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이 만든 명품! 골드미스룩 브랜드

-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편 -


명품 결혼정보회사는 단 몇 년 만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오랜 기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가 모여 전통을 이루고 그 전통의 가치가 명품을 만들어 명품 결혼정보회사로 거듭 나는 것입니다.

결혼정보업체가 보편화되지 않았을 때부터 시작해 어느덧 대한민국 대표 명품 결혼정보회사로 거듭난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

오랜 전통의 명품 결혼정보회사 퍼플스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드미스룩의 대표 브랜드를 소개하고

'명품'으로 거듭난 순간까지 소개해드리는 시간입니다.

하이클래스 문화를 즐기는 골드미스를 위해 특별하고 다양한 청담동 문화 소식을 전하는 '퍼플스 청담동' 에서는

미국의 명품 브랜드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역사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시죠.




<출처: 마크 제이콥스>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는 남녀 의류, 핸드백, 구두, 향수 등을

 만드는 미국의 럭셔리 패션 브랜드입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젊은 감각의 브랜드로, 골드미스와 여성들이 애용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출처: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설립자이자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뉴욕 출신의 패션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는 프랑스의 권위 있는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과 미국의 마크 제이콥스를 이끄는

세계 패션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은 패션 디자이너 중 한 명입니다. 레트로 패션, 대중문화, 현대 미술 등 문화를 완벽하게 읽고

자신만의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철학으로 승화시킨 그의 디자인은 단순한 옷과 액세서리를 넘어서 하나의 문화가 되고 있습니다.

마크 제이콥스는 옷이란 고결한 예술 작품이 아니라 판매가 되어야 하는 상품이며, 자신은

순수 예술가가 아니라 패션디자이너라고 말하는 스타 디자이너입니다.



<출처: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그의 디자인은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독창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

마크 제이콥스는 '상류층의 고급스러움과 거리의 천박함'이라는 양극을 오가는 넓은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는 마크 제이콥스의 창업자이자 디자이너입니다.


l 마크 제이콥스의 역사 l 


<출처:마크제이콥스 / 좌:마크제이콥스, 우:로버트 버피>


◆1984년~1989년제이콥스 더피 디자인 주식회사 설립 ~ 페리엘리스에서의 사장과 부사장 취임


훗날 마크 제이콥스의 동업 창업자인 로버트 더피는 미국의 유명 디자인 스쿨인 파슨스에 다니는

마크 제이콥스를 눈여겨보다가 함께' 제이콥스 더피 디자인 주식회사 (Jacobs Duffy design. Inc)'라는 패션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이것이 마크 제이콥스 브랜드의 시작이었습니다. 하지만 마크 제이콥스와 로버트 더피의 행보는 순탄치 않았습니다.


투자자들의 부도, 제품들의 도난 등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1987년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는 창의적이고 독특한 디자인을 인정받으며

'새로운 패션 탤런트를 위한 페리 엘리스상​'을 수상하면서 뉴욕 패션위크에서 화려하게 데뷔했습니다. 그 후 1989년 마크 제이콥스와

로버트 더피는 페리 엘리스에 디자인 부사장 및 사장으로 발탁되었고, 이후 4년간 페리엘리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갔습니다.




<그런지룩, 출처: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1992년~2003년  페리엘리스에서의 해고~ ​한국에 브랜드 론칭



마크 제이콥스 인생의 전환점이 되던 사건이 있었는데 바로 페리엘리스에서의 그런지 컬렉션이었습니다.

그런지 룩은 찢어진 청바지, 구겨지고 너저분한 체크 문양 셔츠 등의 신선한 룩이었는데

이 컬렉션으로 마크 제이콥스는 '생기발랄한 젊은 스타일'의 디자이너로 주목받았지만 페리엘리스의 고상한

상류층 고객들은 그런지 룩을 외면하고, 결국 로버트 더피와 마크 제이콥스는 페리엘리스에서 해고되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1993년, 둘은 '마크 제이콥스 인터내셔널 컴퍼니'를 창립하였고, 꾸준한 컬렉션과 세계의 호평 속에서

1997년 미국에 첫 단독 매장을 오픈하였고, 2003년에는 한국에 브랜드 론칭을 하였습니다. 


