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직장인 커플이 권태기에 빠졌다면? 권태기 극복하는법

직장인 커플이 권태기에 빠졌다면? 권태기 극복하는법

오래된 연인 사이라면 한 번쯤 겪는 권태기, 다들 아실 텐데요. 권태기는 연애를 시작한 지 1년 3개월 후부터 보이게되며 권태기를 극복하지 못한 커플들은 결국 헤어지기도 합니다. 특히, 직장인 커플이라면 바쁜 일상으로 소홀해지기 쉬어 권태기가 쉽게 오게 되며 서로 노력을 통해 극복해야 하는데요.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직장인 커플들을 위한 권태기 극복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권태를 느낀 이유, 시점을 확인하기

 

이유 없이 오는 권태기는 없습니다. 직장인 커플에게 권태기가 오는 이유 중에는 매일 똑같은 데이트 코스를 반복하였거나 바쁜 일정으로 데이트에 소홀했거나 어떤 특정한 사건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과 대화를 통해 권태를 느낀 이유와 시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 필요가 있으며 자신이 그동안 신경 쓰지 못한 것들을 다시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2. 기다려주기

 

권태기가 와서 대화를 시도했지만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한쪽이 일방적으로 대화를 주도하고 억지로 풀려고 하면 상황은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건 어떨까요? 또한 기다리는 시간 동안 자신은 스타일 변화와 지난날의 연애를 돌아보며 자기 자신도 리프레시 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권태기를 극복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3. 평상시와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권태기가 조금씩 느껴진다고 생각한다면 하루는 헤어스타일, 의상에 변화를 줘서 데이트 장소에 나가보는 건 어떨까요? 또한 상대방을 만나면서 하지 않았던 행동들을 해보면서 나의 다른 모습을 보여주어 새로운 매력을 찾게 만드는 것도 직장인 커플들의 권태기를 극복하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4. 권태기가 맞는지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직장인 커플에게 전해드리는 권태기 극복 방법에는 권태기가 맞는지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서로에 대한 마음이 식었지만 이를 권태기로 받아들여 끊어진 인연을 붙잡고 있는 것은 본인과 상대방을 더욱 힘들게 하는 일일지도 모릅니다. 권태기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지만 해결되지 않는다면 이별을 준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연인 사이의 권태기는 서로 노력만 한다면 충분히 극복 가능합니다. 오늘 전해드린 직장인 커플을 위한 권태기 극복 방법을 참고하셔서 오랜 연인 관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