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담동/청담 공간

청담동 문화 -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퀸마마 마켓'


싱그러운 인테리어 소품부터 리빙 및 패션 아이템까지!


도심 속 그린 라이프 편집숍 '퀸마마 마켓(Queenmama Market)'





요즘 거리를 거닐다 보면 싱그러운 화분과 꽃들을 밖에 내놓아 오고 가는 사람들이 봄의 분위기를 물씬 느끼게 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소품에 신경쓴 곳들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봄을 맞아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자 하는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인테리어는 가구나 벽지, 커튼 교체 등 큰 변화만 줘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포인트가 되는 소품을 배치해 놓는 것 만으로도 화사한 봄 인테리어가 가능합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에서는 봄 맞이 인테리어 소품은 물론 생활 용품, 패션 아이템까지

없는것 빼고 다 있는 도심 속 그린 라이프 편집숍 '퀸마마 마켓(Queenmama Market)'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함께 보시죠~








1F - OPEN SPACE


친환경 제품들을 선보이는 곳 답게 퀸마마 마켓의 입구는 두꺼운 나무 문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니 싱그러운 화분과 꽃들이 곳곳에 눈에 띄었습니다. 퀸마마 마켓은 패션 브랜드 '오브제'의 디자이너였던 윤한희와 강진영 디자이너가 탄생시킨 도심 속 그린 라이프 공간으로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구성된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입니다. 








1층은 꽃, 식물과 함께 색색의 물 조리개, 식물을 손질하는데 필요한 모종삽, 원예가위, 각종 브러시 등 다양한 가드닝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퍼플스 청담동팀이 방문했을 때는 정원사가 식물을 손질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방문 시 가드닝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퀸마마 마켓에 상주하는 정원사에게 문의하면 관련 팁도 배워갈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월 5일 식목일이 지난지 얼마 되지 않았죠. 필요한 가드닝 제품을 찾지 못해 나무 심기를 포기하셨던 분에게는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예쁜 꽃과 식물들이 퍼플스 청담동팀을 반기고 있었습니다. 도시에서 살고 있는 현대인에게 그린 라이프를 제안하는 공간답게 곳곳에 식물과 꽃을 배치해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특히 아이스크림 콘처럼 생긴 받침대에 아이스크림이 아닌, 꽃으로 장식한 모습이 독특하고 재밌었습니다.  







  1층에서 올려다 보았을 때 보이는 공간을 메자닌이라고 합니다.

  처음 건물을 설계할 때 부터 의도했던 콘크리트박스 안의 우든 박스 즉, '박스 인 박스(BOX IN BOX)' 컨셉트로 디자인 했다고 하는데,

  그 독특한 형태가 먼저 시선을 끌었습니다. 그럼 메자닌 공간으로 올라가 볼까요?  









M - CANDLE, SCENT, BEAUTY


메자닌 공간에는 향초, 디퓨저, 바디용품과 같은 뷰티 제품 등 향과 관련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메자닌 공간에서 1층으로 내려다 본 모습입니다. 1층에서는 보이지 않는 공간까지 인테리어에 신경을 쓴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그리고 층층의 통로에는 역시 싱그러운 식물들로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퀸마마 마켓은 이 모든 것들이 인테리어 소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자리에서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식물을 봄 맞이 인테리어로 포인트 준다면 더욱 화사하고 살아 숨쉬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킬 수 있을 겁니다.





 



2F - HOME, TABLETOP


2층은 식기류, 생활에 필요한 용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마켓의 제품들은 퀸마마 마켓의 대표이자 패션 디자이너인 윤한희씨가 전 세계를 돌아 다니며 판매할 물건을 수집해 온 것들이라고 합니다. 








3F - FASHION, DESIGN


3층은 퀸마마 마켓의 자체 패션 브랜드인 '퀸마마 스튜디오'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퀸마마 만의 스타일과 감성을 반영한 브랜드입니다.



4F - CAFE, VERANDA


 그리고 4층은 도산공원이 내려다 보이는 곳에서 핸드드립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카페 '메뉴팩트'가 있습니다.

 외부로 연결되는 베란다가 있어 요즘 같이 따뜻한 봄에는 계절감을 한껏 느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마켓을 둘러보고 휴식이 필요할 때 방문하면 여유롭게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에서는 봄 맞이 인테리어 소품과 패션 아이템까지 만나볼 수 있는

도심 속 그린 라이프 편집숍 '퀸마마 마켓'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봄 향기가 코 끝을 스치는 요즘,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퀸마마 마켓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시간 마련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보라빛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