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담동/청담 공간

청담동 문화 - 국내 유일 ‘조니워커 하우스 서울’

국내 유일 위스키 복합 문화 공간

'조니워커 하우스(JOHNNIE WALKER HOUSE) 서울'



오늘 퍼플스 청담동에서는 역동적인 럭셔리 위스키 바 문화를 오감을 통해 경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럭셔리 트렌드의 중심인 압구정 청담동에 위치한 조니워커 하우스(JOHNNIE WALKER HOUSE) 서울’ 인데요.

위스키를 좀 즐길 줄 아는 분들께서는 꽤나 익숙한 이름일 겁니다.

게스트들의 눈과 코입을 다채로운 매력으로 사로잡는 국내 유일 위스키 복합 문화 공간 조니워커 하우스 서울’.

지금부터 퍼플스 청담동’과 함께 보시죠. :)





럭셔리한 분위기가 가득한 이곳이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조니워커 하우스 서울인데요. 

조니워커 하우스는 글로벌 주류회사 디아지오가 생산하는 조니워커 브랜드 및 스카치위스키의 역사와 그 상징성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일종의 체험 공간입니다.

럭셔리 위스키의 새로운 기준라는 주제하에 파인 드링킹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중국 상하이와 베이징에 이어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설립된 조니워커 하우스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랍니다.







증류소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지하 1층 더 디스틸러리(The Distillery)는 위스키가 만들어지는 증류소에 영감을 받아 설계되어

위스키에 관련된 모든 것을 최고의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유일무이한 곳입니다.


특히 디스틸러리는 바로서는 드물게 셰프가 상주해 위스키 칵테일과 어울리는 최상의 마리아주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조니워커 위스키를 베이스로 한 다양한 시그니처 칵테일이 일품이고 제공되는 모든 메뉴는 위스키 마리아주를 컨셉으로해

위스키 칵테일의 맛과 향을 더욱 살려주어 게스트들의 눈과 코입을 모두 다채로운 매력으로 사로 잡습니다.







1(JOHN WALKER&SONS EMPORIUM)은 조니워커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전문 매장과

특별한 작품들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녀간 유명인 전시와 함께 증류하는 위스키 물방울을 상징하는 조형물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조형물에 귀를 자세히 기울이면 증류할 때 발생하는 미세한 소리까지 들어볼 수 있습니다. :)







2(THE BLENDING SUITE)은 사전 예약 고객을 위한 곳으로 취향에 따라 맞춤 블렌딩을 통해

나만의 조니워커를 디자인 할 수 있는 서비스공간으로 갖추어져 있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칵테일을 제공할 수 있는 바텐더 교육 시설이 운영되는

3(WORLD CLASS ACADEMY)과 조니워커를 베이스로 한 칵테일과 최상의 궁합을 이룬 다양한 요리를 만날 수 있는 4(THE VIP LOINE.).


각 층마다 조니워커가 가진 고유의 분위기와 위스키에 대한 모든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퍼플스는 더 디스틸러리(The Distillery)에서 조니워커 시리즈 중 가장 최상 등급에 속하는 조니워커 블루라벨을 마셨답니다.

조니워커 블루라벨은 달달한 토피와 시큼한 과일 스파이시향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최상 등급에 속해서 그럴까요다른 시리즈에 비해 목 넘김이 굉장히 부드럽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조니워커 병들은 일반적인 둥근 병들과는 달리 사각형으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이 것은 비좁은 공간을 최대한 많이 활용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조니워커 라벨의 특징 중 하나는 라벨이 24도로 기울어져 있다는 점인데요.

이는 기울여 붙어있으므로 글자크기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마케팅전략이 숨어 있었다는 것 혹시 알고 계셨나요?  







조니워커하우스는 타 브랜드와는 달리 제품을 구입하면 원하는 메시지를 병에 새겨주는 '인그레이빙서비스가 진행 중입니다.

메시지뿐만 아니라 원하는 이미지까지 새겨주는데요사랑의 메시지나 감사문구 등을 담아 연말연시 품격 있는 선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더 디스틸러리(The Distillery) 한 켠에는 최고의 시설로 설계된 무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무대에서는 정기적으로 라이브 공연 등 흥미로운 이벤트들이 지속적으로 열리는데요.

그 동안 라이브 무대에는 봄여름가을겨울이승환밴드, Los Amigos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다녀갔다고 합니다.






타이라 뱅키스레이디 가가 등 해외 유명 연예인의 방문과 더불어

한국의 위스키 문화를 대표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조니워커 하우스 서울'을 지금까지 소개해 드렸는데요어떠셨나요?


한가지 덧붙이자면, 1층 이외의 공간은 오직 멤버십 제도로만 운영되고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입니다.

멤버가 되는 방법은 1층 리테일 숍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가입이 가능한데요.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운영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저녁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최고의 블렌디드 위스키 한잔어떠신가요

 

지금까지 '퍼플스 청담동'에서 소개해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