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명절 결혼 압박, 결혼 잔소리를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

명절 결혼 압박, 결혼 잔소리를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

민족 대명절 중 하나인 '추석'을 앞두고 가족과 친척이 한자리에 모일 생각을 하면 설레는 마음이 앞설 것 같지만, 한편으로 결혼 적령기 미혼 남녀 분들은 명절 결혼 압박과 결혼 잔소리 걱정으로 인한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결혼은 언제 하니?" "만나는 사람은 있니?"라는 애정 어린 잔소리에 마음이 상하기도 하는 추석! 명절 결혼 압박, 결혼 잔소리를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잔소리 되묻기

 

명절 결혼 압박과 결혼 잔소리를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되묻기'입니다. "만나는 사람은 있니?", "이제 결혼할 때 되지 않았니?"라는 질문에 본인의 이상형을 구체적으로 언급하며 "좋은 사람 없을까요? 맞선 주선해 주세요"라고 되묻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결혼 여부와 시기보다는 맞선, 소개팅으로 대화의 주제가 옮겨질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들려오는 잔소리를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버리는 것'입니다. 가족, 친척들의 질문에 일일이 반응한다면 본인만 지치기 마련이죠. 때문에 어떤 명절 결혼 압박, 결혼 잔소리던 "그러게요" 한마디로 넘겨버리고 친척들의 말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회피하기

 

명절 결혼 압박과 결혼 잔소리를 대처하는 세 번째 방법은 '회피하기'입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아쉽게도 해외로 여행을 떠날 수는 없지만 비대면 추석 모임을 권장하고 있어 가족, 친척과 마주할 일을 차단하고 명절 결혼 압박을 피해 갈 수 있습니다. 이번 추석은 화상 전화를 통해 친척 어른들의 결혼 압박을 이겨내고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명절이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결혼정보업체를 통해 결혼 상담 진행하기

 

마지막으로 전해드릴 방법은 '결혼정보업체를 통해 결혼 상담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는 앞서 살펴본 명절 결혼 압박, 결혼 잔소리 대처법보다 가장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이성을 만나고 싶지만 기회가 많지 않았던 결혼 적령기 미혼남녀 분들은 추석 연휴를 빌려 결혼 상담을 진행해 보시기 바라며 명절에 가까워질수록 결혼 상담 양이 증가하기에 빠른 상담을 희망하신다면 연휴 시작 전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결혼 적령기 미혼 남녀들을 위한 명절 결혼 압박, 결혼 잔소리를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혼정보회사 퍼플스는 결혼 상담을 희망하는 결혼 적령기 미혼남녀분들을 위해 추석 연휴에도 상담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 청담 본사를 비롯하여 부산, 대구, 대전 등 전지사에 정기적인 소독을 한 번 더 철저하게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청정구역인 퍼플스 결혼상담소에서 성혼 상담을 희망하시는 싱글분들은 아래에 1:1 무료상담 요청하기 배너를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