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News

퍼플스 결혼정보회사 - 맞선 성공 팁 ①


퍼플스 결혼정보회사

성혼을 위한 맞선 성공 노하우 ①



 취업 전에는 스펙을 쌓기에 바쁘고 취업 후에는 업무를 소화 하느라 바쁜 요즘,

 현대인에게는 내 마음에 꼭 맞는 결혼 상대를 찾기란 결코 쉬운 일은 아닐겁니다. 특히 결혼을 할 때 상대방의 직업이나 경제력, 집안 환경 등 조건을 따져 보는 것이 관행처럼 여겨지면서 퍼플스와 같은 결혼정보회사를 통해 배우자를 찾는 미혼 남녀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결혼정보회사를 통해 배우자를 찾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맞선'.  

일생일대의 시작이자 근원이라고 볼 수 있는 맞선을 성공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하우를 갖춰야 할까요? 




<출처 : PEXELS>




1. 맞선 전 가져야 할 마음가짐



◆ 맞선 전너무 잦은 연락 금물 ◆

 맞선 하루 전(그 이상일 경우도서로의 전화번호가 오픈 되는데, '연락을 자주 하면서 서로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려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같이 자주 연락을 하는 것은 오히려 상대에게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락처 오픈 후남성 측에서 먼저 간단한 인사 문자 한 통 보내는 정도가 매너 입니다.

 서로에게 부담을 주지 않은 상태에서 맞선에 임하는 것이, 그 당일에 서로에게 최선을 다할 수 있기 때문에 성공률을 높일 수가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 맞선 전사진 교환은 되도록이면 하지 말아라 ◆

 맞선 전에는 궁금함 때문에 사진을 교환하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이럴 경우에는 서로 만나기 전부터 상대에 대한 선입견을 가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사진 교환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을 교환하지 않았다 할지라도최근에는 카톡이나 페이스북 등  각종 SNS에 자신의 사진이 노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모든 것들을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 분위기 좋은 장소사전 검색은 필수 

 분위기 좋은 약속장소를 정하는 것은 기본 예의입니다.

 아무런 계획 없이 만났다가 마땅한 장소를 찾지 못하고 허둥대다가 시간을 낭비하면 어색한 사이가 더욱 어색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리드하는 남성에게 호감을 느끼는 여성의 특성 상장소를 미리 검색해 자연스럽게 에스코트 한다면성공 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공통 관심사를 위한 상대방 정보 탐색 

 맞선 시가장 골머리를 앓는 것은 대화가 끊기는 것입니다그때의 어색함이란 이루 말로 다할 수 없습니다.

 말주변이 없거나 공통의 관심사가 없을 경우 대화가 끊어지기 마련이므로, 그것들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탐색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관련 직업이나 취미활동 등을 미리 알아두면 효율적인 대화를 이어나가실 수 있습니다.





<출처 : PEXELS>




2. 외모 · 복장은 단정하게


 남성의 복장은 무채색 계열의 정장 세미정장 비즈니스 캐주얼과 깔끔한 구두가 좋습니다.

 지나치게 편한 복장(청바지반바지운동화 등)은 예의에 어긋나며호감을 주기 어렵습니다.


 여성의 복장은 밝은색 정장 / 세미정장 / 원피스 / 비즈니스 캐주얼과 깔끔한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화려한 색상의 옷노출이 심한 옷진한 화장짙은 향수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피해야 할 복장은 청바지슬리포샌들민소매 등 가벼워 보이거나 헛점을 보일 수 있는 복장들 입니다.





<출처 : PEXELS>

 



3. 만남의 기본원칙시간엄수!


 맞선 일정이 정해지면 일방적으로 약속을 변경하거나 취소하지 않습니다.

피치 못할 사정이 있는 경우 최소 하루 전에 커플매니저를 통해 상대방의 동의를 구한 후 변경 혹은 취소 합니다.


 맞선 당일 여유 있게 출발해서 10분 전에는 도착 하도록 합니다약속장소 입구에서 상대방에게 연락 후 서로 자리를 확인하고 앉습니다.

 만약 늦어질 경우에는 반드시 미리 상대방에게 연락합니다.


혹시 상대편이 늦더라도 화를 내기보다 자신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합니다미안해 하는 상대편에게 오히려 여유로운 모습을 보이는 것은 높은 점수를 따는 방법입니다. 




<출처 : PIXABAY>

 



4. 첫인상 결정요인 '1위'는 얼굴 표정


 미혼 남녀를 대상으로 '첫인상 결정 요인'에 대해 설문조사 한 결과1위가 '얼굴 표정'으로 나타났습니다이어 2위는, '외모의 준수한 정도'다음으로는차림새(옷차림), 화장헤어스타일 그 다음으로는 어투와 자주 사용하는 용어체격목소리톤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므로 맞선에서 애프터 신청을 받기 위해서는 미소와 밝은 얼굴 표정에 신경 쓰셔야 합니다.





<출처 : PEXELS>

 



5. 메뉴의 주문


 성공적인 맞선을 위해서라면 음주보다는 차 한잔으로 진지한 대화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괜히 친해지기 위해 술 한 잔 두 잔 하다 험한 꼴을 보일 수도 있으니식사와 티 타임을 가지면서 대화를 편하게 이어나가심을 권해드립니다.

 남성분이 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반드시 남성분이 부담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상대편의 경제적인 능력을 떠나서 처음부터 비싼 메뉴를 주문하는 것은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상대편에게 부담이 되지 않도록 배려하는 모습을 보이는  당신이 되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성공적인 맞선을 위해 만남 전부터 처음 만났을 때 까지의 노하우를 전해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상대를 대면한 이후에는 어떠한 자세로 맞선에 임해야 할까요? 이어지는 2편에서 맞선 시의 태도에서부터 대화 시 매너 등 성공적인 맞선을 위한 노하우로 에프터를 받을 수 있는 팁을 마저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보라빛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






<다음 편 보러가기>


퍼플스가 공개하는 성혼을 위한 맞선 성공 팁  ②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