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소개팅, 맞선 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소개팅, 맞선 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소개팅, 맞선 성공률이 가장 높은 계절은 봄이 아닐까 싶습니다. 따뜻한 날씨로 기분이 좋아지고 봄에는 꽃 축제들이 많이 열리기 때문에 애프터 만남으로 꽃 나들이를 가게 된다면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되기 때문에 호감이 올라가게 됩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소개팅, 맞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만남 전 잦은 연락은 삼가주세요

보통은 소개팅, 맞선 전에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알게 되고 장소, 시간 등을 정하기 위해 연락을 하게 됩니다. 이때는 최대한 간단하게 인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당신의 성격, 직업, 사는 곳은 주선자를 통해 들었을 테니 간결하지만 예의 있게 인사를 주고받고 바로 약속시간과 장소를 정하는 게 좋은데, 연락을 취하고 일주일 안에 만나는 게 가장 좋습니다.

간혹, 만났을 때 어색함을 느낄까 봐 만남을 갖기도 전에 미리 친해지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절대 금물입니다. 만남을 갖기도 전에 많은 대화를 나눠버리면 실제로 만났을 시에, 대화 주제가 사라지며, 신비감도 떨어질뿐더러 만남을 가지기도 전에 지치게 됩니다.





2.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끝까지 예의를 지켜주세요

소개팅, 맞선을 하게 되면 보통은 주선자에게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듣고 사진 교환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 후에 소개팅, 맞선에 응할 것인지 안 할 것인지는 본인이 결정하게 되죠. 만남을 갖기 전, 호감을 가지고 자리에 나갔지만 자신의 생각과 다른 상대방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대화를 나눠보니 자신의 가치관과 맞지 않을 수도 있고, 사진과 실물이 차이가 많이 날 수도 있죠. 
상대방이 무례하게 행동하거나 무리한 요구를 하는 게 아니라면, 그 시간 동안 예의를 지키시고 주선자에 대한 예의를 지키셔야 합니다. 

*반대로 상대방이 잘 웃어주고 소개팅 분위기가 화기애애했는데 이후에 연락이 없다고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상대방은 당신이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예의를 지키기 위해 그 자리를 버틴 것입니다. 상대방이 예의를 지켰다는 것에 감사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대화의 밸런스를 맞춰주세요 

소개팅, 맞선은 자신을 어필하려고 나간 자리이기도 하지만,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지 알아가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많이 하는 것보다는 상대방에게 질문을 많이 하는 게 좋습니다. 자신에 대해 어필할 것이 너무 많아서 이것저것 얘기한다면 상대방에게는 '허세' 일 뿐입니다. 





4. 어쭙잖은 유머를 알아가지 마세요.

소개팅은 개그맨 오디션을 보러나가는 자리가 아닙니다. 그리고 상대방을 웃겨야 한다는 미션도 없습니다. 물론 자신이 유머러스하다면 상관없지만, 본인의 성격이 진지하고 유머와는 거리가 멀다고 인터넷에 나와있는 유머글을 알아가지 마세요. 자신 그대로를 보여주시고, 상대방은 주선자를 통해서 당신이 유머와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자신만의 진지한 면과 차분한 사람인 것을 어필해보세요. 그것 또한 매력입니다. 





5. 소개팅, 맞선 후에 상대방이 너무 마음에 들더라도 자중하세요.

소개팅을 나갔는데 자신이 꿈에 그리던 이상형이 나와서 기쁨을 주체할 수 없고, 상대방을 꼭 잡아야 한다는 마음이 앞서서 적극적으로 구애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작 한 번의 만남 후에 사귀는 것처럼 행동한다면 상대방은 부담스러워서 도망갈 것입니다. 당신이 꿈에 그리던 이상형을 만난 것이지 상대방은 아닙니다. 너무 맘에 들더라도 자중하시고 적당히 호감을 표현하세요.





지금까지 소개팅, 맞선 시에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기본적인 것들일 수도 있지만 그렇기에 더욱 한번 더 짚고 넘어가야 할 사항 같습니다. 오늘알려드린 정보를 한번 더 숙지하셔러 좋은 인연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