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연애, 결혼 잘하는 MBTI유형은?

연애, 결혼 잘하는 MBTI유형은?

 

 

연애 결혼도 잘하는 MBTI 유형이 있을까요? 각 기 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MBTI 총 16가지 타입 중 어떤 유형이 연애 결혼에 성공할 확률이 높을까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MBTI검사 최고의 커플궁합을 알아봤는데요. 이번 포스팅에는 로맨틱함이 가득해서 매력적인 타입들의 MBTI 특징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재미있지만 과학이라고 통하는 MBTI 유형 중 연애 결혼 잘하는 타입들을 함께 찾아볼까요.

 

 

 

 

본인이나 현재 만나고 있는 이성이 몇 위에 속해 있는지 찾아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네요. 개인적인 의견을 반영한 수치이니, 커플이나 좋아하는 상대방의 MBTI가 낮은 순위에 있다고 속상해하지 말고, 참고 정도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연애, 결혼 잘하는 MBTI유형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애, 결혼 잘하는 MBTI유형 INFP 인프피

 

대망의 연애 결혼 잘하는 MBTI 유형에 인프피가 뽑혔습니다. 장기적이고 꾸준한 사랑과 관계를 원하는 이들이에요. 상대방과 오래도록 영원한 사랑을 꿈꾸기 때문에 장기 연애부터 결혼에 골인까지 연애 결혼 잘하는 MBTI 유형으로 꼽혔답니다.

 

이들의 이런 특징 때문에 사랑꾼으로 불리기도 한답니다. 어떻게 보면 연애에 목 매기 쉬운 유형이라 흔히 주변에서 짝사랑전문가로 불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실연의 상처에서 쉽게 헤어 나오지 못하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연애하면 상대방에게 올인하고, 맹목적으로 응원해주는 당신의 연인이 INFP 라면 연애 결혼 잘할 가능성이 아주 높겠네요. 

 

 

이별 후 가장 힘들어하기도 하지만 사랑엔 항상 진심인 인프피가 연애 결혼 잘하는 MBTI 유형입니다..

사랑하는 사람 혹은 짝사랑하고 있는 상대방이 INFP 라면, 얼른 용기 내 보세요. 사랑꾼인 이들이 연인이 된다면, 래도록 예쁜 사랑도 가능할 듯합니다.

 

 

 

 

 

연애, 결혼 잘하는 MBTI유형 INFJ 인프제

연애 결혼 잘하는 MBTI 유형 두 번째는 인프제 INFJ입니다. 관심 있는 상대에게 적극적으로 나서지는 못해서. 자신에게 먼저 다가와 주는 상대방과 사랑에 빠질 확률이 높은 이들입니다. 거짓말을 못하는 편이어서 연인 사이에서 속 썩일 일은 없다는 인프제. 본인이 생각하는 관념이나 정의에서 벗어나면 되려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하네요.

 

 

 

 

겉보기엔 조금 조용해 보이는 인프제는 연애 또한 비슷하게 안정적인 것을 선호한다고 하네요. 연인에게 많은 배려를 해주는 편이라 대부분의 경우 상대방의 의견에 맞춰준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연애나 결혼을 하게 되면 오랜 시간 동안 무탈히 가는 유형이에요. 인프제와 연애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영원한 사랑을 꿈꾸실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인프제가 연애 결혼 잘하는 MBTI 유형으로 선정된 이유가 위의 인프피와 비슷한 경향이 있는 듯하네요. 이 둘은 맨 뒷 알파벳만 달라서 아마 공동으로 올라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만, INFJ는 의외로 보이는 모습과 달리 내심 연인에게 질투심을 느끼는 타입이라고 하니. 이 점만 조금 유의하면 연애가 더 오래갈 수 있겠네요. 괜한 질투유발은 조심하셔야겠어요.

 

 

 

 

연애, 결혼 잘하는 MBTI유형 ENFP 엔프피

연애 결혼 잘하는 MBTI 유형 세 번째는 ENFP 엔프피입니다. 활발하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이들은 사랑에도 적극적인 타입입니다. 연애에 있어 자신을 변함없이 사랑해주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네요. 엔프피를 짝사랑하고 계시다면, 진솔한 마음을 어필해보면 좋겠네요. 안정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타입이라 연인과 크게 싸울 일이 없다고 해요.

 

 

 

 

그래서 연애와 결혼을 하게 되면 안정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듯합니다. 정말 좋아하는 타입에게는 밀당없이 직진한다고 하니 이들과 연애를 시작하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참고해 주세요.

 

이런 엔프피가 연애 결혼을 시작하게 되면 변함없이 자신을 대해주는 상대방을 보며, 사랑받는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계속 나에게 잘해주면 질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접어두셔도 되겠어요. 그러니 엔프피 분들을 소중하게 다뤄주세요.

 

 

 

 

 

연애, 결혼 잘하는 MBTI유형 ESTP 엣팁

연애, 결혼 잘하는 MBTI유형 네 번째는 ESTP 엣팁이에요.항상 생각 보다 말이 먼저 나가는 타입으로, 모임처럼 사람이 많은 곳에서 항상 빛나고 있는 이들이에요. 리더십도 있기 때문에 어느 자리에서나 빛나기도 하죠.개방적이고 관대한 성격을 가진 덕에 사람들이 모여드는 것 같습니다. 아마 이런 모습에 반한 분들도 많이 있을 것 같네요.

 

 

 

 

요새 유행처럼 쓰고 있는 플러팅이란 말이 제일 잘 어울리는 유형입니다. 주변인들에게 사랑이 넘치는 타입이라, 오해를 많이 불러일이 키키도 한답니다. 혹시 짝사랑하고 있는 분이 엣팁이라면, 나에게 이성적으로 호감이 있는 것인지 아닌지 먼저 천천히 살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상대방이 있다면 이들은 절대 가만히 있지 않습니다. 직설적으로 마음을 표현하고, 연애와 사랑을 쟁취하는 타입입니다. 엣팁의 이런 적극적인 태도 덕분에 연애, 결혼 잘하는 MBTI유형에 들어가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당신이 만나고 있는 연인이 ESTP 라면, 종종 변덕을 부리는 날도 있으니 주의 해주세요.

 


 

지금까지 연애, 결혼 잘하는 MBTI유형 총 네 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어떠셨나요. 혹시 이 안에 당신의 MBTI 유형이 포함되어 있을까요? 없더라도 여러분의 사랑을 항상 응원하고 있으니 너무 속상해하지 마시길 바랄게요. 진심으로 상대방을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진정한 사랑꾼 MBTI 유형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 문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