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싱글남녀들이 짝사랑에 실패하는 이유

싱글남녀들이 짝사랑에 실패하는 이유

 

 

사람들은 대부분 짝사랑에 대한 경험을 누구나 하게 되는데요. 짝사랑을 넘어 연인의 관계로 발전하는 경우는 소수이며, 대부분 혼자만 짝사랑하다 끝나게 되죠. 그렇다면 왜 많은 사람들은 짝사랑을 실패로 끝나는 것일까요?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싱글남녀가 짝사랑에 실패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싱글남녀 짝사랑 실패 이유 1. 부자연스러운 행동

 

 

 

 

짝사랑하는 상대와 친해지기 위해서는 자연스러운 대화로 마음의 문을 열어야 하는데요. 하지만 짝사랑을 하고 있다면 그 사람 앞에서의 행동은 떨리고 긴장되기 때문에 자연스럽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얼굴을 보고 대화하고 싶지만 대면한다면 얼굴이 달아오르면서 소심해지거나 잘 보이고 싶은 마음에 오버하게 되죠.

 

 

싱글남녀 짝사랑 실패 이유 2. 확대 해석

 

 

 

 

짝사랑을 하게 되면 상대를 관찰하게 되며 작은 행동과 말에도 확대 해석하게 되는데요. 자신에게 하는 작은 칭찬에도 나를 좋아하는 게 아닌지, 또한 그 사람이 다른 이성과 얘기를 나누면 그 사람을 좋아하는 건 아닌지, 작은 행동에도 예민하게 반응하게 되며 의미 없는 말과 행동에도 확대 해석하게 됩니다.

 

 

싱글남녀 짝사랑 실패 이유 3. 자신감 부족

 

 

 

 

짝사랑을 하게 되면 나보다 상대를 더 나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태반인데요. 그로 인해 자신감이 떨어지게 되며, 좋아하는 순간부터 을에 위치에 있게 되죠. 그래서 주변인과 있을 때보다 더 소심한 행동을 하며 상대가 묻는 말에 대답조차 제대로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넘치는 배려로 상대방을 부담스럽게 만들기도 합니다.

 

 

싱글남녀 짝사랑 실패 이유 4. 관심 없는 척

 

 

 

 

짝사랑을 하는 분들 중 마음이 있는 상대방에게 관심 없는 척 무뚝뚝하게 대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에게 호감을 보이는 사람한테 관심을 갖습니다. 좋아하는 상대에게 계속 무뚝뚝하게 대하다간 짝사랑만 하고  끝날 것이며, 결국 그 사람은 자신에게 호감을 보이던 사람과 연애를 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싱글남녀가 짝사랑에 실패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짝사랑하는 사람이 생겼다면 오늘 포스팅을 토대로 자신감을 가져 꼭 연애에 성공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