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권태기 원인과 극복방법은?

권태기 원인과 극복 방법은?

 

 

연애를 하다 보면 권태기라는 과정을 마주하게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커플이 겪진 않지만 많은 커플들이 권태기로 인해 고통받으며 아슬아슬한 연애를 지속하고 있죠. 그렇다면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권태기가 오는 원인과 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권태기 원인 1 호르몬

 

 


처음 연애를 할 때 긴장감과 두근거림 또는 설렘을 느끼면서 상대를 좋아한다는 감정을 느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호르몬에 의해 느끼는 감정이라고 하는데요. 지속적으로 호르몬을 활성화하게 되면 면역이 생기기 때문에 본능적으로 호르몬 분비를 줄여가게 됩니다. 호르몬이 줄어들면 설레는 마음이  사라지면서 사랑이 식었다고 착각하게 될 수 있죠.

 

 

권태기 원인 2. 익숙함

 

 


좋아하는 감정이 사라지는 이유는 익숙함과 안일함에서 찾아오는데요. 물론 익숙한 게 안정적이라고 생각해 더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익숙할수록 서로에게 무뎌지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서로에게 배려하지 않는다면 호감도가 상실되어 권태기가 오게 되겠죠.

 

 

권태기 원인 3. 감정 소모

 

 


오래 사귄 커플들은 안일함과 지속적인 갈등으로 인해 서로에게 점점 지치게 되며 감성적인 판단으로 관계를 생각하게 되는데요. 달라지려고 노력하지 않으면서 변함없이 상처를 주는 상태가 지속되어 서로 간의 신뢰나 안정감이 떨어져 관계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겠죠. 이 패턴으로 반복되면 감정을 컨트롤하지 못하며 권태기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극복 방법

 

 


권태기는 대부분 익숙해진 상태에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매력을 높이는 이죠. 또한 설렘을 느끼기 위해 안일하게 했던 행동과 말들을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평소에 했단 잔소리, 늘 가졌던 불만, 싫어했던 행동들 등을 개선해 나간다면 자연스럽게 권태기를 느꼈던 감정은 사라질 것입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권태기가 오는 원인과 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권태기를 겪고 계신 분들은 오늘 글을 통해 극복하시길 바라며 앞으로의 연애를 응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 문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