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잠수이별하는 사람들의 심리와 특징은?

잠수이별하는 사람들의 심리와 특징은?

 

 

잠수이별을 하는 사람들은 심리적으로 매우 불안정한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당한 사람들도 트라우마가 생겨 연애에 부정적인 마음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잠수이별을 하는 심리와 특징은 무엇일까요?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잠수이별하는 사람들의 심리와 특징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싸움을 피하기 위해

 

 

 


잠수이별을 하는 상대는 연락을 해도 받지 않아 자신만 애타게 걱정하며 연락을 기다리게 되죠. 이렇게 갑자기 잠수를 타버리는 사람들 중 다툼이 생기면 그 상황을 직면하는 게 싫어 피하려고 잠수를 타게 됩니다. 연인 관계에서 언제든지 갈등이 생길 수 있으며 그것을 해결할 수 있어야 하는데, 심리적으로 불안한 사람은 그저 싸움을 피하기 위해 잠수를 선택합니다.

 

 

이별통보가 어려워서

 

 

 


상대방과 이별을 원하지만 마음이 약한 사람들을 이별 통보하는 것에 대해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만난 지 얼마 안 된 상대라면 미안한 마음에,  또한 헤어지고 싶은 이유를 구구절절 설명하는 게 부담스럽고 귀찮아서 잠수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이별을 통보하는 것보다 잠수로 이별을 맞이하는 게 더 나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새로운 사람이 생겨서

 

 

 


연락도 없이 잠수이별로 도망가는 유형은 새로운 사람이 생겼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마치 환승 이별처럼 그 사람과 잘 되고 싶어 상대을 차단하고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있죠. 이 사람들의 심리는 차단하고 연락을 안 하면 금방 잊겠지라고 생각하겠지만 당사자들은 어떤 이유로 헤어졌는지도 모른 채 이별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잠수이별 대처하는 방법

 

 


잠수로 이별당하는 것을 대처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빠르게 인정하자'입니다. 물론 갑자기 연락이 안 된다면'신변에 문제가 생긴 게 아닐까?'란 걱정이 되겠지만 이런 게 아니라면 빠르게 털어내고 일상을 되찾아야 합니다. 처음에는 화나고 고통스럽겠지만 이럴 때일수록 감정을 제어하기 위해 지인들과 만나는 빈도를 늘려 스트레스도 해소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잠수이별하는 사람들의 심리와 특징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무리 자신이 이별을 말하기 힘든 상황일지라도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서 솔직히 말해보는 게 어떨까요?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 문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