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결혼 전 동거 장점 5가지!

결혼 전 동거 장점 5가지!

 

 

예전에는 동거에 대해 좋지 않은 선입견들이 많았는데요. 하지만 최근 세대들은 동거로 인해 상대방을 결혼상대로 어떨지 선택할 때 구별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라고 하죠.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결혼 전 동거 장점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다.

 

 



결혼 전 동거를 선택하게 되면 연애할 때 사용하는 데이트 비용을 어느 정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서로 자취생활을 한다면 월세, 공과금 등 부담해야 할 비용이 더 많이 절약되겠죠. 평소 데이트 비용으로 많이 드는 식사, 차비, 옷 등의 비용을 아껴 결혼 자금을 모으는 데 부담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02 가치관을 확인할 수 있다.

 

 

 


결혼 전 동거를 시작하면 상대방의 가치관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상대방의 가치관이 나와 잘 맞는지 안 맞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결혼을 선택하게 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로 미래의 결혼생활을 결정지을 수 있습니다.

 

 

03 소비습관을 확인할 수 있다.

 

 

 


결혼 전 동거를 할 때 상대방의 소비습관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죠. 이혼한 커플의 이별 원인을 조사한 데이터를 보면 상위에 있는 키워드는 '금전 감각의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결혼 전 상대방의 소비습관은 중요하고 미리 알 수 있으며 결혼을 선택할 때 중요한 키워드 중 하나입니다.

 

04 심리적인 안전감이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시간을 보내는 것만큼 행복한 일은 없을 텐데요. 데이트 후 헤어지는 게 아쉬웠다면, 결혼 전 동거를 하게 될 때 하루를 같이 마무리하고 함께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심리적으로도 안전감을 느낄 수 있죠. 특히 요즘같이 코로나로 인해 밖에서 만나기 더 어렵다면 결혼 전 동거는 최고의 선택의 될 수 있습니다.



05 상대방의 단점을 알 수 있다.

 

 

 


결혼 전 동거를 하게 되면 행복했던 연애와 다르게 현실적인 상대방의 단점을 알 수 있게 되죠. 결혼 전 단점을 미리 알 수 있게 된다면 서로의 단점을 고쳐나가 더 행복한 결혼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정말 나와 맞지 않는 사람이라면 이혼보단 더 쉬운 이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결혼 전 동거 장점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결혼 전 동거 생활로 서로를 더 아끼고 존중하며 마음을 맞춰 더 행복한 결혼생활을 보내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퍼플스 청담동 문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