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공연·전시 등

서울 이색데이트~ 2023 미술관 전시 데이트 추천 BEST 4

서울 이색데이트~ 2023 미술관 전시 데이트 추천 BEST 4

 

 

꽃샘추위와 비 소식으로 예년보다 일찍 마무리된 벚꽃축제가 아쉬웠던 커플 분들이 많으실 거라 예상되는데요. 매번 반복되는 영화관람, 맛집 탐방 등 기존의 데이트 코스가 지겨우신 분들에게 서울 이색데이트 서울전시회 추천 해드립니다.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취미가 없었던 커플 혹은 자기계발과 동시에 OTT만 보느라 문화생활이 부족했던 연인들에게 더욱더 권해드리고 싶은 코스입니다. 썸을 타는 어색한 사이의 관계를 이어가는 분들은 전시회를 관람하기 전 간략한 작가 설명을 공부해 간다면 상대방에게 지성미를 어필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봄 날씨로 연인과 함께 서울 이색데이트로 기분전환을 하면서 교양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입니다. 

 


퍼플스 PICK! 서울 이색데이트 전시회추천

시립미술관 출처


서울시립 미술관

참여작가: 에드워드 호퍼

 

전시기간 2023.04.20~2023.08.20

관람시간: 화요일 – 금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매주 월요일 휴관)

토 · 일 · 공휴일 하절기(3–10월), 오전 10시–오후 7시

전시장소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전 층

관람료: 24~65세 17,000원

           12~24세 15,000원

           6세~12세 12,000원

 

에드워드 호퍼는 누구인가?

 

이번 서울시립 미술관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전시회는 20세기 미국 현대미술사의 대표 작가인 에드워드 호퍼의 국내 첫 대규모 개인전입니다. 이번 전시는 호퍼의 생애와 작품세계를 탐구하는 전시라고 볼 수 있는데요. 20세기 미국의 일상적인 풍경을 단순하면서도 독특하게 포착하여 현대인의 고독을 잘 표현한 호퍼의 작품은 많은 화가는 물론 영화감독들에게도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공효진과 공유가 나온 SSG쓱광고 기억하시나요? 미술에 조예가 깊은 정용진 회장의 신세계광고 역시 에드워드 호퍼의 작품을 오마주한 광고입니다. 헤이즈의 '헤픈 우연' 역시 호퍼의 작품을 오마주 하였습니다. 현대인의 고독을 공간적으로 잘 표현하여 많은 예술가들의 영감을 불어넣어준 에드워드 호퍼의 작품을 직접 눈으로 관람해 보세요!

 

시청 앞 위치한 서울시립미술관과 덕수궁돌담길도 서울 이색데이트 코스이니 한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리움미술관 출처


리움미술관 Leeum Museum of Art

참여작가: 마우리치오 카텔란

 

전시기간: 2023.01.31~2023.07.16

관람시간 : 화요일 – 금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 (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료 : 무료

 

따뜻한 3월 봄 서울 이색 데이트코스 커플끼리 가기 좋은 서울 전시회 추천 두 번째는 ‘마우리치오 카텔란’의 개인전 WE’입니다. 논쟁적인 현대미술가로 꼽히는 ‘마우리치오 카텔란’의 첫 국내 개인전이며 조각, 설치, 벽화, 사진 등 총 38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는 2011년 미국에서 열린 회고전 이후 최대 규모라고 하며 해당 전시는 무료로 진행하고 있어 더 많은 관람객이 찾아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카텔란의 작품은 극사실적 조각과 회화가 주를 이루며, 유명 미술사나 익숙한 대중적 요소를 사용하기에 예술품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관람하기 좋다고 합니다.

 

많은 평론가와 큐레이터들이 추천하는 서울 전시회이지만 온라인 예약이 하늘의 별따기만큼 힘들기 때문에 서둘러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예약해 주세요!

