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결혼하면 좋은점, 어떤것들이 있을까?

결혼하면 좋은 점,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인생에서 가장 큰 이벤트이자 빼놓을 수 없는 게 결혼입니다. 하지만 결혼을 하게되면 장점과 단점이 뚜렷해 많은 사람들이 깊은 고민에 빠지지만 기혼자들은 결혼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따라서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결혼하면 좋은 점 4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하면 좋은 점 1. 위로받을 때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어려운 일이 생길 수도 있고 사람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또한 오랜 회사 근무로 인해몸과 마음이 지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에 들어와서 캄캄한 집에서 혼자인 것보다 배우자와 자녀들이 맞이해준다면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죠. 또한 고민도 털어놓을 수 있고 함께 욕도 해주며 위로 받으면서 살아가는 데 힘이 될 것입니다.

 


결혼하면 좋은 점 2. 하나뿐인 내편

 

 

 

결혼을 하게 되면 무슨 일이 있더라도 무조건 내 편이 생기게 됩니다. 영원히 함께 할 사람의 존재가 생기는 것만으로도 큰 안정감을 얻을 수 있죠. 또한 내가 아무리 큰 실수를 하더라도 항상 내 편에서 나를 보호해 주는 사람은 배우자 일 것입니다.

 


결혼하면 좋은 점 3. 가장 나 다운 나

 

 

 

 

결혼을 하게 되면 세상에서 자신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배우자입니다. 사람마다 프라이버시를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이야기는 배우자가 알고 있을 것이며, 항상 함께 있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나오는 모습들을 보여줄 수 있게 되겠죠. 또한 배우자와 함께 있을 때 가장 편할 것이며 가장 나다운 내가 될 수 있습니다.

 


결혼하면 좋은 점 4. 매일 함께

 

 

 


결혼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점은 언제나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이 생긴다는 것인데요. 매일 밤 같이 자고 같이 일어날 수 있으며, 어려움에 처해 있어도 혼자가 아닌 함께 이겨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내가 하는 것들을 함께해 줄 수 있는 하나뿐인 인생의 동반자가 생기게 될 것입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결혼하면 좋은 점 4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글을 통해 많은 분들이 결혼을 꿈꾸길 바라며 더 좋은 컨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