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이 만든 명품! 청담동며느리룩 브랜드

-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 편 -




명품 결혼정보회사는 단 몇 년 만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오랜 기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가 모여 전통을 이루고 그 전통의 가치가 명품을 만들어 명품 결혼정보회사로 거듭 나는 것입니다.


결혼정보업체가 보편화되지 않았을 때부터 시작해 어느덧 대한민국 대표 명품 결혼정보회사로 거듭난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

오랜 전통의 명품 결혼정보회사 퍼플스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청담동며느리의 대표 브랜드를 소개하고

'명품'으로 거듭난 순간까지 소개해드리는 시간입니다.


하이클래스 문화를 즐기는 청담동며느리를 위해 특별하고 다양한 청담동 문화 소식을 전하는 '퍼플스 청담동 문화'.

이탈리아 패션 명품 브랜드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의 역사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시죠.








<출처 - 페라가모,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는 구두를 비롯해 핸드백, 가죽소품, 액세서리, 주얼리 등을 

제작·판매하는 이탈리아의 패션 브랜드입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이기에 청담동며느리룩으로 자주 등장하기도 합니다.




<출처 - 페라가모,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 설립자 살바토레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



1898년 이탈리아 나폴리 근교에서 14남매 중 11번째로 태어난 살바토레 페라가모는 

가정형편이 어려워 성찬식에서 신을 신발이 없는 여동생을 위해 처음 구두를 제작했습니다.

이 경험을 계기로 작은 구두점의 견습공으로 일하게 된 그는 11살이 되던 1909년에 한 구두점에서 숙련공으로 일하며 

구두 제작 공정을 습득했고 2년 후에는 자신의 집 한켠에서 여성용 맞춤 구두 가게를 오픈할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이후 아메리칸 필름 컴퍼니에 영화 소품으로 사용하는 독특한 구두를 납품하기 시작하면서 구두 사업은 번성하게 됩니다.


미국 경제가 점점 어려워지자 1927년 이탈리아 피렌체로 돌아와 

'살바토레 페라가모 컴퍼니'를 설립했는데, 이것이 페라가모 브랜드의 시작입니다.








Ⅰ 페라가모의 역사 




<출처 - 페라가모,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 1927 ~ 1947  회사 설립 ~ '니만 마커스 패션 어워드' 수상


회사 설립 후, 독창적인 수제화를 선보이며 이탈리아 및 유럽 시장에 인지도를 쌓은 페라가모는

 1938년 피렌체 지역 팔라조 스피니 페로니 건물을 사들여 회사를 이전했습니다. 

이곳은 오늘날까지 페라가모의 본사로 사용되고 있고, 그 해 이탈리아 피렌체와 로마, 영국 런던에 직영 매장을 설립하게 됩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시중에서 구하기 힘들어진 강철 대신 라피아 코르크를 이용한 새로운 신발을 발명했고

 이것이 세계 최초의 웨지힐이 되었습니다. 이후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새로운 신발을 출시하면서 

구두 디자이너로 인정받기 시작했으며, 유럽 전역으로 판매망을 넓혀 나갔습니다. 

1947년 페라가모는 패션계에서 뛰어난 성과를 낸 사람에게 주어지는 '니만 마커스 패션 어워드'를 수상하게 됩니다.




<출처 - 페라가모,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 1948 ~ 1967  미국 시장 진출 ~ 설립자 살바토레 페라가모 사망


1948년 미국 뉴욕에 첫 번째 직영 매장을 열고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 페라가모는

 1950년대 미국의 상류층에게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마릴린먼로를 비롯해 오드리 헵번, 그레타 가르보 등 당대를 대표하던 유명 할리우드 여배우들이 

영화 의상의 소품으로 페라가모의 구두를 착용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넓혀갔습니다.


1960년 살바토레 페라가모가 세상을 떠나고 그의 부인 완다 페라가모가 경영을 맡게 되었고 

첫째 아들 페루치오 페라가모는 경영 일선에 참여, 그리고 첫째 딸 피암마 페라가모는 디자인 총괄을 담당하게 됩니다.




<출처 - 페라가모,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 1967 ~ 현재  대량생산 전환 및 해외시장 진출


페라가모는 하루에 1만1천 켤레의 수제화를 생산했지만 글로벌 시장의 수요를 맞추기엔 역부족이었고

꼭 필요한 공정을 제외하곤 공정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방식으로 전환하게 됩니다. 