<출처: 마크 제이콥스>​


◆2006년~ 현재  유럽 내 첫 단독 매장 오픈 ~ 현재



2006년 1월, 마크 제이콥스는 파리 팔레 로열(The Palais Royal)에 유럽 내 첫 마크 제이콥스의 독립 매장을 열었고,

2010년, 마크 제이콥스는 명품 브랜드의 온라인 매출이 점차 높아진 추세에 맞춰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마크 제이콥스는 현재 기업공개를 계획하며 마크 제이콥스의 브랜드의 규모와 가치를 키우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그니처 아이템ㅣ



마크 제이콥스의 대표 상품 라인은 핸드백, 향수, 메이크업, 북마크가 있지만

가장 유명한 상품은 가방, 향수가 있습니다.






<출처: 마크 제이콥스>



웰링턴 백( Wellington Bag)

2013년, 마크 제이콥스가 선보인 웰링턴 백은 런던 하이드 파크에 있는 웰링턴

아치(Wellington Arch)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백입니다. 가방 점면부에 있는

직선적인 장식이 웰링턴 아치의 네 개의 지붕을 본떠 디자인되었고, 은은한 광택이 있는 산양가죽으로

제작된 마크제이콥스의 시그니처 백입니다.


<출처:마크 제이콥스>



인코니토 백(Incognito bag) 


2014년 처음 출시된 인코니토 백은 강하고 자신감 넘치는 골드미스 같은 여성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닥터 백 형태의 백입니다. 인코니토는 이탈리아 어로 '비밀' 이라는 뜻이며, 총 124조각의 가죽이

이탈리아 장인의 손끝에서 하나의 가방으로 완성되어 제작되는 백입니다.



<출처: 마크 제이콥스>



오! 롤라 향수

2011년 론칭된 오! 롤라는 기존에 있던 롤라(Lola)보다 젊은 층을 타깃으로 만든 향수입니다.

한국 TV 뷰티 프로그램인 겟잇뷰티 퍼퓸 부문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1등을 차지해 국내에서

 더욱 유명해지기도 한 프루티 계열의 향수입니다

 









<출처:FASHION N /  CFDA 어워즈 시상식>



ㅣ마크 제이콥스의 브랜드 가치 




마크 제이콥스는 브랜드를 이끄는 스타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로부터 그 가치가 나옵니다.

2010년에는 프랑스 정부로부터 '문예 기사훈장'을 수여 받았으며,

2011년에는 '제프리 빈 평생 공로상' 을 받는 등 마크 제이콥스의 우수성을 알렸고,

 미국 패션 디자이너 협회(CFDA) 어워즈에서 '올해의 여성복 디자이너' '올해의 남성복 디자이너',

'올해의 액세서리 디자이너' 에 선정됨으로 여성복, 남성복, 액세서리 모든 분야를 석권하는 등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 마크 제이콥스와 저희 상류층결혼정보회사 퍼플스와의 공통점을 찾아본다면 

브랜드 가치를 증명하는 수상 경력이라는 점입니다. 저희 퍼플스는 2017년에만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1위' 등 7관왕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저희 퍼플스의 수상 경력은 브랜드 가치와 그동안 퍼플스가 걸어온 길을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대한민국 최초로 설립상류층결혼정보회사 퍼플스의 오랜 기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는 모방할 수 없습니다 








한결같이 믿고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에게 이 기회를 빌어 감사 인사드리며

전통이 만든 명품 골드미스룩 브랜드 '마크제이콥스 (Marc Jacobs)' 편은 여기서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수많은 청담동 며느리를 탄생시켜온 커플매니저와 결혼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1:1 무료 상담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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