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공연·전시 등

재벌가에서 키우는 몸값 높은 희귀 반려 견종 TOP5!

재벌가에서 키우는 몸값 높은 희귀 반려 견종 TOP5!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은 평소 자신의 반려견을 무척 사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강아지의 이름을 딴 애견용품 숍을 론칭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故 이건희 회장의 경우에도 '진돗개 애호 협회'를 만들어 혈통 보존을 위한 노력을 하였다고 알려져 있죠. 이렇듯 재벌가에서는 반려견에 대한 사랑이 남다르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재벌가의 선택을 받은 희귀 반려 견종 TOP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들링턴 테리어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재벌가의 선택을 받은 첫 번째 희귀 반려견은 '베들링턴 테리어'입니다. 영국에서 태어난 품종으로 쥐와 같은 해로운 동물을 사냥하기 위해 개량된 품종이라고 합니다. 높은 지구력으로 인해 빠른 달리기가 가능하며, 수영 능력이 뛰어나 구조견으로도 손색없는 강아지입니다. 외형은 양과 비슷하여, 독특한 미용 스타일이 특징인데요. '베들링턴 테리어'는 활동성 강한 반려견이기에 넓은 마당이 있는 집에서 키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자와크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희귀 반려 견종은 '아자와크'입니다. '아자와크'는 다리가 매우 길고 날씬한 견종으로 운동 능력이 굉장히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교적 잘 짖지 않는 조용한 품종이며 독립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 성견이 되기 전 훈련을 통해 다른 강아지 혹은 가족과 어울릴 수 있도록 해야 하죠. 특히 운동량이 많고 크기가 큰 견종이기에 많은 재벌가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견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피니시 스피츠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피니시 스피츠'는 여우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진 견종으로 핀란드를 대표하는 국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난스러우면서도 지적이며 순종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른 강아지들에 비해 짖는 소리가 크기에 아파트보다는 단독 주택에서 키우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산책 등 외부 활동이 없을 경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견종이므로 적어도 하루 한 시간은 신체적 활동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 리지백 도그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

 

귀족 및 재벌가의 사랑을 받고 있는 '타이 리지백 도그'는 태국 견종이며 약 360년 전 고고학 문서에도 기록이 되었을 만큼 오래되고 희귀한 품종이라고 합니다. 사냥을 위해 사육된 견종이기에 근육이 매우 발달해 있고 활동적이면서도 인내력이 뛰어나, 경비견 혹은 애완견으로 재벌가의 인기가 매우 높은 견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페루비언 헤어 리스 독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페루비언 헤어 리스 독'은 날씬한 체형에 재빠른 움직임과 강인한 힘을 자랑하는 견종입니다. 털의 유무에 따라 헤어 리스 타입과 코티드 타입으로 나뉘며, 다리 혹은 꼬리 끝에 털이 나는 개체도 있다고 합니다. 낯선 사람을 잘 경계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 예전 귀족들은 감시견으로 활용하기도 했죠. 과거 귀족, 재벌가들에 의해 애완견으로 길러진 '페루비언 헤어 리스 독'의 인기는 현재까지도 계속되고 있으며 매우 희귀한 강아지이기에 더욱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재벌가들의 사랑을 받는 몸값 높은 희귀 반려 견종 TOP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희귀한 반려견인 만큼 더욱 세심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 꼭 기억해야겠죠?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더욱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