그 결과 제품 생산단가를 낮춰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처 - 페라가모,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이후 1970년대 실크와 액세서리 컬렉션을 선보였고 남성복을 시작으로 기성복 양산에 들어가며 사업영역을 확장시켰습니다. 

1986년 홍콩에 첫 번째 직영점을 오픈한 것을 계기로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해 일본, 

중국에 매장을 열었고 1995년 국내에 처음 진출하게 됩니다.

2001년, 합작 형태로 향수를 제조하고 유통했던 불가리 S.p.A.를 인수했고 2008년에는 시계 라인을 런칭. 

이후에는 이탈리아 주식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Ⅰ 페라가모 시그니처 아이템 


살바토레 페라가모는 크게 여성 카테고리와 남성 카테고리로 구분되며, 

각 카테고리 내에는 신발, 핸드백, 지갑 및 가죽 소품, 벨트, 스카프, 향수 등의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중 브랜드의 기원이 된 신발 제품이 대표 상품입니다. 




<출처 - 페라가모>




패치워크 슈즈


패치워크 슈즈는 다양한 재질과 디자인의 작은 천 조각들을 여러 장 이어서 붙이는 

수예 기법을 뜻하는 패치워크를 신발 표면에 적용한 것입니다. 

패치워크 슈즈는 다양한 색의 배합과 재질을 넣어 출시되었고 1960년대부터는

 신발뿐만 아니라 핸드백 등 다양한 제품들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출처 - 페라가모>




웨지힐


1938년 페라가모는 당대의 트렌드세터였던 비스콘티 데모토로네 후작부인으로부터 구두 의뢰를 받았는데, 

제2차 세계대전 이후라 강철 재료가 부족했던 페라가모는 '라피아 코르크'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렇게 코르크 조각으로 밑창과 힐 사이의 공간을 가득 채우고 풀로 붙여 최초의 웨지힐을 만들었습니다. 

웨지힐은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특징에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으로 자리했습니다.




<출처 - 페라가모,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바라 슈즈


바라 슈즈는 살바토레 페라가모의 첫째 딸인 피암마 페라가모가 디자인한 슈즈로, 

앞 코가 둥글고 굽이 낮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본 장식이 여성적인 미를 제공하며 현재까지 세계 시장에서 백만 켤레 이상 판매될 만큼 

많은 여성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출처 - 페라가모,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2008년에는 바라슈즈를 응용하여 투톤 발레리나 플랫 슈주인 바리나를 선보였고

 이 역시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출처 - 페라가모,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Ⅰ 페라가모의 홍보 



1919년 살바토레 페라가모는 할리우드 영화 제작에 사용될 구두 소품을 제작했는데, 

이 때 할리우드 여배우들과 인맥을 형성한 것이 계기가 되어 이들을 위한 개인용 수제화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영화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니콜 키드먼이 페라가모의 신발을 신고 나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페라가모는 유명 여배우들을 위한 수제화를 제작함으로써 그들을 선망하는 여성 소비자들에게 간접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고 유명인들의 착용으로 브랜드에 대한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도 페라가모와 공통점을 찾아본다면, 

유명인사는 물론 상류층과의 인맥을 통해 그들의 성혼을 이뤄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퍼플스의 김현중 대표는 폭넓은 정·재계 인맥을 형성하고 있고 이러한 친분으로 

대한민국 명문가 집안의 성혼을 성사시키며 상류층 결혼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前 대통령 집안의 결혼과 최근에는 조우종, 정다은 아나운서의 결혼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을 주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는 최고의 엘리트 및 명문가 집안의 성혼을 이뤄오며

청담동며느리를 탄생시키고 있고 청담동며느리를 선망하는 여성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

 VIP 전문 결혼정보회사로 명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믿고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이 기회를 빌어 감사 인사드리며 청담동며느리를 탄생시키는

대표 명품 결혼정보회사로서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전통이 만든 명품 '페라가모'편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








 ▼ 예비 청담동며느리를 위한 파티 ▼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는 미혼남녀를 위한 프라이빗 파티를 매월 개최하고 있습니다.

엘리트 남성들이 참석하는 파티에서 당신의 가치를 높여줄 소중한 인연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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