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명품의 역사

퍼플스 결혼정보회사 - 전통이 만든 명품 '버버리(BURBERRY)'편! 청담동며느리룩 브랜드


전통이 만든 명품! 청담동며느리룩 브랜드

- 버버리(BURBERRY) 편 -




명품 결혼정보회사는 단 몇 년 만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오랜 기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가 모여 전통을 이루고 그 전통의 가치가 명품을 만들어 명품 결혼정보회사로 거듭 나는 것입니다.


결혼정보업체가 보편화되지 않았을 때부터 시작해 어느덧 대한민국 대표 명품 결혼정보회사로 거듭난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

오랜 전통의 명품 결혼정보회사 퍼플스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청담동며느리룩의 대표 브랜드를 소개하고

'명품'으로 거듭난 순간까지 소개해드리는 시간입니다.


하이클래스 문화를 즐기는 청담동며느리를 위해 특별하고 다양한 청담동 문화 소식을 전하는 '퍼플스 청담동 문화'.

영국 럭셔리 패션 브랜드 '버버리(BURBERRY)'의 역사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시죠.








<출처 - 버버리>




버버리(BURBERRY)는 트렌치코트, 레디투웨어 컬렉션, 가방, 신발 등을 제조·판매하는 영국의 럭셔리 패션 브랜드입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이기에 청담동며느리룩 브랜드로 자주 등장하기도 합니다.




<출처 - 버버리>



▲ 창립자 토마스 버버리(Thomas Burberry)



1856년, 21세의 젊은 청년 토마스 버버리(Thomas Burberry)는 야외활동에 적합한 실용적 소재인 개버딘(Gabardine)을 개발했습니다. 

개버딘은 면 중에서도 최상급인 이집트 면에 특별히 개발한 방수 코팅 기술을 더해 방수 기능을 갖추었으면서도 시원하고 통풍이 잘 되는 직물입니다.


이후 개버딘 소재로 만든 레인 코트와 새로운 디자인을 추가하여 만든 트렌치코트 등이 군인, 탐험가, 비행사 사이에서 

유행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고 에드워드7세(Edward VII), 원스턴 처칠(Winston Churchill) 등 영국 명사들이 즐겨 입으며 

영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각인되었습니다. 이것이 버버리의 첫 시작이며 현재는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




| 버버리의 역사 




<출처 - 버버리>




◆ 1889 ~ 1909  버버리 앤 선즈 ~ 버버리의 성장



개버딘을 트레이드마크로 등록한 버버리는 해외까지 원단을 수출하기 시작했고

 1880년대 말, 토마스 버버리의 두 아들인 토마스 뉴먼 버버리와 아더 마이클 버버리가 사업에 동참하면서 

회사 이름을 '토마스 버버리 앤 선즈(Thomas Burberry & Sons)'로 정했습니다.


1891년 토마스 버버리는 런던 해이마켓에 첫 버버리 매장을 내고 1895년 개버딘 소재로 레인코트를 만들었습니다.

영국의 국왕이자 멋쟁이였던 에드워드 7세가 버버리의 개버딘 레인코트를 즐겨 입기 시작하자 대중들에게도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1909년 버버리는 레인코트와 같은 외투뿐 아니라 여성용 모자, 여행용 망토 등 제품의 종류를 늘렸고 

뉴질랜드 신문에 백화점에 입고되었다는 광고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출처 - 버버리>




◆ 1910 ~ 1930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버버리



1910년 버버리는 파리 말쉐르브 거리에 매장을 열었고, 

당시 버버리 레인 코트는 천장이 없는 카브리올레를 모는 멋쟁이 운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개버딘 소재가 천장 없는 자동차를 몰 때 부는 거센 바람을 막아주는 역할을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방수가 잘되고 바람에 강한 개버딘의 특성 때문에 1900년대 초반의 탐험가, 비행사, 열기구, 여행가 등 아웃도어 활동하는 사람들이

 즐겨 착용하기 시작했고 버버리를 착용한 대표적인 탐험가로는 북극권 지도를 제작했던 F.G.잭슨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버버리>




◆ 1930 ~ 1996  영국 대표 브랜드로 성장



버버리의 트렌치코트는 탐험가 등 많은 영국인들이 활동복이 아닌, 평상복으로도 입기 시작했고 이에 따라 일반인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1955년 버버리는 영국 여왕으로부터 왕실 인증 마크를 받았고, 1983년 당시 영국의 아이콘이었던 찰스 왕세자와 다이애나 황세자비가 휴가를 보내는 모습이 우연히 파파라치 사진으로 보도되었는데, 그들이 버버리 레인코트를 입고 있어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1980년대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키즈 라인을 론칭했고 영국의 남녀노소가 모두 즐겨 입는 영국의 대표 브랜드로 입증되었습니다.

