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공연·전시 등

닭띠 결혼, 닭띠와 가장 잘맞는 띠는? 궁합 공개!

닭띠 결혼, 닭띠와 가장 잘맞는 띠는? 궁합 공개!

 

한국은 오래전부터 불교의 영향으로 십이간지, 즉 12띠를 가지고 나이를 계산하곤 하는데요.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띠별궁합 이라는 것이 생겨나 오늘 날에는 연인이 생기거나 결혼 전에 상대방과의 띠별궁합을 찾아보기도 합니다. 퍼플스에서는 띠별궁합 시리즈를 제작하여 열두 띠의 궁합을 알려드릴 예정인데요. 오늘은 그 첫번째! 닭띠결혼에 잘 맞는 띠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닭띠결혼 운세에 대해 설명하기에 앞서 닭띠의 특성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드리자면 닭은 첫새벽을 모두에게 알려주며 가장 일찍 하루를 시작하는 부지런한 동물로 닭띠는 매사에 열정이 넘치고 부지런한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요 또한, 상상력과 창조성이 뛰어나 예술적 감각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집이 세고 간섭받는 것을 싫어하여 이로 인해 갈등이 생길 수 있으며 배려심이 부족한 게 단점이라고 합니다.

 

닭띠결혼 운세와 잘맞는 띠는 뱀띠, 소띠, 용띠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 뱀띠는 부부뿐만 아니라 사업 파트너로도 잘 맞는 궁합입니다.

뱀띠는 지혜롭고 냉정하고 자칫 차가워 보일 수 있지만 속은 따뜻한 성격을 가지고 있고 유머러스한 경향이 많아서 대인관계가 아주 좋다고 합니다. 닭띠와 뱀띠는 둘 다 영리하고 승부욕이 강해서 서로의 기질을 잘 이해해 준다고 하며 다소 산만하고 부산스러운 닭띠의 성향을 차분하고 냉철한 뱀띠가 잡아주니 서로 발전해 나아갈 수 있는 관계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닭띠결혼 운세와 잘 맞는 두 번째 띠는 소띠입니다. 소띠들은 정직, 성실하며 인내심 또한 강하여 항상 자신의 일에 묵묵하게 열중하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로 이야기 하기보다는 행동으로 직접 보여주는 경우가 많고 때로는 소극적인 성격을 보이게 되는데 이때 닭띠의 화려한 언변이 소띠의 기분을 좋게 해주고 닭띠 또한 잘 받아주기 때문에 서로 의지할 수 있는 궁합입니다.

 

마지막으로 닭띠와 결혼하면 좋을 궁합은 용띠입니다. 용띠는 신화 속에 나오는 신성한 동물이자 기독교에서는 악의 무리와 이교도를 상징하기도 하는데요. 대범한 성격을 지녔으며 지배력과 소유욕이 높은 반면에 끈기가 부족하고 언제나 화려한 변신을 꿈꾸기 때문에 한 가지 일을 제대로 끝내지 못하는 모습을 보일 때가 있다고 합니다. 닭띠는 대범하고 의젓한 용띠를 의지하게 되고 용띠도 부지런하고 세련된 닭띠에게 매력을 느끼기 때문에 서로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닭띠 결혼, 닭띠와 가장 잘 맞는 띠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나요? 2020년을 기준으로 결혼적령기의 닭띠는 93년생과 81년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 전해드린 정보를 참고하셔서 좋은 배필 만나시길 바라며, 닭띠 결혼을 위해 맞선이나 소개팅, 미팅파티 참석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의 1:1 무료상담 신청하기 배너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