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High-on Style

청담동며느리 예물 브랜드, 전통이 만든 명품 '롤렉스(ROLEX)' 편

전통이 만든 명품! 청담동며느리 예물 브랜드

- 롤렉스(ROLEX) 편 -



 

명품 결혼정보회사는 단 몇 년 만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오랜 기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가 모여 전통을 이루고 그 전통의 가치가 명품을 만들어 명품 결혼정보회사로 거듭 나는 것입니다.


결혼정보업체가 보편화되지 않았을 때부터 시작해 어느덧 대한민국 대표 명품 결혼정보회사로 거듭난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

오랜 전통의 명품 결혼정보회사 퍼플스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청담동며느리의 대표 브랜드를 소개하고

'명품'으로 거듭난 순간까지 소개해드리는 시간입니다.


하이클래스 문화를 즐기는 청담동며느리를 위해 특별하고 다양한 청담동 문화 소식을 전하는 '퍼플스 청담동 문화'.

스위스 명품 브랜드 '롤렉스(ROLEX)'의 역사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시죠.









<출처 - 롤렉스,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롤렉스(ROLEX)는 기계식 손목시계를 제조·판매하는 스위스의 명품 시계 브랜드입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이기에 청담동며느리가 예물로 자주 선택하기도 합니다.





<출처 - 롤렉스,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 설립자 한스 빌스도르프(Hans Wilsdorf)



한스 빌스도르프는 12살에 부모를 여의고 1900년 19살이 되던 해, 

스위스 라쇼드퐁 지방에 위치한 무역 회사에 취업을 하게 됩니다. 

당시 스위스 라쇼드퐁은 시계 산업의 중심지로 그가 일했던 무역 회사도 전 세계에 상당히 많은 시계를 유통하고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시계 제조 산업과 유통에 대한 지식을 쌓았고 1905년 24살이 되던 해에 사업 파트너인 알프레드 데이비스와 함께

 런던에 손목시계 유통업체인 '빌스도르프&데이비스'를 설립하게 됩니다. 


1908년부터는 롤렉스 브랜드로 제품을 출시하기 시작했고 이것이 롤렉스 브랜드의 첫 시작입니다.

현재는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공식 판매점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청담동며느리의 대표 예물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Ⅰ 롤렉스의 역사 




<출처 - 롤렉스,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 1905 ~ 1945  회사 설립 ~ 오이스터 퍼페츄얼 시리즈 개발


1900년대 초에 사람들은 손목시계에 들어가는 무브먼트는

 크기가 작아 회중시계만큼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해 회중시계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한스 빌스도르프는 손목시계가 회중시계를 대체할 수 있다고 확신했고

 1905년 소형 부품을 납품받아 손목시계를 제작해 영국에 유통했습니다. 


1908년 '롤렉스' 브랜드를 정식으로 등록하여 무브먼트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그 결과 1910년에 손목시계 역사상 최초로 스위스 공식 시계 등급 인증센터의 

공식 크로노미터 인증을 획득하여 많은 인정을 받게 됩니다.

한스 빌스도르프는 1919년 빌스도르프&데이비스사에서 나와 시계 제조로 오랜 역사를 지닌 스위스 제네바로 건너와

 1920년 몬트레스 롤렉스 S.A.라는 이름의 새로운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출처 - 롤렉스,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이후 손목시계의 실용성을 중시하여 다양한 기능을 개발했고 1926년 세계 최초의 방수·방진 시계인 '오이스터'를 개발하게 됩니다.

 1931년에는 최초의 자동 태엽 '퍼페츄얼 로터'를 발명했고

 1945년에는 최초로 시계 다이얼에 날짜를 표시한 '오이스터 퍼페츄얼 데이트저스트'를 출시했습니다.




<출처 - 롤렉스,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 1945 ~ 1992  오이스터 퍼페츄얼 시리즈 개발 이후 ~ 패트릭 하이니거 취임 이전



1950년대부터 롤렉스는 스포츠계의 유명 인사를 선정해 극한 외부 환경에서 시계의 성능을 테스트했습니다.

1953년 산악등반가 '에드먼드 힐러리 경'과 '텐징 노르게이'는 롤렉스 시계를 착용하고 

인류 최초의 에베레스트 등정에 성공했고 롤렉스는 이를 기념해 '오이스터 퍼페츄얼 익스플로러'를 출시했습니다. 

1955년에는 여행이 잦은 파일럿들을 위해 3개의 시간대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GMT-마스터'를 출시했고

 1967년에는 수심 610m까지의 방수 기능을 지닌 '오이스터 퍼페츄얼 씨-드웰러'를 출시했습니다.




