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공연·전시 등

커플여행지, 경주 꼭 가봐야 할 필수코스!!

커플여행지, 경주 꼭 가봐야 할 필수코스!!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시간 여행을 못 가신 분들이 많이 계시겠죠. 그래서 코로나19가 종식되면 커플여행지로 꼭 가봐야 할 곳인 경주를 추천드리며 오늘 청담동 문화에서는 '커플여행지, 경주 꼭 가봐야 할 필수코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대릉원

 

 

출처 : 경주대릉원 업체등록사진

 

커플여행지로 추천드린 경주에서 필수로 방문해야 하는 곳은 대릉원인데요. 대릉원은 거대한 천마총, 미추왕릉, 황남대총 등의 고분들이 솟아있으며 천마총 내부에는 유물을 관람할 수 있는 미니 박물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인과 산책하듯 둘러보기 좋고 사진을 찍을 만한 곳이 많으니 꼭 삼각대를 챙겨가 주시길 바랍니다.

 

 

동궁과 월지

 

 

출처 : 동궁과 월지 업체등록사진

 

커플여행지로 경주를 선택했다면 꼭 방문해야 할 곳은 동궁과 월지인데요. 이곳은 경주 야경 명소의 대표 주자이며, 낮보단 저녁식사 후 밤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에 비치는 궁의 모습이 정말 아름답고 연못 주위를 산책하며 사진 찍을 수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꼭 추억을 남겨 보시길 바랍니다.

 

 

 월정교

 

 

 

 

경주 커플여행지에서 월정교는 동궁과 월지와 마찬가지로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뽑히고 있는데요. 이곳은 원효대사가 요석공주와 사랑에 빠져 아들을 가진 이야기로도 유명한 곳이죠. 월정교는 낮보단 저녁 야경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동궁과 월지와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지도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황리단길

 

 

 

 

커플여행지로 추천드린 경주의 새로운 핫플레이스인 황리단길인데요. 이곳은 현재 경주 젊음의 거리로 발전되었으며,  60~70년대의 낡은 건물들을 보전시켜 많은 먹거리와 카페들이 생겼죠. 유명한 맛집과 문화로 관광객이 점점 몰려들고 경주의 명소로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황리단길에서 유명한 경주 먹거리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불국사

 

 

 

 

오늘의 마지막 장소인 불국사인데요. 학생 때 수학여행으로 많이 찾는 곳이지만 커플여행지로 와도 손색없을 만큼 아름다운 곳이죠. 오래된 문화재임에도 불구하고 잘 보존되어 있으며 불국사 주변 산을 산책할 수 있는 길이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연인과 산책로를 걸으며 어린 시절 추억을 떠올려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커플여행지, 경주 꼭 가봐야 할 필수코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커플여행지로 추천드리며 많은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경주를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 문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