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결혼정보회사 사기 피해 주의보!! 예방하는 방법은?

결혼정보회사 사기 피해 주의보!! 예방하는 방법은?

많은 미혼남녀 분들이 여러 결혼정보회사를 비교하고자 상담을 진행하고 또 가입을 했다가 결국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지 못하고 퍼플스에 다시 가입을 요청하곤 하십니다. 또한, 소수의 회원님들께서는 결혼정보회사 사기 피해를 입고 수많은 고민 끝에 찾아오신 분들도 계십니다. 때문에 오늘은 결혼정보회사 사기 피해 사례와 함께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사례의 회원분 같은 경우 타 결혼정보업체에 가입을 진행하였다고 하는데요. 첫 상담 시 결혼정보회사에 가입된 소수의 고 스펙 회원의 프로필 만을 이야기하며 매칭이 가능하다고 가입을 유도하였다고 합니다. 결혼에 대한 생각이 확고했던 회원님은 가입을 진행하였지만, 처음 상담에서 이야기했던 높은 스펙을 가진 이성과는 단 한 번도 만남을 가질 수 없었고 본인이 원하는 조건과도 전혀 맞지 않는 이성과의 맞선만 지속해왔다고 합니다. 또한, 횟수제 만남 서비스를 제공했던 업체였기에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보지도 못한 채 매칭 횟수가 다 채워져 환불조차도 요구할 수 없었다고 하죠.

 

또 다른 결혼정보회사 사기 피해를 당한 회원님의 경우 가입했던 결혼정보업체에서 외국 대학 석사 출신의 의사를 소개받았다고 하는데요. 첫 만남 당시 마음이 잘 맞았던 회원님은 결혼을 전제로 한 만남을 진행하였으나, 소개받은 이성은 대학조차 나오지 않았으며 직업 또한 의사가 아니었습니다. 큰 충격에 결혼정보업체에 환불을 요구하였지만, 다른 이성의 프로필을 소개해드리겠다는 답변만 돌아왔다고 합니다.

 

이처럼 결혼정보회사 사기는 정말 다양하고 빈번하며 제대로 알고 가입하지 않을 경우 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몇 가지 사항을 꼭 확인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결혼정보회사 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까요?

결혼정보회사 사기 피해 예방 방법!

신원 인증이 철저하게 이뤄지는지 확인할 것

 

앞서 살펴본 사례처럼 신원 인증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결혼정보회사 사기 피해를 입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때문에 졸업 증명서, 재직증명서, 결혼 유무 등 공증된 자료를 통해 철저한 신원 인증이 진행되는 결혼정보업체를 찾아 가입을 진행하셔야 하며 가입 후에도 지속적으로 회원의 정보에 변경된 점은 없는지 관리하는 업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연혁이 오래된 업체를 선택할 것

 

오래된 업체가 아닌 신생업체는 회원 수가 적고 다양하지 않아 원하는 조건의 이성을 만나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적어도 10년 이상 된 결혼정보업체를 선택하여야 하며 횟수제 성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결혼정보회사가 아닌 계약 기간 내에 무제한의 만남이 진행되는 기간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간제 서비스의 경우 약속된 기간 안에 다양한 이성과의 만남이 진행될 수 있어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결혼정보업체는 눈에 보이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기 때문에 이러한 연혁 같은 부분을 잘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계약 및 약관에 관련된 서류들을 꼼꼼히 살펴볼 것

 

일부 결혼정보업체는 계약 해지 시 과다한 위약금을 요구하거나 환불 방법 그리고 매칭 서비스가 계약 내용과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결혼정보회사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입 시 제공된 계약서의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하여야 하며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담당 커플매니저에게 꼭 문의하셔야 합니다.

 

저희 상류층 결혼정보업체 퍼플스는 2001년부터 현재까지 약 20년간 상류층 미혼 남녀의 성혼을 담당해온 업체로 10년 경력 이상의 베테랑 커플매니저가 결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증된 자료를 통한 철저한 신원인증이 진행되며 사내 인증팀을 운영하여 회원의 정보에 변경된 사항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고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만남, 건강한 만남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결혼정보회사 퍼플스의 성혼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라며 상담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배너를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