빌어 감사 인사드리며 골드미스터의 성혼을 탄생시키는

대표 명품 결혼정보회사로서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전통이 만든 명품 '몽블랑'편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수많은 골드미스터 분들을 성혼으로 이끈 커플매니저와

결혼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1:1 무료 상담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