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비밀스런 재벌家 이야기

재벌인맥의 첫걸음! 명문 초등학교 TOP5

재벌인맥의 첫걸음! 명문 초등학교 TOP5

얼마전 한 국내 재벌가 자녀의 초등학교 졸업식이 이슈가 되었는데요, 재벌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지만 자식에 대한 내리사랑만큼은 여느 부모와 다를 것 없어 보였습니다. 오늘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에서는 재벌 또는 그 자녀들이 다니는 명문초등학교는 어디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경기초교

 

 

출처 : 두산백과

경기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들 졸업식에 등장한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 서울 경기 초등학교는 오랜 역사를 지닌 곳으로 15명 이하로 제한된 소규모 그룹수업이 유명한데요, 이 밖에도 영어 교육에 힘써 원어민 교사 비율이 높으며, 해외 어학연수까지 지원을 해주고 있다고 하니 일반적인 초등학교에서는 진행하기 어려운 제도들이 눈에 띕니다. 서울 경기초등학교는 이부진 회장의 아들 이외에도 삼성 이재용 부회장, 제일모직 이서현 사장,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 현대 정주영 명예회장의 손녀 등 내로라 하는 국내 대기업 인사들을 배출한 명문초등학교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이 서울 경기초등학교는 17년도 기준으로 입학금이 100만원, 일 년 수업료가 1040만 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서울 영훈초교

 

 

출처 : 영훈초등학교 홈페이지

서울 경기초등학교가 재벌들을 배출한 명문초등학교라면 그 자녀들이 다니는 재벌초등학교로 서울 강북구 영훈초등학교가 유명합니다. 영훈초등학교는 삼성 이재용 부회장 아들, 제일모직 이서현 사장 딸이 다니는 재벌초등학교로 유명한데요, 학교 안과 주변에 사각지대 없는 CCTV를 설치하고, 출입카드통제 등 학생들의 안전을 철저하게 관리해 재벌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합니다. 서울 영훈초등학교는 국내 최초 '열린교육'을 실시해 체벌이 없고 시험제도가 없으며, 영어 몰입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7년도 자료에 따르면 서울 영훈초등학교 연간 학비는 1170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서울 경복초교

 

 

출처 : 경복초등학교 홈페이지

광진구에 위치한 서울 경복초교는 LG그룹 구광모회장, 현대커며셜 정명이고문, 현대차 정의선 부회장,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조현식 사장, 대림그룹 이해욱 부회장, 대림코퍼레이션 이해창 부사장, 세아홀딩스 이태성 부사장의 모교로 유명합니다. 서울 경복초는 경호와 보안이 철저해 사생활이 드러나는것을 꺼려 하는 재벌가 자녀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이기도 하죠. 17년 자료에 따르면 연간 1290만 원이 넘는 학비를 지불한다고 하며 광진구 내에서는 상위 5% 아이들이 가는 학교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서울 숭의초교

 

 

출처 : 두산백과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의 아들이 다니는 명문초등학교로 유명한 숭의 초등학교. 과거 배우 차승원과 정용진 부회장이 숭의초등학교 운동회에서 마주한 일화는 이미 유명한데요, 서울 중구에 위치한 숭의초교는 김남주, 유재석 등 유명 연예인 자녀가 다니는 초등학교로도 유명합니다. 17년도 기준으로 입학금 100만 원, 연간 학비가 576만 원 정도. 위에서 언급한 재벌초등학교들 보다는 저렴한 축에 속하지만 기타 부가비용까지 합치면 숭의초등학교 수업료 또한 연간 1000만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안학교

 

 

출처 : 이우학교 홈페이지

유명 재벌가에서 사립 학교 입학에 열을 올릴 때 열린 마음으로 대안학교에 입학시킨 재벌도 있는데요, 바로 SK 최태원 회장입니다. 최태원 회장은 입시 위주의 학교보다 아이들의 의견과 자질을 더욱 존중하는 이우 대안학교를 선택했습니다. 이우 대안학교는 초등교육이 아닌 중고등 교육과정의 학교로써 최태원 회장의 아들이 대안학교에 다닐 때 가장 좋아했던 과목이 바로 농사짓기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요즘에는 좀처럼 찾기 힘든 수업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SK 최태원 회장 외에도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의 아들이 대안학교를 졸업했고, <주먹이 운다> <부당거래> 영화 감동으로 유명한 류승완 감독의 자녀도 대안학교 출신입니다.

 

오늘 결혼정보회사 퍼플스와 함께 재벌가, 상류층 입성의 관문이라고도 하는 명문초등학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실제 퍼플스 회원들 중에는 오늘 소개해드린 학교를 졸업한 분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는데요. 어린 시절부터 쌓아온 인맥이 있음에도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 퍼플스를 선택하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