1990년대 초반 버버리는 전 세계 곳곳의 매장에 입점하며 세계적인 브랜드로 급부상했습니다.




<출처 - 버버리>




◆ 1997 ~ 2000  새로운 CEO 영입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변화



1997년 버버리는 미국의 삭스 피프스 애비뉴 백화점의 사장이었던 로즈 마리 브라보(Rose Marie Bravo)를 

새로운 CEO로 영입했고 기본형 트렌치코트에서 벗어나 가죽 소재의 트렌치 코트, 니트, 스웨터 등 아이템을 다양화하기 시작했습니다. 

1998년 로베르토 메니체티(Robert Menichetti)를 크리에티브 디렉터로 영입했고 올드 한 느낌을 탈피하려 모던 럭셔리 브랜드에 걸맞는 새로운 컬렉션 라인을 론칭했습니다. 이후 2000년부터는 전 세계에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어 젊어진 버버리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 2001 ~ 현재  새로운 CEO 마르코 고베티 취임



2001년 구찌와 도나 카렌의 수석 디자이너였던 크리스토퍼 베일리(Christopher Bailey)가 버버리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었고 버버리의 전통을 잘 살리면서도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젊은 버버리 모습으로 갖추기 시작했습니다.

2014년 디자인과 CEO 직을 함께 맡았던 크리스토퍼 베일리는 2016년 디자인 총책 사장으로 옮기게 되었고 버버리의 새로운 CEO로 현 세린느 회장 및 최고 경영자 직을 맡고 있는 마르코 고베티(Marco Gobbetti)가 2017년 초 취임을 앞둬 새로운 버버리의 시대를 앞두고 있습니다.








| 버버리 시그니처 아이템 




<출처 - 버버리>




트렌치코트


버버리의 상징적인 아이템은 트렌치코트입니다. 

현재 버버리에서 생산하는 트렌치코트는 54장의 조각, 36개의 단추, 4개의 버클, 4개의 금속고리 등 재단에서부터 디테일까지 

제1차 세계대전 기간에 만들어진 트렌치코트와 거의 같은 구조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일은 계속 변화하고 있어 매 시즌 새로운 소재와 컬러, 디자인을 적용한 신상품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출처 - 버버리>




오차드 백(Orchard Bag)


버버리는 전통에 기반을 두고 새롭고 창의적인 디자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제품은 청담동며느리룩인 오차드 백으로, 버버리의 전통적인 체크무늬를 탈피한 신선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매 시즌마다 새로운 컬러와 소재로 출시되고 있고 동그란 손잡이와 

실용적인 어깨끈, 버버리 로고가 새겨진 골드 메탈 태그가 오차드 백의 특징입니다.








| 버버리 명품 브랜드만의 특징 




<출처 - 버버리>




버버리는 온라인에서는 럭셔리 브랜드 최초로 비스포크(bespoke) 트렌치코트를 론칭했습니다.

비스포크 트렌치코트란 고객들이 취향에 맞게 직접 트렌치코트의 길이, 소재, 컬러, 디자인, 세부적인 장식 등을 골라 '나만의 트렌치코트'를 주문 제작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청담동며느리룩을 원하는 고객이 제품을 주문하면 특별 한정판임을 입증하는 번호를 달고 고객에게 전달되며, 이는 보통의 트렌치코트보다 2배 이상 가격대가 높지만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트렌치코트를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출처 - 버버리>




버버리가 럭셔리 브랜드 중 최초로 맞춤 제작이 가능한 비스포크를 론칭했다면, 

저희 퍼플스는 결혼정보회사 최초로 '상류층'을 타겟으로 결혼정보회사를 설립하고 직업, 학벌, 가정환경, 종교 등 

고객이 원하는 맞춤 매칭을 진행하여 최적의 배우자감을 추천해드리는 맞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명품 결혼정보회사답게 명문대 출신 전문직, CEO 등 수준 높은 분과 맞선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예비 청담동며느리가 꾸준히 찾아주십니다.


한결같이 믿고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에게 이 기회를 빌어 감사 인사드리며 

전통이 만든 명품 청담동며느리룩 브랜드 '버버리(BURBERRY)' 편은 여기서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수많은 청담동며느리 탄생시켜온 커플매니저와 결혼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1:1 무료 상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02-548-6050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