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첫사랑을 잊기 힘든 이유는?

첫사랑을 잊기 힘든 이유는?

 


누구나 첫사랑에 대해 말하면 수줍어하며 그때 그 추억에 잠기곤 하는데요. 짝사랑으로 끝났을 수도 있고 사랑이 이뤄졌을 수도 있지만 생각만으로도 애틋해지며 가끔 생각나게 되죠. 그래서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첫사랑을 잊기 힘든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느낀  설레는 감정이어서

 

 

 


누구나 이성을 처음으로 좋아했던 감정을 잊기 힘든 면이 있는데요. 단순한 호기심이 아닌 좋아하는 마음에서 생긴 두근거림과 떨림, 설렘 등 처음 느껴보는 감정이기 때문에 추억이 깊게 남겨져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첫사랑 과정에서 겪은 순간과 감정들이 생생하게 남으며 여운이 오래 남아 첫사랑을 잊기 힘들다고 하죠.

 

 

처음 느끼는 이별의 고통이어서

 

 



첫사랑을 경험하면서 사람들은 사랑하는 마음과 이별에 대한 아픔 등, 많은 것들을 배우고 변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여러 번의 만남과 이별을 경험하고 나면 처음에 비해 감정이 무뎌지게 되겠죠. 반면 첫사랑은 이별의 아픔이나 고통을 겪어보지 못한 채 좋아하는 감정을 느끼고 두려움 없이 행동했으며, 헤어졌을 때의 아픔은 더 크기 때문더더욱 잊지 못한다고 합니다.

 

순수한 마음으로 좋아해서

 

 

 


연애를 시작할 때 순수하게 상대를 좋아하는 마음으로 연애를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상대방의 조건을 생각하며 만남을 고려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현실적으로 살아가는데 사랑하는 마음만 가지고 동행하기엔 부담이 너무 크죠. 하지만 첫사랑은 아무런 조건 없이 순수한 마음으로 좋아했기 때문에 더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아쉬움이 남아서

 

 

 


처음 누군가를 좋아하고 사랑하게 됐을 때 처음 가져본 경험이기 때문에 부족했던 점이나 못난 행동들이 생각나면서 아쉬움으로 남을 수 있는데요. 여러 사람을 만나고 헤어지면서 연애를 경험하며 성장하지만, 전 연인에게 못해줬던 것들이 떠오르게 되겠죠. 특히 첫사랑에 성공하지 못한 분들도 왜 그땐 아무것도 하지 못했을까라는 아쉬움만 남을 것입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첫사랑을 잊기 힘든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첫사랑이 가끔 생각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인데요. 그 시절 서툴렀지만 순수했던 감정과 행동들이 그리워서 생각나는 게 아닐까요?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 문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