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서울가볼만한곳! 썸탈때 서울데이트 추천 BEST 4

 

서울가볼만한곳! 썸탈때 서울데이트 추천 BEST 4

 

 

편안한 휴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놀러 나가기 좋은 포근한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이제 낮 기온이 20도까지 오르면서 봄의 시작을 알리는 개나리꽃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퍼플스 청담동문화에서는‘서울가볼만한곳! 썸탈때 서울데이트 추천 BEST 4’ 준비해 왔습니다.

 

 

덕수궁돌담길
출처 : 덕수궁돌담길 시티맵

 

먼저 소개할 서울가볼만한곳은 서울 시청역 주변에 위치한 ‘덕수궁’입니다. 오래전부터 커플들에게 사랑받아온 데이트 장소인 ‘덕수궁돌담길’은 덕수궁 대한문을 따라 총 900m를 따라 걸을 수 있는 도보코스입니다. 담장 옆 도로가 있지만 기존의 도로를 보행자 중심으로 재정비하고 서울시에서 걷고 싶은 거리 1호로 지정한 곳이라고 하네요.

 

 

 

 

출처 : @deoksugung_korea

덕수궁돌담길은 아름다운 가로수와 주변 공원을 잘 가꾸고 있는 거리라 산책을 즐기기도 좋은 곳입니다. 또한 덕수궁 후원은 고목도 굉장히 많아 힐링 뷰 맛집으로 유명하고 덕수궁돌감길 시청역 주변에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아 주말이 되면 커플은 물론 가족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덕수궁 내부 보행로는 요일이나 계절마다 개방시간이 조금씩 상이하니 방문 계획이 있다면 사전에 꼭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유롭게 길을 거닐며 대화하고 싶은 상대가 있다면 이번 주말 덕수궁돌담길을 찾아보는 것을 어떨까요.

 

 

 

 

덕수궁 석조전

출처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 홈페이지

 

덕수궁 데이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이 ‘석조전’ 대한 제국 역사관이 아닐까 싶습니다. SNS에서 석조전의 아름다운 서양식 외관을 등지고 찍은 기념사진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황국의 정전으로 만들어졌지만 일제강점기를 거치며 많이 훼손되었다가 2009년부터 복원공사를 진행해 지금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출처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 홈페이지

 

총 3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덕수궁 석조전은 우리나라의 근대 역사 전시실과 황실의 재현실으로 되어 있으며 그만큼 고풍스러운 내부를 자랑합니다. 황제와 황후가 쓰던 서재나 욕실, 침실, 테라스 등이 있으며 화려하고 위엄 있는 공간이 특징입니다.

 

 

 

 

출처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 홈페이지

덕수궁 석조전 1~2층 전시실은 인터넷 사전예약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한 인원 관람과 해설사를 동반한다고 하며, 지층 전시실은 일정 시간 자유관람이니 방문 전 꼭 확인하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이번 봄에는 사랑하는 연인, 가족, 친구와 덕수궁의 풍경을 둘러보며 역사까지 관람할 수 있는 덕수궁 석조전을 다녀오면 어떨까요.

 

 

 

 

 

세실극장

 

출처 : 국립전동극장 홈페이지

덕수궁돌담길은 조금 걷다 보면 ‘국립 정동극장 세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국립 정동극장은 연극, 창극, 뮤지컬,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을 관람할 수 있는 문화공간입니다. 덕수궁돌담길 한 바퀴 둘러본 뒤 문화관람을 하고 싶으시다면 세실극장을 찾아가셔도 좋겠습니다. 입장권이 저렴하여 비교적 부담이 없으며 예매는 인터파크나 국립 정동극장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곳 세실극장이 서울데이트 장소로 더욱 유명해진 것은 바로 옥상 전망대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전망 덕분인데요. 옥상에 오르면 더 잘 보이는 대성당 건물로 인해 마치 유럽에 온 듯한 기분도 느껴집니다. 네오 로마네스크 양식을 기본으로 기와지붕이나 한옥 창살, 오방색 등과 같은 한국의 전통 건축양식을 절충한 성당이라 이국적이면서도 전통적인 느낌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대성당을 배경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이색적인 인생샷을 남기고 싶은 분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장소입니다. 서울주교좌성당은 항쟁이 시작된 민주화 운동의 성지 중 하나이며, 서울특별시 유형문재로도 지정된 곳입니다.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일정 시간 일반인들에게도 개방된다고 하니 같이 참고해서 다녀오시면 좋겠습니다. 썸탈때 썸남 썸녀와 함께 둘만의 추억을 쌓고 싶다면 세실극장 옥상 전망대로 구경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디라이프스타일키친

 

출처 : @dlifestyle_kitchen

 

서울데이트 추천 코스 덕수궁 주변을 재밌게 둘러보셨다면 맛있는 음식도 알아봐야겠죠. 썸탈때 이성과 가기 좋은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점에서는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 셰프팀이 만드는 맛있는 양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멋있는 인테리어와 친절한 서비스데이트, 프러포즈, 기념일, 가족모임, 비즈니스 미팅 등 중요한 날 찾아 오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썸녀 썸남과 함께 데이트맛집으로 방문하기 적당한 곳이며 프라이빗하게 준비된 룸과 오픈 공간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급스러운 음식을 즐길 수 있어 추천합니다.

 

 

 

 

 

츌처 : @dlifestyle_kitchen

 

디라이프스타일키친은 광화문점 외에도 잠실점, 동탄점이 있으며 네이버 예약하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잠실점의 경우 롯데월드몰에 위치해 있고 마치 연회장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킬 만큼 비쥬얼이 화려합니다. 디라이프스타일키친 동탄점의 인테리어 컨셉은 숨 속의 웨딩 만찬이며, 광화문점도 조명맛집으로 통하고 있습니다.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서 사랑하는 연인과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디라이프스타일키친을 서울데이트 장소로 추천합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문화에서는 ‘서울가볼만한곳! 썸탈때 서울데이트 추천 BEST 4’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최근 데이트장소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서울 시청역 인근 서울중구에서 가깝게 방문할 수 있는 코스로 추천해 드렸습니다. 소개해 드린 서울데이트 장소에 다녀오시고 썸남 썸녀와 사랑이 싹트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다음 이 시간에도 더욱 유익한 소식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 문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