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전 체크리스트 꼭 짚고 넘어가야 되는 것들!!

 

 

결혼을 준비할 때 서로에 대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이나 앞으로 잘 살아가기 위해 서로 간의 약속을 위한 체크리스트인데요. 사귀면서 상대방의 가치관에 대해 어느 정도 파악했겠지만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면 더 좋은 결혼생활을 할 수 있겠죠. 따라서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결혼 전 체크리스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 전 체크리스트 1 . 건강

 

 

 

 

건강은 대부분 눈으로 보이지 않아 나와 상대방의 상태를 알기 어려운데요. 그래서 결혼 전 같이 건강검진을 받는 사례가 많다고 하죠. 강검진뿐만 아니라 가족 유전질환이 있다면 서로에게 알려 미리 예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결혼 전 체크리스트 2 . 서로의 취미생활

 

 

 

 

결혼 전해는 혼자 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데이트할 때 외에는 각자만의 시간을 잘 이용했죠. 하지만 결혼을 하게 되면 일거수일투족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 혼자 지냈을 때만큼 취미생활을 즐기진 못할 텐데요. 이 또한 서로 의견을 맞춰 어느 정도까지 허용 가능한지 조율해 주시길 바랍니다.

 

 

결혼 전 체크리스트 3 . 수입과 지출

 

 

 

 

서로의 벌고 있는 수입과 매달 나가는 지출 그리고 가지고 있는 빚이 있다면 어느 정도 금액인지 상대방에게 투명하게 오픈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서로의 의견을 수렴하여 앞으로의 자산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계획 세울 수 있습니다. 특히 빚 같은 경우 제대로 알리지 않으면 큰 갈등으로 번질 수 있으니 거짓 없이 상대방에게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결혼 전 체크리스트 4 . 2세 계획

 

 

 

 

결혼 전 2세 계획을 꼭 세워야겠죠! 언제부터 임신을 위한 준비를 할 것인지, 직장을 어떻게 할 것인지, 출산 후 계획은 어떻게 할 것인지, 아기는 몇 명을 낳을 것인지 등 출산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대비해야 합니다. 무턱대고 "우린 몇 명 낳아서 잘 키워보자"보단 현실적인 이야기로 진지하게 2세 계획을 이야기해 보시길 바랍니다.

 

 

결혼 전 체크리스트 5 . 포기해야 하는 것들

 

 

 

 

혼자 지낼 땐 많은 것을 누릴 수 있었지만 결혼을 하게 되면 포기해야 하는 것들이 정말 많은데요. 예를 들어 주말에 친구들과 PC방 당구장, 잦은 술자리 모임, 고가 상품 구매, 혼자만의 여행 등을 맘 편히 할 수 없게 되죠. 결혼을 하게 되면 함께 생활을 해야 하기 때문에 혼자 지낼 때 해왔던 것들을 어느 정도는 포기해야 하며, 서로 의논 후 어디까지 허용 가능한지 이야기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결혼 전 체크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결혼 전 행동방식과 가치관에 대해 한 번 더 체크하고 의논하면 다툼이 생겨도 좋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겠죠! 앞으로도 행복한 결혼생활 이어나가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 문화'였습니다.


+ Recent posts

서울 강남구 학동로 521 선진빌딩 5,6층 (06072)
상호명: 퍼플스(주), 대표자: 김현중, 결혼중개업 신고번호: 서울-강남-국내-08-0024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2-서울강남-02940호, 사업자등록번호: 211-87-21023
TEL: 1588-3934, FAX: 02-548-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