 


국립현대미술관 출처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서스펜스의 도시, 워치 앤 칠 3.0 기획전

 

참여작가: 가루쉬 멜콘얀, 권하윤, 나오미 린콘 갈라르도, 닉 해밀턴, 루이즈 로케, 리앙 루스콤비, 리오 샴리즈, 메리엠 베나니, 박찬경, 송상희, 세실 B.에반스, 스카위나티, 앨리슨 응우옌, 자콜비 새터화이트, 장민승, 정은영, 정재경, 치트라 가네쉬, 카리나 우토모 & 큐라8, 클럽 아테 (저스틴 솔더 & 벤지 라), 파이어룰 달마, 팔로마 콘트레라스 로마스, 푸하하하 프렌즈, 피아보리

 

전시기간: 2023. 04. 12~07. 23

관람시간 : 월, 화, 목, 금, 일 10:00 ~ 18:00

수, 토요일 10:00 ~ 21:00

관람료 : 2,000원

 

미술관과 예술가, 그리고 관객이 미술을 공유하는 동시대적 방식을 탐색하는 ‘워치 앤 칠’은 MMCA가 구축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국제 협력 프로젝트인데요.

국립현대미술관과 빅토리아국립미술관(호주), 피바디에섹스미술관(미국), 토노페스티벌(멕시코) 등  오세아니아 및 미주 미술 기관의 미디어 소장품 및 지역 작가들의 작품을 온라인 플랫폼에 공유하고, 관람객은 스트리밍 구독을 통해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관에서 개최되는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협력 미술관에서도 국제 순회전이 개최될 예정인데 올해는 ‘서스펜스의 도시’라는 주제로 스릴러의 어법과 방법론을 구사하는 미디어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몰입으로 점유된 시공간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서울 이색데이트라는 타이틀처럼 소격동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평소에 관람하기 힘든 작가들의 전시를 한가득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트선재센터 출처


아트선재센터

 

박론디, 박보마, 우한나 《즐겁게! 기쁘게! Living in Joy》

참여작가: 박론디, 박보마, 우한나

 

전시기간: 2023. 03. 28  ~  06. 25

관람시간: 화요일 - 일요일 오후 12:00 ~ 오후 7:00 (매주 월요일 휴관)

아트선재센터 2층, 3층

관람료: 25~64세  10,000원

           19~24세  7,000원, 9~18세  5,000원

 

서울 이색데이트 코스로 아트선재센터의 전시 «즐겁게! 기쁘게!»를 추천드립니다. 이 전시는 아트선재센터에서 같은 기간 회고전을 갖는 스위스 여성 작가 하이디 부허(1926–93)의 작품 세계에 응답하면서 오늘날의 젠더 조건과 평등을 이해하는 데 관심을 갖고 작업하는 한국 여성 작가 박론디, 박보마, 우한나를 소개합니다.

이번 전시는 젠더의 본질적 경험에 예술이 기여하는 방식을 탐구하는 동시에 타인과 세상에 다가가는 흔쾌한 마음인 ‘기쁨’을 우리 모두의 안녕을 깊이 돌보는 방법으로 제안합니다. 한편 전시와 연계해 진행되는 퍼포먼스 프로그램 ‹스킨 페스티벌›은 우리의 내면과 외부 세계를 연결하는 신체 표면에 있는 수백만 개의 감각세포에 바치는 축제입니다. 여러 예술가들의 즉흥 연주, 무용, 점술 등 다양한 형태의 퍼포먼스가 미술관 내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미술관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시고 방문해 보세요.


 

오늘 소개해 드린 서울 이색데이트 코스를 다 방문하시기 힘드시겠지만 연인과의 함께 할 수 있는 취미를 만들어 많은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따뜻한 봄 날씨로 연인과 함께 기분전환을 하면서 교양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문화에서는 '서울 이색데이트~ 2023 미술관 전시 데이트 추천 BEST 4'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서울 이색데이트를 하셨으면 해서 미술관 전시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만 골라 추천해 드렸습니다.

더 많은 이색 데이트 정보와 청담동문화가 궁금하신 분들은 퍼플스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고, 더욱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 문화'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