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재혼 후가 더 중요하다! 재혼성공자들을 위한 팁


재혼 후가 더 중요하다! 재혼성공자들을 위한 팁



이혼과 재혼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강했던 10년 전과 달리 최근에는 이혼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면 할 수도 있다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과거에는 이혼을 하고 싶어도 아이 때문에 참고 산다는 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았지만 최근 들어 자녀가 있어도 이혼할 수 있다에 대한 찬성이 52.6%, 매우 찬성한다가 8.3%를 차지하여 인식이 바뀌고 있다는 걸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과거와 달리 재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늘게 되어, 최근 재혼정보회사나 재혼전문 결혼정보회사 돌싱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재혼을 희망하시는 분, 이혼 후 재혼에 성공하신 분들을 위한 <재혼 후가 더 중요하다! 재혼에 성공한 사람들을 위한 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대화의 중요성



부부간 대화는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상대방이나 자신에게 아이가 있는 경우에는 자녀와의 꾸준한 대화를 통해 유대감을 형성해야 하며, 살림을 합치기 전에 상대방의 자녀와 친밀한 관계를 구축해야 합니다. 또한 자녀에게 항상 보호받고 있다고 느끼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아이에게 생부나 생모를 나쁘게 언급하거나 부정적으로 언급하게 되면 아이는 결국 친 부모의 편을 들 수 있다고 하니 생부와 생모의 이야기는 안 꺼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전 배우자와 비교





재혼부부의 경우에도 트러블이 있을 수 있으며, 초혼 때와 마찬가지로 말다툼이 오갈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마음속으로 전 배우자와 비교를 하게 되고 그 생각이 지속되다 보면 결국 싸우다가 전 배우자와 비교하는 발언이 나도 모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게는 매우 상처가 될 수가 있으니 혼자만의 생각이라도 전 배우자와 현 배우자를 비교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3. 규칙 정하기 




살림을 합치기로 했으면 이야기를 통해 규칙을 정해보는 건 어떨까요? 규칙을 정하면서 상대방의 몰랐던 부분들을 알게 되고, 문제가 생기기 전에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가 있는 가정의 경우 가족 전체 구성원을 위한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습니다. 규칙을 세우고 아이들이 책임감을 배울 수 있는 방식으로 이뤄져야 하며 대화와 이해, 사랑을 통해 조화로운 생활을 꾸려 나가야 합니다. 



4. 초혼의 마음으로 자신과 상대방을 대하기




이혼을 겪어본 사람이라면 자신을 결혼의 실패자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으며, 현재 사랑하고 있는 새로운 배우자가 있음에도 또다시 실패가 오지 않을까 생각하여 소극적인 모습으로 상대방을 대할 수도 있습니다. 생각을 조금 바꿔서 실패자라는 기억을 지우고 지금 이 삶이 초혼이라고 생각하며 상대방을 대하고 자신을 대하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재혼 후가 더 중요하다! 재혼에 성공한 사람들을 위한 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전해드린 정보가 현재 재혼 생활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한편, 재혼을 원하지만 실패의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계신 돌싱 분들은 결혼정보회사 추천을 해드립니다. 재혼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결혼정보업체에서는 철저한 신원인증과 비공개 원칙을 고수하고 있어 더욱 신중한 만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혼식 무료 지원, 웨딩컨설팅까지 다양한 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니 행복한 새 출발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뎌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