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변호사 결혼에 대한 모든 것! 국내 유명 로펌 top5 변호사의 연봉은?

변호사 결혼에 대한 모든 것! 국내 유명 로펌 top5 변호사의 연봉은?

변호사, 판사, 검사 등 법조계 인사들은 직업윤리정신이 투철해야 하며 의뢰인이 원하는 합리적인 결과를 제시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고수익 직종에 포함되곤 합니다. 이처럼 고수익 직종이면서 전문직에 포함되는 법조인들은 미래 배우자 선호도에 있어서도 늘 상위권에 위치하며 많은 분들이 변호사 결혼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는데요. 그렇다면 오늘 청담동 문화에서는 배우자 선호도 1위인 국내 유명 로펌 변호사의 연봉과 변호사 결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P 5. 법무법인 화우

 

먼저, 국내 유명 로펌 5위는 법무법인 화우입니다. 화우는 2003년 설립되어 민주적 파트너십으로 세계적 수준의 로펌을 지향하는 국내 5대 유명 로펌 중 하나로 국내외 모든 법률문제에 관해 종합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여긴다고 합니다. 이곳에 속한 변호사들의 초입 평균 연봉은 1억 1천 정도라고 하며 연차와 맡은 사건에 따라 급여수준이 더 상승한다고 합니다.

TOP 4. 법무법인 태평양

 

국내 유명 로펌 4위는 법무법인 태평양입니다. 이곳은 모든 법률 분야에서 국제수준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형 법무법인으로 1980년 법률사무소 형태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최초로 중국 북경에 해외사무소를 개설한 로펌이라고 합니다. 인재경영을 실천하며 변호사 윤리와 선진제도 경영을 준수하는 법무법인 태평양의 초입 변호사 평균 연봉은 1억 2천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법무법인 태평양은 로스쿨과 연수원 출신의 급여에는 차등을 두지 않으며 법률서적 구입비나 어학교육비 등의 복지혜택이 주어집니다.

TOP3. 법무법인 세종

법무법인 세종은 국내 유명 로펌 중 하나로 1981년 설립되었으며 항상 최고만을 추구하는 전문가 정신과 글로벌 법률서비스, 구성원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파트너십을 강조하는데요. 건설, 해상물류 운송, 미디어, 바이오, 환경 등 여러 산업 분야의 법률문제를 해결해 주고 있는 법무법인 세종의 초입 변호사 연봉은 1억 8천 정도라고 하며 출신에 상관없이 동등하다고 합니다. 높은 초입 연봉 덕분인지 변호사 결혼에 있어 가장 큰 관심을 받는 로펌 중 하나입니다.

TOP2. 법무법인 광장

다음으로 국내 유명 로펌 2위는 법무법인 광장인데요. 1977년 설립된 광장은 다국적 기업과의 최대 규모 IP 분쟁 대리 승소한 바 있으며 삼성과 애플의 글로벌 IP 분쟁 자문, 대리 경험이 있습니다. 최고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책임과 직업윤리를 준수하는 광장의 신입 변호사 평균 연봉은 1억 4300만 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복지 혜택에는 해외연수 기회가 제공되고 육아 휴직 등의 체계가 잘 정리되어 있어 변호사 결혼 호감도가 높은 로펌이라고 합니다.

TOP 1. 김앤장 법률사무소

국내 유명 로펌 1위는 김앤장 법률사무소이며 변호사 결혼에 있어서도 가장 큰 이슈가 되는 로펌입니다. 김앤장은 1973년 설립되었으며 앞서 보았던 로펌 중 가장 오래된 로펌입니다. 또한, 세계 100대 로펌 선정에서 한국 법률사무소 유일하게 53위에 위치하기도 했으며 한국 로펌 최초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M&A 거래를 성사시키기도 했습니다. 김앤장 법률사무소 소속 변호사들의 초입 평균 연봉은 1억 5천만 원 정도로 경력이 쌓이면서 급여수준도 함께 상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 청담동 문화에서는 국내 유명 로펌 소속 변호사들의 연봉과 변호사 결혼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저희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에서는 법조계 종사자 회원분들의 결혼에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검사, 변호사 결혼을 꿈꾸시는 분들을 위해 맞춤 결혼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