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싸우는 커플의 특징은 무엇일까?!

개인마다 살아온 환경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연인 사이에 다툼은 당연한 일이지만 연애를 함에 있어 잦은 싸움은 서로에게 큰 스트레스를 주기도 하며 이별까지도 유발하기 때문에 다툼의 원인을 파악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자주 싸우는 커플의 특징'은 무엇일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기적인 태도와 상대방만을 탓하는 경우



자주 싸우는 커플의 특징 첫 번째는 '자신의 잘 못은 생각하지 않고 상대방 만을 탓하는 경우'입니다. 서로의 잘잘못 만을 따지기 바쁘고 상대방을 이해하지 않으려 한다면 상처만 남을 뿐 관계의 개선에는 아무런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최대한 서로의 입장에서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매사에 부정적인 경우

 

자주 싸우는 커플의 경우 '매사에 부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분명 좋은 의도를 가지고 행동한 것이지만 상대방이 부정적으로 반응할 경우 다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더 이상 대화를 이어나가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태도가 계속된다면 연애를 지속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꼭 개선해야 할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소한 것들을 문제 삼는 경우

 

연인 간에 발생할 수 있는 '사소한 사건들을 계속해서 문제 삼을 경우' 다툼이 잦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연애를 하다 보면 사소한 것들에 서운하고 감정이 상하기도 하지만 그것을 반복적으로 이야기한다면 연인의 입장에서 지칠 수 있겠죠. 그러므로 대화를 통해 풀어나갈 수 있는 감정들은 그때그때 해결하고 더 이상 문제 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존심이 지나치게 센 경우

 

서로 '자존심이 지나치게 센 커플의 경우' 연인 사이에 주도권을 가지기 위해 끊임없이 다투며, 자신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상대방에게 상처가 되는 말을 서슴없이 합니다. 이렇게 자존심이 세서 자주 싸우는 커플의 경우 어느 한쪽이 양보하지 않는 한 연애를 지속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자주 싸우는 커플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매번 비슷한 이유로 연인과 다투게 된다면 상대방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

 

+ Recent posts

서울 강남구 학동로 521 선진빌딩 5,6층 (06072)
상호명: 퍼플스(주), 대표자: 김현중, 결혼중개업 신고번호: 서울-강남-국내-08-0024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2-서울강남-02940호, 사업자등록번호: 211-87-21023
TEL: 1588-3934, FAX: 02-548-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