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담동/청담 공간

청담동 문화 - '카페 쿤(KOON)&토이 숍 르캐비어(Le Caviar)'


쇼퍼들이 머무르다 가는 곳, 휴식이 있는 공간

카페 쿤(KOON) & 토이 숍 르캐비어(Le Caviar)






"아까 그 옷 살까?"  "그 가방은 어땠어?"


두 손 가득히 쇼핑 후, 근처 카페에 앉아 휴식을 취하며 여성들이 흔히 하는 대화입니다. 쇼핑과 함께 눈여겨 본 옷과 가방 등을 이야기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 있는 곳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약속 장소 또는 데이트 장소입니다. 그에 비해 남성은 그러한 장소를 선호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친구의 쇼핑에 따라 갔다가 짧게 끝나지 않는 쇼핑에 지쳤던 경험도 다들 있으실 겁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에서는 그러한 남성들도  흥미롭게 머무르다 갈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여성 쇼퍼들에게는 쉼터와 같은 휴식 공간으로, 남성에게는 흥미로운 피규어 샵으로 남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청담동 핫 플레이스 '카페 쿤(KOON)'! 퍼플스 청담동이 다녀왔습니다.







카페 쿤(KOON)은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가득차 있는 편집샵 쿤(KOON)건물의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의 브랜드와 트렌디한 아이템 쇼핑이 가능한 편집샵 쿤(1~4층 건물)에서 쇼핑 후, 건물 지하 1층으로 내려오면 쇼퍼들이 잠시 머무르다 갈 수 있는 카페 쿤이 쇼퍼들을 맞이합니다. 카페 쿤으로 가기 위해 지하로 연결된 계단을 따라 내려가 보았습니다.








지하지만 지하같지 않은 깔끔하고 모던한 공간이 펼쳐집니다. 쿤 카페 입구 옆에는 테라스로 되어 있어 답답하지 않은 공간에서도 머무를 수 있습니다. 봄이지만 일교차가 심한 요즘, 다녀가는 쇼퍼들이 추위로 인해 불편하지 않도록 테라스 곳곳에는 난로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날씨가 더 따뜻해지면 난로가 있었던 자리에 파릇한 나무와 식물들로 테라스 가득 채워집니다. 계절에 맞게 공간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니 질리지 않는 매력이 있는 카페 쿤입니다. 









현재 카페 쿤의 내부입니다. 테이블과 편안한 의자가 있는 일반적인 카페와는 다르게 편집샵 쿤에서나 볼 듯한 특유의 젊고 활기찬 제품들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카페 쿤 또한 일반적인 카페와 같이 넓은 테이블에 편안한 의자가 준비되어 있지만 퍼플스 청담동이 다녀갔을 때는 편집샵 쿤에서 새로 런칭될 브랜드 제품들이 한창 전시중이었습니다.


이번 달까지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제품 전시가 진행되고 다가오는 4월 5일 런칭 예정이라고 하니 런칭 전에 제품을 확인하고 싶다면 카페 쿤으로 가보시면 미리 엿볼 수 있습니다. 트렌드세터들에게는 이 소식이 도움이 될만한 좋은 정보가 되겠죠? 







쿤 카페 옆에 마련된 프리미어 토이 숍 르캐비어(Le Caviar)입니다. 쿤 카페와 같은 공간이라는 것이 믿겨 지시나요? 아까와는 또 다른 공간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기존의 압구정에 있던 르캐비어 피규어샵이 청담동으로 이전하면서 쿤 카페에서 피규어샵까지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르캐비어는 일반적인 피규어에서부터 구하기 힘든 레어 제품들까지 전시되어 있어서 피규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두루 찾고, 주로 매니아층의 단골 손님들이 많이 찾는 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시끄럽지 않은 분위기에서 속에서 피규어를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언맨에서부터 스타워즈 피규어, 광해의 이병헌 피규어, 귀여운 토이 베어브릭 등 영화나 만화에서나 봤던 크고 작은 피규어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제품들은 대부분 고가의 가격이 책정되어 있기도 하고 파손의 우려도 있기 때문에 가까이서 사진촬영은 어렵습니다. 참고바라며 피규어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 르캐비어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토이 숍 르캐비어까지 둘러 보았으니, 이제 쿤 카페에서 휴식을 취해야 겠죠? 쿤 카페는 쇼퍼들이 쇼핑을 즐기다 살짝 허기질 때를 위해 브런치용으로 좋은 파니니도 준비 되어있습니다. 퍼플스 청담동이 다녀갔을 때는 새로 런칭될 브랜드 전시로 인해 음식 냄새가 제품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잠시 파니니 판매가 중지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쉽게 주문은 못했지만 꽤 푸짐하게 제공되고 있으니 쇼핑 후 허기 진다면 쿤 파니니 주문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퍼플스 청담동이 주문한 '샤케라토(Shakerato)'입니다. 이탈리어 어로 '흔들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샤케라토는 신선한 원두로 갓 추출한 에스프레소에 얼을음 넣고 흔들어 부드러운 거품으로 고유의 향미를 살린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커피입니다. 샤케라토는 부드러운 거품이 주를 이루는데 거품은 시간이 지나면 점차 사라지기 때문에 깊은 맛을 느끼시려면 나오는 즉시 조금씩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샤케라토에 이어서 주문한 메뉴는 쿤 카페의 대표 메뉴 '쿤 커피(KOON Coffee)'입니다. 스페셜티 원두로 추출한 에스프레소와 상쾌한 민트가 조화를 이루어 쿤만의 오리지널 커피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쿤 커피는 쿤에서 직접 개발한 민트 커피로 보통 민트 시럽을 쓰는 일반 카페와는 달리 우유에 민트를 직접 우려내는 방식으로 제조해 시럽이 아닌 천연 방식으로 만들어 집니다.







쿤 카페의 원두는 커피리브레의 서필훈 로스터가 개발한 착한 커피로 유명합니다. 커피로스팅 세계챔피언 서필훈 대표가 운영하는 커피리브레는 전세계 현지농장에서 다이렉트 트레이딩 방식으로 구입한 생두를 생두 고유의 특징을 살리는 방식으로 로스팅해 완벽하면서도 착한 커피를 제공합니다. '쿤 커피'외에도 여름에는 얼린 우유를 갈아 만든 '쿤 빙수'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표 메뉴 중 하나라고 하니 오로지 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쿤의 시그니처 메뉴들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 합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에서 소개해드린 카페 쿤(KOON) 어떠셨나요? 청담동의 대부분 카페들이 그러하듯 쿤 카페 역시 주택가 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쿤 편집샵 지하에 있어서 더욱 눈에 띄는 곳은 아니지만 휴식이 필요한 쇼퍼들이 자주 머무르다 가는 곳입니다. 쇼핑 후 잠시 휴식이 필요할 때나 쇼핑하고 싶지만 쇼핑에 관심없는 친구에게 눈치보일 때 쿤 카페 방문 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쇼핑도 하고, 피규어도 보고! 모두에게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혼정보회사 퍼플스도 배우자 선택에 대한 고민과 결혼에 대한 상담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안식처와 같은 공간으로 기억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보라빛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