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별 후 마음 다스리기, 이렇게 해보세요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언제나 만남과 이별이 존재하지만 사랑하는 남편, 아내 그리고 가족을 잃은 슬픔은 언제나 받아들이기 쉽지 않고 인간이 겪을 수 있는 슬픔 중 가장 큰 슬픔이라 생각이 듭니다. 따라서 오늘 청담동 문화에서는 배우자와의 사별 후 슬픔을 극복하고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별 심리 상담을 통한 극복

 

사람이 죽음을 받아들이는 과정은 부정-분노-타협-우울-수용 등 5단계를 거치게 되며, 이 과정을 슬기롭게 헤쳐 나감으로써 비로소 배우자의 죽음을 수용하고 이전과 같은 일상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이때 주변 친구나 다른 가족 구성원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지만, 우울함과 상실감을 해소시킬 수 있는 전문 심리 상담가와의 안정적인 상담을 통해 사별의 슬픔을 치유하고, 극복해보시기 바랍니다.

사별 카페·모임을 통한 치유

 

사별 카페 혹은 모임은 모두 배우자를 잃은 슬픔을 경험해본 사람들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어, 사별의 경험이 없는 지인에게 공감을 얻는 것보다 더욱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우자 상실에 대한 슬픔을 나누는 과정을 통해 현재의 아픔을 조금씩 극복해 나갈 수 있고 사별의 슬픔을 효율적으로 이겨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등을 공유할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기

 

사별 후 슬픔을 그대로 끌어안고 있기보다는 여행을 통해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보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만약 여행을 갈 여건이 충분치 않다면 여러 사람들과 함께하는 등산이나 취미생활, 새로운 일 시작하기 등을 통해 일상을 환기시켜 보는 것도 좋으며, 이는 사별의 아픔을 잊는 연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한 활동

 

배우자를 잃은 후 삶의 목표나 목적의식이 없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를 도와주는 것도 좋은 이별 극복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사별로 인해 힘들어하는 누군가를 위해 상담을 해주거나, 가족을 잃은 슬픔으로 인해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남을 위해 도움을 주다 보면 다시 삶의 목적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으며, 사별의 슬픔으로부터 서서히 벗어날 수 있습니다.

 

재혼정보회사 상담을 통한 극복

 

배우자와 사별 후 가장 근본적으로 슬픔과 고통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재혼정보회사를 통한 상담입니다. 재혼정보회사의 경우 사별의 슬픔 혹은 이혼의 아픔을 겪은 분들이 새로운 시작을 위해 가입을 하는 곳이며 비슷한 상황에 대해 서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슬픔을 극복하는데 가장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앞서 사별 후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재혼정보회사 퍼플스의 경우 사별, 이혼, 사실혼 등 특수한 상황에 처해있는 고객의 아픔을 이해하고 전문적인 지식 및 다년간 축적된 노하우가 있는 전문 상담가에 의해 상담이 이뤄집니다. 또한, 개인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매칭부터, 만남, 성혼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재혼 후에도 가족 면담, 심리검사 등을 통해 꾸준한 도움드리고 있으니 상담을 원하는 분들은 아래의 무료상담 배너를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

+ Recent posts

서울 강남구 학동로 521 선진빌딩 5,6층 (06072)
상호명: 퍼플스(주), 대표자: 김현중, 결혼중개업 신고번호: 서울-강남-국내-08-0024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2-서울강남-02940호, 사업자등록번호: 211-87-21023
TEL: 1588-3934, FAX: 02-548-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