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직장인 연애가 힘든 이유

직장인 연애가 힘든 이유

 


고등학생, 대학생, 취준생 때보다 직장인들의 연애가 더 힘들다고 하는데요. 경제활동도 하고 연애에 경험도 있는데 나이가 들수록 연애가 어려워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직장인 연애가 힘든 이유와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행동반경이 좁다.

 

 


직장은 행동반경이 좁을 수밖에 없습니다. 아침에는 출근 낮에는 근무하다 저녁에는 퇴근을 하고 기껏해야 친구들과의 약속으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연애를 하려면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사귀어야 하는데 일상이 반복되다 보니 물리적으로 불가능하죠. 이성을 소개받거나 사내연애가 아니라면 직장인 연애를 성공하기엔 따라줘야 할 환경적 요소가 많습니다.

 

 

2) 목적이 있어야 어울린다.

 

 


사람들과 어울린다면 자연스럽게 친해지고 호감을 가지며 연애로 발전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직장인들은 특별한 목적이 없다면 사람들과 어울리기 힘든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볼일이 끝나면 자리를 빠르게 뜨려고 하며 자신의 취미생활이나 휴식을 취하기 위해 노력하죠. 호감이 있는 이성이 아니라면 모르는 사람과 친해지기 위해 우연한 만남을 바라면서 기회를 만들지 않습니다.

 

 

3) 따질게 많다.

 

 


어린 시절 서로의 호감만 있다면 연애를 할 수 있을 때와는 달리 나이가 들수록 상대의 직업, 생활 수준, 가치관 등을 따지게 됩니다. 그래서 직장인 연애는 나이가 들수록 더 어려워하며, 자신이 원하는 조건과 상대방이 원하는 조건이 다르다면 좋은 관계로 발전하기 힘들죠. 또한 조건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외모와 가치관 성격 등도 맞아야 하며 암묵적으로 결혼을 전제로 만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직장인들의 연애가 더더욱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 직장인 연애를 효율적으로 하는 법은? >

 


소개팅, 동호회, 모임 등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 위해 직장인들은 많은 수단을 이용하지만 이보다 더 효율적으로 이성을 만날 수 있는 결혼정보회사를 추천드립니다. 결혼정보회사는 상담을 통해 원하는 직업, 재산, 가치관을 토대로 상대방과 매칭하여 자신과 잘 맞는 사람과 만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가입 후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은 프로필을 건네받으며 정해진 성혼 프로그램으로 소개팅만 진행하면 되기 때문에 직장인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직장인 연애가 힘든 이유와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직장인 소개팅을 원한다면 아래 1:1 무료상담을 통해 이상형을 매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 문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