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담동/청담 공간

청담동 문화 - 예술과 외식문화가 함께 있는 ‘연경’

예술과 외식문화가 함께 있는 곳!


청담동 중식요리전문점 '연경'










새해에 계획했던 일들을 잘 지켰는지 되짚어 보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인 만큼 가장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게다가 12월은 송년모임으로 시작해 송년모임으로 끝난다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각종 모임이 끊이지 않는 달이기도 한데요,

연말연시 모임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모임 성격에 따른 장소 선택일겁니다.

다음해를 기약하는 자리인 만큼 보통 때의 모임과는 다르게 보내고 싶으실 텐데요.


오늘 퍼플스 청담동에서는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에 더할 나위 없는,

청담동 소재의 중식요리전문점 '연경'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압구정로데오역 3번출구로 나와 5분정도 걸으면 반짝이는 조명으로 연말분위기를 물씬 내뿜고 있는

중식요리전문점 연경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4층을 단독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 건물은 한국건축가협회에서 아름다운 건물로 선정해 건축상을 수상하기도 했다는데요,

이미 압구정 맛집이자 정담동 맛집으로 유명한 연경이 무엇보다 더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

1988년 오픈 이후로 27년째 같은 자리에서 오랜 전통을 이어오고 있기 때문인데요.

오랜 전통이 있는 만큼 수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과 따뜻한 후원을 받아 자리를 튼튼히 지키고 있답니다.







정문을 들어서자마자 크리스마스 대형 트리가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입구에서 보았던 반짝이는 조명에서부터 실내까지 연말 분위기를 내는 섬세한 인테리어 소품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연경은 실내 인테리어가 돋보였는데요,

곳곳의 수준 높은 미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공간을 활용해 전시해 놓음으로써

오며 가며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독특했는데요마치 미술관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미술작품과 더불어 곳곳에 배치된 조경식물들까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싱싱한 푸르름과 예술의 향기가 물씬 느껴지는 실내 인테리어를 보니 연경을 운영하는 대표가

미술에 대한 조예가 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실제로도 그렇다고 하네요. :)

 ‘예술과 외식문화가 함께 하는 곳이라는 타이틀이 너무나도 잘 맞는 것 같죠?









연경은 크고 작은 다양한 별실이 준비되어 있어 각종모임상견례 등의 모임에 알맞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저희 퍼플스는 지하 1층 메인홀로 안내 받았습니다.

탁 트인 공간에 깔끔하게 세팅된 8인용 연회석이 저희 퍼플스를 반기네요. :)



연경은 중국요리와 정통 중식요리를 기본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탄생한 새로운 요리를 선보이는 점이 다른 중식당과는 차별화됐는데요.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코스요리인 정탁요리와 일품요리로 구성되어 있어 각종 모임에 맞게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메뉴 구성이 되어있었습니다.




  




저희 퍼플스는 그 중에 정탁요리를 주문했는데요~

다섯 가지 냉채가 첫 요리로 나왔습니다새우와 전복 등 다섯가지로 조화를 이룬 냉채가 일품이었습니다.

첫 요리를 비워갈 때 즈음 고급 연회상에 빠질 수 없는 상징적인 요리 샥스핀(게살위츠)이 나왔는데요~

게살과 곁들여져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샥스핀 요리는 식욕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다음으로 나올 요리가 매우 기대가 되더라고요~



이어서 깐풍가재홍소관자송이·아스파라가스고추잡채꽃 빵이 코스로 나왔습니다여기에 면류의 식사로 마무리했는데요.

신선한 식재료와 엄선된 고급재료를 바탕으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요리사들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코스요리는 가격이 다소 부담스러우실 수 있으실 텐데요각종 모임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요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평일 오전에는 3인 이상부터 부담 없는 가격대로 즐길 수 있는 점심특별정탁과 오붓한 둘만의 만남을 위한 특정탁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오늘 저희 퍼플스 청담동이 소개한 메뉴가 아니더라도 부담 없이 방문해 꼭 한번 드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말연시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에 더할 나위 없는 중식요리전문점 '연경'

오늘 퍼플스 청담동에서 소개해 드렸는데요청담동 모임장소로 도움이 되셨나요?

 

팁을 드리자면평소에도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니 예약을 미리 여유 있게 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연말인 만큼 큰 모임을 예상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큰 모임은 2주전에는 예약해야 한다고 하니 이 부분 꼭 참고하셔서 스케줄에 차질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지금까지 퍼플스 청담동’에서 소개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