<출처 - 롤렉스,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1960년 설립자 한스 빌스도르프가 78세 나이로 세상을 떠났고, 

1963년 앙드레 하이니거(André Heiniger)가 2대 CEO로 취임하게 됩니다.




<출처 - 롤렉스,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1960~1970년대에는 스위스 시계업계에 큰 위기가 닥치게 됩니다.

값싸고 정확한 일본의 쿼츠 시계가 세계 시장을 휩쓸어 대부분의 스위스 시계 업체들은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롤렉스는 기계식 시계를 고집하였고 그 결과 '타협하지 않는 최고급 시계'라는 이미지를 확실하게 굳히는 계기가 됩니다.




<출처 - 롤렉스,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 1992 ~   3대 CEO 패트릭 하이니거 취임 이후


1992년 패트릭 하이니거(Patrick Heiniger)가 아버지 앙드레 하이니거의 뒤를 이어 롤렉스의 경영을 맡게 됩니다.

2000년부터는 시계 신소재 및 부품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

무브먼트에서 크로노그래프의 부품 수를 크게 줄여 내구성을 강화한 '칼리버 4130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를 개발했습니다.

이후 견고한 세라믹 소재의 '세라크롬 베젤', 자기장애 영향을 받지 않는 '블로 파라크롬 헤어스프링'을 개발했고 

2012년에는 특허기술 14건이 적용된 '오이스터 퍼페츄얼 스카이-드웰러'를 출시했습니다.


2011년부터는 롤렉스의 이탈리아 지사장으로 역임한 지안 리카르도 마리니(Gian Riccardo Marini)가 

롤렉스 본사의 경영을 이어받으면서 새로운 도약을 하게 됩니다.







Ⅰ 롤렉스 시그니처 아이템 




청담동며느리 예물 브랜드 롤렉스는 '오이스터 컬렉션'과 '첼리니 컬렉션' 크게 2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롤렉스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대표 상품은 오이스터 컬렉션입니다.





<출처 - 롤렉스,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오이스터 퍼페츄얼 데이트저스트


수심 100m까지 방수가 가능한 아이템으로 퍼페츄얼 로터가 적용된 자동 태엽식 시계입니다.

 세계 최초로 다이얼에 날짜를 표시하는 '데이트저스트'가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 - 롤렉스,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오이스터 퍼페츄얼 서브마리너


'잠수함 승무원'이란 뜻을 갖고 있는 오이스터 퍼페츄얼 서브마리너는 다이빙 역사의 태동 무렵 선보인 

세계 초초의 수심 100m 방수 시계였으며, 현재는 수심 300m까지 방수가 가능합니다.

영화 '007 시리즈'의 3대 제임스 본드였던 '로저 무어', 혁명가 '체 게바라' 등

 수많은 유명 인사들이 애용한 시계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롤렉스,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오이스터 퍼페츄얼 스카이-드웰러


14개 특허기술이 적용된 기술력의 결정체로 불리는 시계로, 전 세계를 누비는 여행자들을 위한 아이템입니다.

두 개의 시간대를 표시하는 듀얼타임 기능이 있어서 현지 시작과 다른 지역 시각을 24시간 단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여행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출처 - 롤렉스,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Ⅰ 롤렉스 광고 캠페인 



1970년대부터 롤렉스는 문화·스포츠계의 유명 인사들을 홍보대사로 기용해 

브랜드의 장점을 증언하는 식의 광고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미국의 골프선수 타이거 우즈, 스페인의 테너 가수 플라시도 도밍고, 테니스 선수 로저 페더러 등이 있습니다. 

홍보대사로 하여금 일상생활 속에서 롤렉스를 착용하게 한 후, 그들의 실제 이야기와 장면을 이용해 

롤렉스를 알리고, 대중은 유명인의 착용으로 브랜드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도 롤렉스와 공통점을 찾아본다면, 대중에게 잘 알려진 유명들이 퍼플스와 함께 한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前 대통령 집안부터 최근 조우종·정다은 아나운서 결혼식까지 퍼플스가 많은 조언과 도움을 주었습니다.

또한 지난해에는 영화배우들의 성혼 공로를 인정받아 '영화배우들이 선정한 기업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믿고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이 기회를 빌어 감사 인사드리며 청담동며느리를 탄생시키는

대표 명품 결혼정보회사로서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전통이 만든 명품 '롤렉스'편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







 ▼ 예비 청담동며느리를 위한 파티 ▼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는 미혼남녀를 위한 프라이빗 파티를 매월 개최하고 있습니다.

엘리트 남성들이 참석하는 파티에서 당신의 가치를 높여줄 소중한 인연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미지 배너를 클릭하여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